[정보] "오크를 상대하기 위해 스턴 내성은 필수!" 케트라 동부&서부 병기창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케트라 오크 주둔지 동부&서부 병기창은 모두 스턴 내성이 필요하다.
동부는 북쪽 공터, 서부는 서쪽 요새 내부가 주요 사냥터로 여겨진다.
서부의 오크 술사는 정령 소환, 화상, 공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케트라 동부 병기창, "공병의 원거리 공격에 주의!"




동부 병기창은 서부에 비해 작은 구역과 적은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으며, 케트라 오크의 주둔지 초입을 담당하고 있는 사냥터다. 안에서는 정예 1종을 포함한 총 4종의 몬스터가 발견되며, 이들은 케트라 오크 부족과 그들이 키우는 정찰견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찰견을 제외한 오크들은 모두 선공을 취하며, 병사와 정예 돌격병은 근거리, 공병은 원거리 공격을 기본으로 한다. 그중 케트라 오크 공병은 뒤에 메고 있는 짐에서 돌을 꺼내 던지고, 해당 공격에 적중당하면 스턴에 빠진다. 공병은 맵 대부분에서 마주치기 때문에 해당 사냥터 이용을 위해서는 스턴 내성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그리고 케트라 오크 정예 돌격병과 케트라 오크 정찰견은 드롭 리스트에 전설 스킬북을 포함하여 가장 좋은 사냥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정찰견은 전반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지만, 정예 돌격병은 사냥터 북쪽 공터에 많이 발견되는 편. 이곳에서는 정찰견, 정예 돌격병이 다수 등장하기 때문에 동부 병기창의 주요 사냥 구역으로 볼 수 있다.


■ 케트라 동부 병기창 주요 보상






▲ 공병의 원거리 공격은 스턴을 부여한다.



케트라 서부 병기창, "스턴, 화상, 공포까지!"




케트라 오크의 주둔지 중 서부 병기창은 넓은 구역에 많은 몬스터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사냥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버그베어와 케트라 오크까지 총 6종의 인간형 몬스터가 발견되고, 그중 2종의 정예 케트라 오크가 존재한다. 정예를 포함하여 버그베어까지 4종은 선공 형태를 취하므로 몬스터 밀집 구역에서는 다수의 난전에 대비해야 한다.

주요 사냥 목표는 정예 몬스터, 그중에서도 전설급 유물과 견갑을 드롭하는 케트라 정예 보물관리인이다. 유물, 견갑은 획득처가 적기 때문에 유독 희소성이 높은데, 그만큼 다른 장비에 비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케트라 정예 보물관리인 정예 검병과 함께 케트라 서부 병기창의 서쪽 요새 내부에서 발견할 수 있고, 따라서 해당 위치가 주 사냥 구역으로 여겨진다. 내부에 많은 몬스터가 밀집한 편이며, 선공 몬스터도 많기 때문에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에 대비해야 한다.

사냥 시 특히 주의해야 할 건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하는 버그베어 싸움꾼과 케트라 오크 술사다. 맵 전역에서 발견되는 버그베어는 공격 시 스턴을 부여하기 때문에 사냥을 위해서는 스턴 내성이 필수! 공격 속도도 생각보다 빠른 편이라서 내성을 갖추지 못한 유저는 연달은 스턴에 헤어 나오기 어렵다.

게다가 케트라 오크 술사는 2마리 불의 정령을 소환하며, 공포와 화상을 부여한다. 화상은 최대 체력에 비례한 지속 피해를 입히고, 공포는 일시적으로 조작이 불가능한 채 주위를 배회하게 만드는 강력한 상태 이상이다. 공포 상태에서 배회하다가 추가로 주위 몬스터의 어그로를 끌 수 있기 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운 집단 공격을 받을 수도 있다.



■ 케트라 서부 병기창 주요 보상



[이미지]


▲ 버그베어에게 피격 시 스턴에 빠질 수 있다.



▲ 케트라 오크 술사의 마법에 주의해야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