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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공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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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캐주얼 '슈퍼센트', 4년차에 누적 다운로드 5억 달성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2021년 3월 설립 이후 누적 다운로드 5억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슈퍼센트는 올해에만 2억 3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지난해 총다운로드 2억 1천만을 5개월 만에 갱신했다. 슈퍼센트 측은 '피자 레디(Pizza Ready)'가 이번 성과 주역이라고 소개했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기업 앱매직에 따르면, ‘피자 레디’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7
하이퍼캐주얼의 힘, '슈퍼센트' 4개월 만에 지난해 매출 넘어섰다
하이퍼캐주얼 게임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지난 4월까지 누적 매출액 516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매출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했다. 슈퍼센트는 전 세계 게임산업이 불황인 가운데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슈퍼센트는 지난 3월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Data.ai’ 가 선정한 ‘2024...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7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 "게임, 숏폼에서 배우고 변해야"
콘텐츠 과잉 시대다. 게임은 유저의 시간을 가져와야 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의 시간이 줄어들고, 숏폼을 보는 시청자의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테면 넥슨의 경쟁자는 다른 게임사가 아닌, 틱톡인 셈이다. 공 대표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사업은 철저하게 '통계 비즈니스'라고 전했다. 프로토타이핑 80%는 실패한다. 그는 일단 작게 만들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1
유니티 요금제 변경, 게임사 '광고수익 중단' 연대 움직임
유니티(Unity)가 일방적으로 엔진 요금제를 개편한 것에 맞서 게임사들이 '광고수익 중단'으로 뭉치기 시작했다. 유니티는 지난 12일 이용자가 게임을 설치한 만큼 비용을 게임사에 부과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측은 "소규모 게임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매출 기준과 게임 설치 횟수 기준을 높게 설정했으므로 게임이 상당한 성공을 이루기 전까지는 요금을 지불할 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6
8
[게임오픈포럼③]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하이퍼캐주얼 게임 성장 배경에는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때까지 태어난 사람)가 있다. 예로 조사 결과 전 세계 Z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틱톡' 유저 층과 하이퍼캐주얼 유저 층은 70%가 같다. 공 대표는 "수많은 미디어 등장과 함께 인간의 주의 집중 시간이 점점 더 짧아지고, 더 가볍고 짧은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진 숏폼 비디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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