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미즈 아카리 기본 특징
시미즈 아카리는 앞서 언급한대로 아군에게는 각종 버프와 보호막, 회복 수단을 제공하고 적에게는 어느정도의 피해와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거는 형태로 운용되는 캐릭터다. 버프와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24초로 긴 편이라 필드 타임이 긴 토마스 안드레, 고건희와 편성해도 버프/디버프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먼저 여명의 빛(E)는 적을 공격하면서 아군에게는 '성화'를 발동하는데, 성화를 보유한 아군은 지속적으로 파워 게이지를 회복하고 '빛의 반향'이라는 효과를 발동해 시미즈 아카리 체력에 비례하는 보호막을 받는다. 버프가 다른 버프를 발동시키는 이중 구조라 복잡해보일 수 있지만 결국은 'E를 사용하면 된다'이므로 크게 고민할 필요 없다.
단멸(Q)은 해당 스킬 자체에는 별다른 능력이 없는 퓨어 딜링 스킬이다. 단, 아카리가 E를 쓴 뒤 Q를 사용하면 단멸이 강.단멸로 강화되어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 동시에 시미즈 아카리의 또다른 패시브 효과인 '신염의 구도자'와 맞물려 대상에게 신염 효과를 발동 시킬 수 있게 된다. 신염(패시브)은 적이 받는 명속성 피해량을 기본 1%씩 최대 10중첩까지 24초간 증가시키는 디버프로 먼저 소개한 여명의 빛(E)과 강.단멸(Q) 적중 시 효과가 부여된다.
궁극기는 간단명료하게 적에게는 금환일식 디버프를, 아군에게는 광명 버프를 부여한다. 금환일식은 적이 받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제공하고 광명은 아군의 주는 피해량 증가, 일반 스킬/궁극기 치명타 확률 증가, 시미즈 아카리 체력 비례 회복을 제공한다.
한 가지 특징으로 금환일식은 신염의 상위 효과 개념이며, 금환일식이 부여되면 현재 부여된 신염이 제거되고 추가 적용이 불가하며 효과가 종료되면 즉시 신염 5스택이 부여된다.



복잡하다고? 툴팁만 어렵다! 시미즈 아카리 간단 운용법
스킬 설명이 복잡해보이지만 시미즈 아카리의 운용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다. E-Q-궁극기 후 퇴장이 기본이며, 궁극기가 없다면 스킬과 평타를 사용하다가 똑같이 E-Q-궁극기 후 바톤을 넘겨주면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강화 Q를 사용하기 위해 E를 먼저 써야 한다는 것 정도 뿐.
딱히 고민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너무나도 쉬운 캐릭터지만 의외의 불편한 점이 있다. 바로 공격속도다. 거대한 도끼를 사용하는 컨셉 때문인지 시미즈 아카리의 공격 속도는 나혼렙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 중에서 거의 최하위다. 사전 모션부터 스킬 시전 시간, 갈무리 모션까지 전부 다 긴 편이기 때문에 공격을 하다가 되려 큰 피해를 받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1돌파가 날개, 시미즈 아카리 추천 진화
시미즈 아카리는 1진화와 3진화가 특히 중요한 캐릭터다. 1진화는 여명의 빛(E)과 강.단멸(강화Q)를 통해 부여하는 신염이 회당 1스택에서 2스택으로 늘어나 적이 받는 피해량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 여기에 보다 중요한 효과로, 명속성 팀원의 공격 적중 시 아군이 '빛의 반향' 효과를 직접 발동해 보호막을 계속 회복할 수 있게 된다. 즉, 보호막 누적 효율이 크게 상승해 토마스 안드레 같은 경우 궁극기 화력 상승을 꾀할 수 있다.
추가로 E스킬 사용 시 발동되는 '성화' 버프의 파워 게이지 회복량이 초당 0.6%에서 1.6%로 상승해 시미즈 아카리와 고건희의 궁극기 사이클이 훨씬 빨라지며, 받는 피해량 감소 12% 효과도 추가된다. 여러모로 1진화는 시미즈 아카리의 팔다리에 해당하는 핵심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3진화는 궁극기 사용 시 적에게 부여하는 금환일식 디버프가 명속성 받는 피해량 12%에서 20%로 상승한다. 또한 신염 효과가 중첩당 받는 명속성 피해량 1% 증가에서 1.6% 증가로 변경되고 10중첩 시 금환일식 효과가 발동되어 궁극기를 쓰지 않아도 금환일식이 자주 걸리는 상황을 볼 수 있게 된다. 단, 이때 궁극기 사용 시 부여되는 광명 버프는 발동되지 않으므로 궁극기를 대체하는 수준의 효과까지는 아니다.
5진화는 궁극기의 광명 효과를 강화해준다. 주는 피해량과 일반 스킬 및 궁극기의 치명타 확률 증가폭, 그리고 시미즈 아카리 최대 체력 비례 회복량이 모두 8%에서 16%로 두 배 상승한다.

축복 8세트, 근위병에 고위 마족까지, 시미즈 아카리 아티팩트 세팅
시미즈 아카리는 서포터의 교복이라고 불리는 불타는 축복 8세트 장착이 기본으로, 피해량 증가 외에 추가 회복 능력을 부여해 체력 관리에 이점을 보인다. 스탯은 체력 이외에는 크게 중요한 것이 없어 모든 장비에 체력 위주로 세팅을 해주면 된다.
다만 시미즈 아카리는 다른 서포터들에 비해 바리에이션이 좀 더 넓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도 있다. 시미즈 아카리 본인의 보호막 부여 능력과 토마스 안드레의 보호막이 궁극기 피해량으로 이어지는 능력이 더해져 화력 증가를 노릴 수 있는만큼 보호막 제공량이 높아지는 근위병 세트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궁극기에 강력한 효과가 몰려있는 점을 감안하여 회전률을 높이기 위한 고위 마족 세팅도 고려할 수 있다. 전투 시작 시 파워 게이지가 기본 50% 충전되어 빠르게 궁극기를 사용해줄 수 있고, 팀원의 파워게이지 획득량을 높여 본인 뿐 아니라 고건희의 궁극기 회전률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불타는 축복이 아닌 다른 방어구를 사용하는 경우 가장 추천하는 장신구는 페리도트다. QTE 스킬과 서포터 스킬, 궁극기를 사용하면 아군에게 약점 속성 피해량 증가 버프를 제공, 최대 15%의 피해량 증가를 부여할 수 있다.



토마스 안드레, 고건희와 찰떡 궁합! 시미즈 아카리 파티 조합
보호막과 명속성 받는 피해, 주는 피해량 증가 버프 등으로 인해 사실상 시미즈 아카리를 쓸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은 출시 시점에 이미 결정되어 있다. 바로 토마스 안드레와 고건희다. 두 캐릭터 모두 보호막을 활용하는 캐릭터이고, 파워 게이지 회복을 통해 고건희 또한 궁극기를 자주 쓸 수 있게 되어 버프 유지력을 높일 수 있다.
차해인과도 조합은 가능하지만 보호막이 차해인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고, 차해인은 파워 게이지 회복력이 뛰어난 편이라 게이지 회복 능력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점 등 토마스 안드레와 비교해서는 여러모로 시너지가 아쉬운 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