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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임시기준', 대폭 칼질... 사행성은 게임법으로 막아
과기부는 법원행정처 협의안을 두고 국회 법사위에 "국내 메타버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안'(메타버스진흥법)의 신속한 통과를 요청드린다"라고 건의했다. 국회 법사위는 31일 오후에 전체회의를 열고 메타버스진흥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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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버스, ‘실감콘텐츠 핵심기술 개발사업’ 공동연구기관 선정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실감콘텐츠 핵심기술 개발사업’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애셋을 3D 지식정보로 구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생성형 AI’는 이용자에게 정보를 텍스트, 그림...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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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메타버스 규제혁신 청사진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2일 제3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게임과 메타버스 관계에 있어 과기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하여 구분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올해 내에 수립할 계획이다. 정부는 메타버스에 대한 게임 규제 가능성이 업계 부담을 가중시키거나 산업 성장 저해 요인으로 판단한다.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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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로 구성된 메타버스, 게임산업법 적용 합의"
정부 부처가 게임물과 메타버스 관계에 대해 일부 합의했다. 게임물 구성 빈도가 관건이다. 게임물로 '대부분' 구성된 메타버스에 대해서는 게임산업법을 적용한다. 어느 정도가 대부분이고 일부인지에 대해선 논의가 필요하다. 3일 류호정 의원실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두 부처는 지난해 12월 28일 회의에서 두 가지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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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상금 2,600만원,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국산 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소재한 메타버스 허브 내 XR 디바이스랩에 전시된 국산 XR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참가자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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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과기부 "게임규제는 세계 유일의 강력한 사전규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우리나라) 게임규제는 세계 유일의 강력한 사전규제이자, 덩어리 규제"라고 주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주장은 과기부가 메타버스에 게임법 적용을 우려하며 제기됐다. 그러면서도 현재 시행 중인 게임산업법에 대한 정부의 직접 비판이기도 하다. 15일 정의당 류호정 의원실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9월 5일 '메타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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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과기부, 메타버스 신규제 체계 마련 '합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같이 메타버스 신(新) 규제 체계를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과기부가 '110 국정과제'에 메타버스가 들어간 것을 내세우자 문체부가 물러선 모습이다. 15일 정의당 류호정 의원실에 따르면, 문체부와 과기부는 연내에 게임물과 메타버스 구분 등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조속히 수립하기로 뜻을 모았다. 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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