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6일, 스플래툰3 발매를 앞두고 스플래툰 OLED 에디션이 발매되었습니다. 여태 발매했던 스위치 에디션은 전부 LCD 스위치로만 출시했기에 OLED 버전으로 발매된 에디션은 이번 스플래툰이 최초입니다. 또한 조이콘에 그라데이션 색상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 또한 닌텐도에서 정식 발매한 조이콘 중에서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최초와 최초가 만난 데다 스플래툰 에디션이라는 이름까지 붙였는데 이걸 어떻게 거를 수가 있을까요. 정신을 차렸을 땐 이미 통장은 텅장이 된 직후였습니다. 의도치 않게 장난감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마음만큼은 그 누구보다 두둑해졌으니 그걸로 된 게 아닐까요? 마침 택배도 도착했으니 뒷일은 나중에 생각하기로 하고 상자부터 까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래툰 OLED 에디션 개봉기
스플래툰 OLED 에디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조이콘입니다. 스플래툰3의 메인 색상이라 할 수 있는 보라색과 노란색에 그라데이션을 적용해 화려하고 예쁘다는 느낌이 절로 듭니다. 여기저기 빼곡하게 그려진 패턴은 빛에 비추면 은은하게 보이도록 처리해 지저분해 보이거나 질린다는 느낌을 방지한 것을 보면 공들인 티가 많이 엿보였습니다.
깔끔하고 멋스럽게 적용된 그라데이션 색상과 오밀조밀하면서도 개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패턴, 스플래툰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상을 여실히 표현해줄 OLED 디스플레이, 원활한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랜 포트까지, 더 이상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단언컨대 역대 출시된, 앞으로 출시될 스위치 중에서 가장 완벽한 에디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