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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산업, 심리학까지…게임을 바라보는 3가지 시선
26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AI가 바꾸는 창작, 미래가 묻는 균형’을 주제로 ‘2025 게임과학포럼’이 개최됐다. 박종현 교수는 헌법상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했고, 최종길 보좌관은 게임산업 정책의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이장주 소장은 게임 문화에 대한 불안과 매력의 심리적 측면을 분석하며, 균형 있는 접근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정재훈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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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 한국 게임, 활로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8월 26일 열린 ‘2025 게임과학포럼’에서 AI 시대 게임 산업의 미래가 논의됐다. 강경석 팀장은 한국 게임이 세계 4위로 성장했으며, 중국 시장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봤다. 신혜련 교수는 AI와 플랫폼이 인디 게임 개발에 기여하고, 맞춤형 추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원상 이사는 넷마블의 멀티 플랫폼 전략과 ‘나 혼자만 레벨업’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강승진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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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AI 활용시대…크래프톤/NC가 밝힌 변화상
26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AI가 바꾸는 창작, 미래가 묻는 균형'을 주제로 '2025 게임과학포럼'이 개최됐다. 신원용 교수는 생성형 AI 트렌드를, 김도균 팀장은 게임 제작 AI 활용 사례를, 나기홍 팀장은 AI가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다. 구글 I/O 2025에서 공개된 스마트 글래스, 정부 주도 소버린 AI 프로젝트 등이 소개되었으며, AI가 게임 산업의 성장과 창작 활동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됐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정재훈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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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 김경일 원장 “AI 시대, 인간이 지켜야 할 창의성과 균형”
AI와 인간의 역할 구분 김경일 원장은 현재의 AI가 패턴을 인식하고 규칙성을 찾아내는 데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속의 이상한 장면을 발견하거나, 기존 데이터에서 벗어난 사례를 식별하는 데는 이미 인간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그는 “패턴에서 벗어난 순간부터는 인간의 생각과 감정이 시작된다”고 말하며, AI가...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강승진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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