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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재미와 안전 사이, 공포 게임의 '골디락스 존'을 찾아서
공포 게임 발표에서 강동섭 분석가는 초기 공포 게임의 단순한 놀람 효과에서 AI, 음향, 비주얼 자극 중심으로 발전한 최근 경향을 지적하며, 과도한 자극이 '피로감'과 '트라우마'를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뇌과학적 측면에서 공포 유발 뇌 기관(편도체, 섬엽, 전두엽, 측좌핵)을 설명하고, 점프 스케어 외 다양한 공포 분위기 조성 방안을 제시했다. 김윤경 모델러는 공포 크리처 설계 요소와 실무 경험을 공유하며, 트라우마 없이 긴장감을 연출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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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야간근무의 추억이여! '당직근무' 23일 출시
인디게임 개발팀 아침빵 스튜디오는 23일, 신작 '당직근무'를 정식 출시했다. '당직근무'는 1인칭의 공포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어느 군 부대의 당직사관이 되어 막사 복도를 순찰하게 된다. 순찰 중 각종 이상현상을 찾아내어 상호작용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도합 49개의 이상현상을 모두 찾으면 숨겨진 결말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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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소리를 내면 끝, 공포 게임 '돈 스크림' 출시
하이퍼차지: 언박스드(HYPERCHARGE: UNBOXED)로 화제를 모았던 영국의 인디게임 개발사 디지털 사이버체리(Digital Cybercherries)가 핼러윈에 맞춰 신작 공포 게임 돈 스크림(DON’T SCREAM)의 정식 1.0 버전을 오늘(29일) 출시한다. 90년대 파운드 푸티지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미지의 숲에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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