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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반다이남코코리아, 지난해 매출 996억원…영업익 31% 증가
반다이남코코리아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반다이남코코리아의 제26기(2024년 4월 1일~2025년 3월 31일) 매출액은 996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제25기) 매출액 806억 원 대비 23.5%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3억 원으로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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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라인게임즈 2024년 영업손실 161억원..."비용 절감과 재무 지원 필요"
라인게임즈는 2024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34억 원, 영업손실 161억 원, 당기순손실 338억 원을 기록, 적자 폭은 줄었으나 불안정한 재무 상태를 이어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으나, 영업비용 절감으로 손실 규모를 축소했다. 유동부채가 유동자산을 초과하는 상황 속, 투자 유치, 비용 절감 등 자구책을 마련 중이며, 서바이버라이크 액션 게임 '엠버 앤 블레이드'를 스팀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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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운빨존많겜' 111%, 매출 1천억원 달성했으나 영업이익률 4.9%
111%는 '운빨존많겜' 흥행으로 2024년 매출 1,058억 원을 기록,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광고선전비 급증으로 영업이익률은 4.9%에 그쳤다. 5월 출시된 '운빨존많겜'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슈퍼센트 지분 취득 과정에서 매도가능증권처분이익이 발생해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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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다크앤다커' 아이언메이스, 2024년 17억원 적자 기록
아이언메이스 감사보고서가 처음 공개됐다. 2024년 매출은 26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감소, 비용은 285억 원으로 82.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억 원 손해로 적자 전환됐고, 당기순이익은 57억 원 손실을 기록했다. 넥슨과의 소송 관련, 법원은 아이언메이스가 넥슨의 영업비밀을 활용했다고 판단, 85억 원 배상 판결을 내렸고 이는 잡손실로 처리됐다. 현재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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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매출 9% 감소한 4758억원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2024년 매출은 4,758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감소,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2,233억 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53.8% 급감한 3,026억 원이다. 텐센트 추정 거래처 매출은 70.8% 증가, 아마존을 통한 글로벌 매출은 15.8% 감소했다. 투자활동 현금흐름은 순유입으로 전환됐으며, 인력은 43명 증가한 737명이다.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PC 게임 '로스트아크'와 모바일 버전 개발을 진행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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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매출 10년 우상향, '코리아보드게임즈' 지난해 매출 623억원
코리아보드게임즈는 2024년 매출 623억 6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8.08% 증가, 10년 중 9년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매출총이익은 19.86% 증가한 338억 9천만 원, 영업이익은 374.54% 증가한 70억 9천만 원이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흑자 전환, 기말 현금 보유액은 127억 1천만 원으로 증가했다. 460억 6천만 원 규모의 성동리 문화 및 집회시설 신축공사 계약은 향후 사업 확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전망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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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넥슨 지주사 NXC, 매출 5조 육박… 네오플 '던파' 앞세워 실적 견인
넥슨 지주사 엔엑스씨의 작년 매출은 4조 9,861억 원으로 2.9% 증가, 영업이익은 1조 1,630억 원으로 5.5% 감소했다. 넥슨은 4조 861억 원 매출과 1조 1659억 원 순이익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은 매출 1조 3,783억 원으로 56.4% 증가, 중국 매출이 93%를 차지했다. 엔엑스씨는 2025년 2월 넥슨 자사주 19,911,683주를 소각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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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로드나인' 엔엑스쓰리게임즈 매출 507억 원...전년대비 366% 증가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드나인'의 흥행으로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366% 증가한 507억 원을 기록, 272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흑자 전환했다. 2024년 7월 '로드나인'은 한국, 대만 등 4개 지역에 출시되어 앱 마켓 1위를 달성하고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4년 말 현금 보유량은 약 98억 원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올해 2월 대규모 채용을 통해 국내외 서비스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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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빅게임스튜디오, 매출 반토막...엔씨 협업에 기대
빅게임스튜디오는 2024년 매출 164억 원으로 전년 대비 52% 감소, 영업손실 156억 원을 기록했다. 광고선전비는 97.5% 감소한 5억 원, 플랫폼 수수료와 로열티 비용도 크게 줄었다. 인력은 220명으로 증가했다. 자체 IP 기반 신작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를 개발 중이며, 엔씨소프트가 서비스를 맡는다. '브레이커스'는 2023년 9월 도쿄게임쇼, 11월 지스타에서 공개되어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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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하이브IM, 지난해 매출 85%↑에도 적자 계속
하이브IM은 2024년 매출 5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85.5% 증가했으나, 영업손실 392억 원, 순손실 275억 원으로 손실 규모가 확대됐다. 아시아 지역 매출이 가장 컸으며, 임직원 수는 287명으로 늘었다. 최근 30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375억 원이다. 투자금은 퍼블리싱 타이틀 론칭 및 라이브 서비스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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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프로젝트 문, 2024년 매출 583억원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개발사 프로젝트 문이 첫 감사보고서를 공개했다. 2024년 매출은 583억 원으로 전년 대비 66.3% 증가, 영업이익은 278억 원으로 85.34%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47.9%로 상승했다. 테마 카페 '햄햄팡팡'의 음식 매출은 5억 8천만 원, 상품 매출은 18억 원을 기록했다. 수수료 비용은 173억 원으로 매출의 29.81%를 차지했다. 임직원 수는 58명이며, 김지훈 대표가 76.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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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영업손실 88억' T1, 매출은 늘었지만 재무 부담 커졌다
T1의 2024년 매출은 490억 원으로 전년 대비 49.4% 증가, 영업손실은 88억 원으로 감소했다. 하지만 부채총계는 370억 원으로 127.5% 증가, 자본총계는 24억 원으로 감소, 부채비율은 1,559.1%로 상승했다. T1 Esports US 투자 주식은 전액 손상 처리되었으며, 주요 고객 매출은 50억 원으로 31.6% 증가했다. 구단 운영비는 244억 원으로 19.02% 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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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속 능력 의문"...엔젤게임즈, 감사의견 '거절'
'신의 탑M'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엔젤게임즈는 청년, 지역 키워드로 주목받는 게임사다. 2013년 설립 이후 2022년 대구에 사옥을 완공했고, 2023년 지역 산업 진흥 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8일 엔젤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재무제표를 검토한 감사인 도원회계법인(대표 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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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라이엇게임즈, 2023년 매출 18.1% 증가한 4472억원
'리그 오브 레전드'를 국내에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의 2023년 실적이 12일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미국 '라이엇게임즈(Riot Games Inc.)'로부터 게임을 받아 국내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내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는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의 모회사다. (지배기업)Riot Games Inc. → 라이엇게임즈 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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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 2023년 매출 29% 감소한 5237억원
'로스트아크' 개발사 스마일게이트RPG의 2023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9% 감소한 5,237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준 영업이익은 26.1% 감소한 2,690억 원이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 1,426억 원 적자에서 2023년 6,547억 원 이익으로 전환됐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로만 매출을 올린다. 지난해 '로스트아크' 국내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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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나딕게임즈, 2023년 완전자본잠식 전환
'클로저스' 개발사 나딕게임즈(각자대표 이선주, 정승훈)가 2023년 완전자본잠식으로 전환되며 '불확실성' 평가를 받았다. 12일 나딕게임즈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150억 원이다. 나딕게임즈는 게임사업으로만 매출을 올린다. 이 기간 국내매출은 10.6% 감소, 해외매출은 10.7% 증가했다. 같은 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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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O 역량이 빛난 엔픽셀, 투자로 게임 부진 메꿨다
'그랑사가'의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2023년에도 적자를 이어갔다.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7% 줄어든 316억 원, 영업손실은 432억 원이다. 엔픽셀은 급감한 매출에 대비하기 위해 비용을 31.3% 줄였다. 2022년 비용 1,090억 원에서 2023년 748억 원으로 허리띠를 조였다. 그 결과 적자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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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 검' 4399, 2023년 매출 46% 급감한 652억원
'기적의 검' 등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의 2023년 매출액이 6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46.3% 급감했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 '기적의 검', 'EOC: 문명정복', '드래곤 트라이얼M', '헌터W',...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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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그룹 2023년 매출 4조 8471억원, 9.7% 증가
넥슨그룹 2023년 매출액이 4조 8,471억 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했다. 넥슨그룹은 지주회사 NXC를 중심으로 연결회사 전체를 의미한다. 게임사 넥슨과 더불어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스토케, 가상화폐 거래소, 다양한 투자사들이 넥슨그룹에 속해있다. 넥슨그룹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조 2,2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8% 늘었다. 게임 관련 매출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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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코리아 게임 매출 1577억원, 50.6%↑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코리아)가 2022년 감사 보고서를 통해 매출 715.3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 순이익 54.8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블리자드의 당기(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기록한 매출 715.3억 원은 전기 대비 55.1% 상승한 수치다. 매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 건 게임 매출이다. 당...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이두현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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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다이스' 111퍼센트, 매출 19% 감소한 475억원
'랜덤다이스' 등을 서비스하는 111퍼센트(대표 백영훈)의 영업이익이 90.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11퍼센트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9.2% 감소한 475억 원, 비용은 4.8% 증가한 461억 원이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90.7% 줄어든 13억 원으로 집계됐다. 비용 중 연구개발비가 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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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검' 4399, 지난해 매출 41% 감소한 1215억원
게임 '기적의 검'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1,215억 원을 기록했다. 4399코리아는 '기적의검', '스테리테일', '헌터W' 등을 서비스한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14일 4399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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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덕 톡톡 '시프트업', 예견된 흑자 전환
시프트업이 2022년 280% 증가한 영업 수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매출 상승세가 이를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3일 2022년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22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는 이전해 191억 원의 영업 손실을 올린 바 있다. 1년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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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게임즈, 지난해 매출 91% 증가한 827억원
라인게임즈와 자회사들의 지난해 매출이 8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게임즈 그룹은 같은 기간 비용으로 29.8% 증가한 1,237억 원을 사용했다. 라인게임즈 그룹은 지난해 손실 408억 원을 봤으나, 전년보단 적자폭을 줄였다. 라인게임즈가 공시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자회사 11곳 중 이익을 내는 게임사는 3곳이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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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연 로열티 감소 '슈퍼캣', 영업이익 72% ↓
슈퍼캣이 2022년 전년 대비 72.7% 감소한 4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바람의 나라: 연'의 성장 둔화에 따른 로열티매출이 줄어든 데 따른 결과다. 슈퍼캣은 13일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감사보고서를 통해 영업수익 260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수익은 28%,...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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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지주회사 'NXC', 연결 매출 4조 원 돌파
넥슨의 지주회사 엔엑스씨(NXC) 연결 매출이 4조 4천억 원을 넘어섰다. 13일 공개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엔엑스씨의 2022년 연결 매출액은 4조 4,173억 원으로 기록됐다. 전년 대비 18.9% 증가한 수치다. 다만 기타 수익 감소, 기타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9,770억 원을 기록했다. 엔엑스씨의 매출 증대는 게임 부문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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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거래 시장 1조 1,140억원 규모... 전년비 7.1% 줄어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규모가 지난해 1조 1,1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1%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 계산 데이터가 한정적이어서 최소치로 봐야 한다.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주로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두 회사는 비엔엠홀딩스가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비엔엠홀딩스가 지배회사로 있고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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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모바일' 효과, 네오플 국내매출 130% 증가
지난해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효과로 네오플 국내 매출 비중이 1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네오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9,513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7,556억 원이다. 네오플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79.4%로 집계됐다. 전년 영업이익률 78.2%에서 1.2%P...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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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지지, OGN 지분 70% 43억원에 인수
오피지지(OP.GG)가 CJ ENM으로부터 OGN을 인수할 당시 지분 70%를 43억 원에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준 OGN 가치는 61.4억 원으로 계산된다. OGN 지분 70%를 가진 오피지지는 의사결정권 행사가 가능하다. OGN은 세계 최초 게임 전문 방송국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2022년 제4차 미디어다양성위원회 회의를 통해 밝힌 '20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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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엔픽셀 매출 29% 감소, 적자 확대
엔픽셀 지난해 매출이 29% 감소하면서 적자가 확대됐다. 7일 엔픽셀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 매출은 전년 대비 29% 감소한 670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13.7% 감소한 1,104억 원이다. 지난해 적자는 434억 원으로 전년 335억 원 적자에서 확대됐다. 엔픽셀은 국내 매출이 크게 줄었으나, 아시아 매출 성장으로 수습한 모양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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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고등학교' 어썸피스, 영업이익 63% 증가
'좀비고등학교'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어썸피스(대표 김재우)가 지난해 영업이익 63% 증가 성과를 이뤘다. 5일 어썸피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2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53% 증가한 166억 원이다. 영업이익으로 63.4% 증가한 65억 원을 남겼다. 지난해 어썸피쓰는 광고선전비로 전년 대비 4...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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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나딕게임즈, 매출 21% 감소로 적자 확대
'클로저스' 개발사 나딕게임즈(각자대표 이선주, 정승훈)가 지난해 매출 감소로 인해 적자가 확대됐다. '클로저스' 서비스는 넥슨이 맡고 있다. 5일 나딕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1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2%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1.5% 감소한 177억 원이다. 적자는 전년 8.7억 원에서 42억 원으로 확대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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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워커' 라이언게임즈, 적자전환
'소울워커'의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2022년 적자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울워커' 서비스 이후 첫 적자다. 4일 라이언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12.4% 감소한 13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23억 원에서 적자 전환한 손실 18억 원으로 나타났다. 비용이 전년 129억 원에서 17.9% 증가한 152억 원으로, 매출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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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더 커졌다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이 더 커진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1조 2천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주로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두 회사는 비엔엠홀딩스가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비엔엠홀딩스가 지배회사로 있고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가 형제회사인 셈이다. 아이템매니아는 회사 아이엠아이(대표 박수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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