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Games)과 개발사 닷지 롤(Dodge Roll)의 탄막 던전 크롤러 대표작 '엔터 더 건전'과 그 스핀오프인 '엑시트 더 건전'이 지난 8월 15일, 모바일 플랫폼에서 출시되었음을 발표했다. 각 게임은 AOS와 iOS 플랫폼에서 앱을 구매하여 즐길 수 있다.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은 엔터 더 건전은 수백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글로벌 인디 게임 히트작이다. 이번 모바일 버전은 기존의 핵심 재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 방식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더해 돌아왔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으로 직관적인 스와이프, 탭, 터치 방식으로 던전 내의 탄막을 회피하고, 테이블을 뒤엎고, 적을 쏴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PC나 콘솔 버전에 비해 간편하지만 깊이 있는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온라인 협동 모드가 이번 모바일 버전에 추가되었다. 멀리 떨어진 친구와도 함께 탄막 지옥을 뚫고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또 다른 디볼버디지털의 인기 게임 컬트 오브 더 램의 주인공 '어린양' 캐릭터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됐다. 원작의 능력을 모티브로 한 전용 스킬셋이 적용돼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본편의 외전격 작품인 엑시트 더 건전도 이번 기회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해당 타이틀은 기존에 애플 아케이드 독점으로 제공되었으나, 이번엔 모든 모바일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일반 출시된다. 엑시트 더 건전은 엔터 더 건전의 스핀 오프 타이틀로 2D 횡스크롤 형식의 빠른 전개가 특징인 액션 슈팅 타이틀이다.
엔터 더 건전과 엑시트 더 건전의 모바일 버전은 각 OS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디볼버디지털 한국 공식 X(Devolve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