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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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봉투법에 문체부, 긍정적 전망...경영 리스크 우려도 인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노동조합법 개정안, 일명 '노란봉투법'이 게임업계 노동자 권리를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건강한 창작 환경 조성과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했다. 다만, 글로벌 경쟁 심화 속 게임사들의 경영 리스크 증가에 대한 우려도 인지하고 있어 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에 힘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실이 문체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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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휘영 후보자 "이용자 보호와 산업진흥 균형이 중요"...10문10답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게임 산업의 주요 현안에 대해 '산업 진흥'과 '이용자 보호'의 균형점을 찾겠다는 원칙을 24일 밝혔다.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에게 오는 29일로 예정된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제출한 서면 답변서에서 최 후보자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에 대해 과학적 근거 부족과 산업 위축 우려를 들며 "부적...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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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위원회 설립·클럽법 제정"…정치권·학계 한목소리
'2025 대한민국 e스포츠 정책포럼'이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e스포츠 산업의 정책 방향과 제도 개선, 글로벌 거버넌스 전략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으며, 학계·산업계·공공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김성회 국회의원과 한국체육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산업학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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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수 의원 "e스포츠 컨트롤타워 신설로 체계적 육성방안 마련"
김승수 의원 주최,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e스포츠 지역 리그 토론회'가 국회에서 개최됐다. 23일 시작되는 '2025 e스포츠 지역 리그'의 흥행을 기원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e스포츠 컨트롤타워 신설을 제안했고, 유승민 회장은 소년체전 정식 종목 채택 및 상무팀 신설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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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 어기면 '징벌'한다, 국회 문화소위 20일 상정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20일 문화예술소위원회를 열고 확률형 아이템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 도입을 논의한다. 문화소위를 통과하면 법제사법위원회, 국회 본회의, 정부 국무회의만 남는다. 현재 정부와 여야 이견이 없는 상태다. 이번에 문화소위가 다루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은 3건으로,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기헌, 강유정 의원이 각각 대표로 발의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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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문석 의원 "확률형 아이템, 사기치는 놈들은 때려잡아야"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발의한 게임산업법 일부 개정안을 두고 업계가 긴장하는 모양새다. 이른바 '김승수안'은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입증책임 전환'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도입하는 게 핵심이다. 문제가 발생하면 게임사가 '문제가 없음'을 직접 입증해야 하고, 게임사가 고의로 이용자 손해를 끼쳤을 경우, 법원이 손해로 인정된 금액의 2배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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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지정제도' 문화소위 통과, '징벌적 손해배상'에 민주당 합류
더불어민주당 강유정 의원이 대표로 발의한 '해외게임사 대리인 지정제도'가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정부도 이 개정안에 찬성 입장이어서 국회 본회의 통과까지 무난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27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회(문화소위)가 개정안 게임산업법 4건, e스포츠산업법 1건을 심사했다. 강유정 의원의 '해외게임사 대리인 지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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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협회 "확률 이슈에 징벌적 손해배상, 적절치 않아"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입증책임 전환'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골자로 하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27일 국회에서 논의된다.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정책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우려 입장을 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는 27일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회(문화소위)를 연다. 개정안이 통과되기 위한 첫 관문이다. 이번 문화소위에서 게임산업법 4건과 e스포츠산업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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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유정 의원 "문체부, 게임이용장애 대응 안일해" 질책
여당인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다만, 김승수 의원은 확률형 아이템을 '준 도박'이라 칭하며 "그런 게임들로 중독되는 청소년들, 자녀들을 보며 걱정하는 부모도 있기에, 여러 가지 고민을 해야 할 부분이 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게임이용장애 이슈로 국내 게임산업이 위축되는 걸 지양해야겠으나, '도박에 준하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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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입증책임전환'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골자로 하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이하 김승수법)을 14일 대표로 발의했다. 현재 확률형 아이템 정보 미표기, 거짓표기 입증 책임은 원고에게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게임물관리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검찰, 경찰과 같은 기관이나 문제를 제기한 개인이 게임사의 잘못을 증명해야 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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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김승수 의원, 거짓 확률에 '징벌적 배상' 개정안 발의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19일 확률형 아이템 등 게임사의 고의·과실에 의한 공급 확률정보 미표시·거짓 표시로 게임 유저의 손해가 발생했을 때 게임사가 손해배상 책임을 지는 내용의 게임산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으로 ▲게임사가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를 표시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표시하며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손해배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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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김승수 의원 "대리게임 수사의뢰, 4만건 중 0.6%에 불과"
대표적인 게임 내 불공정 행위인 대리게임과 핵·오토 등 불법프로그램 사용으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에 적발된 건수가 4만 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대리게임 및 불법프로그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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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수 의원, 게임 허위광고 금지법 발의
이미 게임 허위ㆍ과장 광고는 게임산업법 제34조 1항에 따라 금지되고 있다. 기존에는 폐쇄 및 수거 대상이 '광고물'에 그쳤다. 개정안은 광고물뿐만 아니라 '게임물' 자체를 폐쇄 및 수거할 수 있도록 강화했다. 일례로 4399가 의도적으로 허위광고를 반복했다는 게 입증이 되면 '문명정복' 서비스 중단을 고려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허위ㆍ과장광고가 많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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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안소위 말말말] 확률 공개법이 무산된 이유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계류가 연이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계류 직후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 유정주 의원, 정의당 류호정은 곧바로 SNS를 통해 아쉬움을 표하며 재논의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주요 청년 당원인 황희두 노무현재단 이사와 박영훈 청년미래연석회의 부의장은 이례적으로 같은 당 김윤덕 의원을 직접 비판하며 게이머 여론 진화에 나섰다. 이어 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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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메타버스 진흥책, 디테일이 부족하다
국회입법조사처가 정부의 메타버스 정책에 대해 세부 "정책의 우선순위에 대한 검토가 부족하다"라며 "모든 과제를 제한된 예산으로 달성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우선순위를 고려해 추진해야 한다"라고 권고했다. 3일 국회입법조사처(이하 입조처)는 '2022 국정감사 이슈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입조처는 정책과 관련된 사항을 연구하고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국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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