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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2024 한국게임주간' 하노이서 개막
베트남 최대 한국 게임쇼 '2024 한국게임주간'이 23일 하노이국립대학교 체육관에서 막을 올렸다.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주베트남한국문화원, 게임문화재단, 하노이국립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관광공사, 게임물관리위원회,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NHN, 펄어비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제주항공, VTC Online, V...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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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접수 시작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개최하는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2024'가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 컴투스와 게임문화재단이 함께 하는 이번 공모전은 11월 19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 모바일 혹은 PC 플랫폼 기반의 창작 게임을 접수한다.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혹은 10인 이내의 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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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일 이사장 "게임, 사회적 책임과 문화적 가치를 지닌 매체"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11월 14일(목)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2024 제3회 게임문화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물관리위원회 후원으로 전국 8개 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게임문화재단 및 예하 지점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성남게임힐링센터, 게임과학연구원, 게임문화교육원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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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잼 3기 우수 인디게임 5종, ‘게임스컴 아시아’로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그리고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오는 ‘BIGEM(BIC Indie Global Expansion Marketing, 이하 빅잼)’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게임스컴 아시아 2024’ 전시 참여를 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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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오는 11월 개최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유망한 게임 개발자를 발굴∙지원하는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을 오는 11월 첫 개최한다. 컴투스와 게임문화재단이 함께 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인재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의 장으로 마련된다. 공모 부문은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창작 게임이며, 게임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4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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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텍사스 최대 문화 축제 디렉터는 왜 GXG를 찾았나
게임음악 경연대회인 'The 1st GXG SOUND TRACK'의 본선이 금요일 오후 7시부터 메인 무대에서 진행됐다. 총 106개 팀 중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경연을 펼쳤으며, 이들의 무대를 제이슨 해밀턴(Jason Hamilton) SXSW 뮤직&게이밍 디렉터가 심사했다.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이하 SXSW)는 GXG가 벤치마킹하는 미국의 종...
인터뷰 | 기자: 김수진, 강승진 | 작성시간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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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GXG' 게임음악 경연대회, 참가 10팀의 각오는?
성남시에서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게임 축제 'GXG2024'. Game culture X Generation이라는 이름처럼 게임은 물론 관련된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행사의 중심에 있습니다. 6일과 7일 양일간 열리는 올해의 행사 역시 다양한 게임 콘텐츠부터 e스포츠 관련 공간, 2차창작, 인디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행사 공간을...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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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에서도 마법의 힘으로오, '렐루게임즈' GXG 참가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GXG 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에 참가해 자사의 AI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GXG 2024는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대규모 게임 문화 축제로, 게임을 문화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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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서 즐기는 게임축제 'GXG2024', 6일 개막
오는 6일, 'GXG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의 사전 축하공연 및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올린다.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9월 6일(금)~7일(토), 양일간 개최되는 GXG 2024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주관하는 게임문화축제이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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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장애인 게임접근성 위해 세액공제 추진"
강명구 국회의원(국민의힘·경북구미시을)이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주관(이사장 김경일)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세액 공제 필요성 정책토론회」가 20일, 1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에는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기현 의원, 박덕흠 의원, 강민국 의원, 유상범 의원, 정희용 의원, 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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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강연 개최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김경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오는 19일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김경일 교수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 재단 유튜브 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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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축제 'GXG 2024' 9월 6일부터 양일간 개최
오는 9월 6일(금)부터 9월 7일(토) 양일간 판교역 광장 일대, 판교 테크원에서 전년 대비 약 3배 확장된 규모의 게임문화축제 'GXG 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가 열린다. GXG 2024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주관하는 축제로, 일반적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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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온라인 릴레이 교육’ 실시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김경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오는 7월 31일부터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 게임보다 흥미로운 게임 이야기’ 온라인 릴레이 교육(이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게임과 관련해 자녀와의 소통,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을 다양한 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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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게임과학포럼', 게임에 대한 학술적 접근
7월 2일 오전, 양재 엘타워 골드홀에서 '2024 게임과학포럼'이 진행되었다. 게임과 연관한 기초 과학부터 시작해 보다 학술적인 측면에서 게임에 접근해 바람직한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한 대의에서 설립된 게임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디그라한국학회 윤태진 학회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게임과학연구원 산하 센터의 연구 성과 발표로 이어졌다. 이날...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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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추가모집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오는 7월 31일까지 ‘2024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에서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 이용 방법의 습득과 올바른 정보 윤리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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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성남에서 열리는 게임쇼 GXG, '문화를 말하다'
지스타, 플레이엑스포 같은 게임 행사는 각 도시를 대표하는 지역행사를 꿈꾸는 자치단체에게는 부러움을 살만한 행사다. 이미 오랜 역사를 가졌고, 완전히 자리 잡아 수많은 게임 팬이 찾아온다. 당연히 지자체의 지원도, 참여하는 기업과 그 안에서 발생하는 자본의 규모도 크다. 이는 곧 보다 자유로운 행사 운영과 규모의 재성장, 투자를 이끈다. 우리 지역만의 게임...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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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 아동·청소년 미술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게임과몰입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을 완료하고, 2024년부터 본격 프로그램 보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그간 문화예술의 다양한 특성이 게임과몰입 증상을 보이는 청소년에게 긍정적...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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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3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12월 8~9일 서울 SETEC 제3전시실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에서는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하는 레트로 게임 △쉽게 배우는 코딩: 나만의 재밌는 게임 만들기 △교육용 게임 콘텐츠 체험 △게임 과몰입 자가 진단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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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추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를 9.8(금)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및 게임활용코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교육에서 교육 취약계층인 초등학교 저학년과 특수학생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추가하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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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3년 하반기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온라인 교육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게임의 가치 확산을 위한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단에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30인과 함께 온라인 교육을 9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실시한다. 게임을 ▲인문사회·과학일반 ▲게임문화 변화양상 ▲게임문화 이해·인식 ▲게임 이용 지도·방...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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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XG 2023, "세대 통합, 문화로 즐기는 게임 행사"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게임문화재단,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GXG 2023'이 개막에 앞서 행사를 소개하고자 기자 간담회를 금일(21일) 개최했다. 발표의 첫 순서는 행사 브랜드의 방향 설정에 대한 소개로 이뤄졌다. GXG 2023은 올해 성남의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시의 정체성과 브랜드 확립을 다지기 위한 행사다. 성남은 게임 콘텐...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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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둘러싼 인식은 나날이 개선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2회 게임문화포럼이 17일~18일,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게임의 문화적 측면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는 자리로서 게임이 사회적, 정신적, 그리고 교육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차인 금일(18일)에는 게임과 사회, 게임과 예술, 게임과 방송, 게임과 스포츠,...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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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국내외 정신의학과 교수들 "게임과 흉기난동 연관성 낮아" 지적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17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제2회 게임문화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게임의 문화적 측면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함으로써 게임이 사회적, 정신적, 교육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검찰이 신림동 흉기난동 사건 주요 원인으로 게임중독을 꼽은 것이 포럼의 주요 화두가 됐다. 국내외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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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간 선택제, 27일부터 서비스 오픈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를 27일 게시했다. 게임시간 선택제는 과거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이후 보호자가 청소년의 게임 이용 시간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16세 미만 청소년 게임 이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보호자가 자녀와 본인인증 후 게임 이용 시간대를 설정하면, 여러 게임사에 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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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 성료, "2023년에 또 만나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12월 16일 부산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한 챔피언스리그를 끝으로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2015년에 시작해 올해 8년 차로 총 6305명이 참여한 가족캠프는 게임으로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가족 단위 이스포츠 대항전’, ‘게임문화 퀴즈대회’, ‘보호자...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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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2023년 참가 학교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를 2023년 1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청소년 대상 게임리터러시 및 게임 활용 코딩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전국 청소년 2만2000명 이상 참여했다. 교재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 가...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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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 가족캠프, 가족 화합의 도구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2월 16일 부산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챔피언스리그를 끝으로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마무리 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게임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구성된 1박2일 캠프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 시작하여 올해 8년차...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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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전문강사 양성 심화교육 실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2022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9월 28일 충청남도 홍성교육지원청에서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음악·체육) 전문강사 양성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체육활동으로 게임과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적...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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