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투명한 지원과 성장, '넥슨 크리에이터즈 2.0'
어느덧 발족한 지 1년이 지난 '넥슨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 잘 모르는 이도 있겠지만 넥슨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은 '파트너 프로그램'의 개념이 강한 넥슨의 창작자 지원 시스템 중 하나다. 넥슨의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관련한 영상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가깝다. 다만 안타깝게도 이런 인식 자체가 쉽게...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9
5
-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버전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자사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이용자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전용 코드를 등록하면 게임 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금액 일부가 크리에이터의 후원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다. 지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7
1
-
[인터뷰] 넥슨이 꿈꾸는 '크리에이터'의 생태계
히트2에서 시작된 넥슨의 새로운 시도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새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8월 베타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 동안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일궈내고 많은 크리에이터들도 수익을 얻었다. 파격적인 시도였는데도 좋은 성과를 거두며 3월 '프라시아 전기'에도 다시 한 번 도입될 정도다. 이제는 좀 더 발전하여...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2
11
-
넥슨 크리에이터즈, 누적수익 1억원 4명 배출
넥슨이 운영하는 후원 시스템으로 1억 원 이상 수익을 거둔 크리에이터가 4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히트2' 출시에 맞춰 시작된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을 플레이하는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253명의 크리에이터가 등록돼 활동하며 총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2
-
넥슨 크리에이터즈 서비스, 정식 출범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 다양한 채널에서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이들을 위한 ‘넥슨 크리에이터즈’ 서비스를 정식 출범하고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지난해 ‘히트2’ 출시에 맞춰 처음 선보인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으로,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새로운 형식의 서비스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
[인터뷰] 히트2가 걷고자 하는 '다른 길'
크리에이터들에게 후원을 한다는 건 이제 게이머들에게도 나름 익숙한 문화다. 인터넷방송이라는 문화는 그만큼 성장했고, 게이머들에게도 영향력이 적지 않다. 좋아하는 방송인을 후원하는 문화는 방송 플랫폼의 고유 문화로 자리잡고 있었다. 그런데 '히트2'는 이 후원 시스템을 게임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꽤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시도. 넥슨은 왜 '히트2'...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03
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