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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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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유니티6 그래픽 최적화의 핵심, '렌더 그래프'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8일, 유니티6에서 선보일 '렌더 그래프' 및 렌더링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주제로 강연했다. 차세대 게임 엔진이 공개되면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그래픽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나 신경을 쓰게 된다. 게임을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그래픽이고, 자연히 이 부분에서 어떤 경험을 줄 수 있느냐 신경을 쓸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세대 엔진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프로젝트의 트레일러이나 데모가 공개되곤 했다. 작년 유나이트 2023에서 공개한 유니티6도 최초 공개 당시에는 그러한 흐름을 이어오는 한편, 그 뒤로 4개월 정도 지난 이번 GDC 2024에서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한 작업물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될지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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