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컴투스, ‘야구의 날’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8월 23일 야구의 날을 맞아 KBO 리그 모바일 야구 게임 3종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5'는 8월 26일까지 접속 보상, 9월 8일까지 퀴즈 이벤트, 8월 20일부터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프로야구V25'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특별 쿠폰 3종을 순차 공개하고, 8월 20일부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접속 보상과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22일 전야제 쿠폰을 공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08-19
-
로블록스, ‘READY, SET, ROBLOX’ 행사에 17만 명이 방문했다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의 국내 첫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READY, SET, ROBLOX’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8월 1일부터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진행된 팝업은 로블록스 대표 게임 체험존, 크리에이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무려 17만 명의 방문객을 이끌었다. 로블록스는 2025년 2분기 기준 평균...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08-19
-
[종합] 압도적인 실력으로! 국내 첫 로블록스 대회 우승팀 '러브 인 피스'
로블록스가 8월 1일부터 17일까지 국내 첫 팝업 이벤트 '레디, 세트, 로블록스(READY, SET, ROBLOX)'를 개최하는 가운데, 9일 판교 현대백화점 10층 토파즈홀에서는 '유크타 라이벌 슈퍼매치' 4강 토너먼트가 열렸다. '유크타 라이벌 슈퍼매치'는 로블록스의 대표 슈팅 게임 '라이벌'을 기반으로 한 유저 참여형 e스포츠 대회로, 총상금 6천...
포토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1
-
[뉴스] PEAK 개발사, 로블록스 아류작에 일침 "차라리 복돌이 낫겠다"
출시 6일 만에 100만 장을 돌파한 데 이어 25일 만에 500만 장을 돌파하며, 올 상반기 출시된 인디 게임 가운데 최고의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한 협동 등산 게임 'PEAK'가 로블록스 아류작으로 인해 때아닌 홍역을 앓는 모습이다. 금일(5일), 'PEAK'의 개발사 어그로 크랩(Aggro Crab)은 자사의 X를 통해 "솔직히 말해서 소액 결제투성이인...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5
4
-
판교에 상륙한 로블록스, 국내 첫 팝업 오픈
로블록스가 국내 첫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READY, SET, ROBLOX'를 8월 1일부터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한다. 팝업은 지하 1층 이벤트 홀, 10층 토파즈홀, 하늘정원 등 세 공간에서 운영되며, 게임 체험존, 굿즈 판매, 참여형 콘텐츠, 교육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8월 2일부터 17일까지 주말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팬미팅이, 9일과 17일에는 유저 참여형 대회 '히든매치'와 '슈퍼매치'가 열린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
'로블록스'가 안전한 게임 세계를 만드는 노력
로블록스가 7월 17일 13세 이상 사용자를 위한 대규모 안전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신뢰할 수 있는 인맥 기능은 현실에서 아는 사람과 자유로운 소통을 가능하게 하며, 18세 이상은 QR코드 인증이 필요하다. AI 기반 연령 추정 기능은 신뢰할 수 있는 인맥 이용에 필수적이다. 또한, 스크린 타임 관리, 온라인 상태 제어 등 프라이버시 및 웰빙 도구를 제공하고, 부모는 자녀의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18
-
오징어게임부터 용과같이까지... '로블록스', IP 라이선스 카탈로그 오픈
로블록스가 7월 15일 IP 라이선싱 간소화를 위한 '라이선스 매니저'와 '라이선스 카탈로그'를 출시했다. 저작권자는 IP 라이선스를 직접 등록하고, 로블록스 콘텐츠를 스캔하여 크리에이터에게 라이선스를 제공할 수 있다. 넷플릭스, 라이언스게이트, 세가, 코단샤 등 파트너사 IP를 제공하며, 향후 더 많은 IP 소유자를 추가할 예정이다. 라이언스게이트는 트와일라잇, 쏘우 등을, 세가는 용과 같이 시리즈를 제공한다. 코단샤는 블루 록과 전생슬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김규만 | 작성시간 07-16
-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 공개
로블록스가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대한 수익 배분을 확대하고자 새로운 보너스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보상(Creator Rewards)'을 지난 24일(미 현지시간 기준)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각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참여도에 따라 로벅스(Robux)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이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5
-
로블록스, 'ROG Ally' 휴대용 게임기 공식 지원 발표
로블록스는 'Xbox 게임 쇼케이스 2025'에서 ASUS ROG Ally 시리즈 공식 지원을 발표했다. 이는 로블록스가 휴대용 게임기에 최적화된 버전을 처음 선보이는 것이다. 개발자들은 휴대용 기기 최적화 콘텐츠로 새로운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수익을 늘릴 수 있다. 로블록스는 향후 관련 문서, 리소스, 에뮬레이터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ROG Ally 시리즈 공식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9
-
어린이날 효과 넘어선 '로블록스', UGC·한국 시장 공략 결실
로블록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 시장에서 매출 급증과 순위 상승을 기록했다. 센서타워 추정 데이터에 따르면, 5월 5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이 최고 7억 6,600만원까지 증가했다. 5월 4일 구글플레이 매출 17위에서 5월 10일 5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리차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의 잠재력과 UGC 기반 게임의 성공을 강조하며, 한국 개발자들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
로블록스, 2025년 1분기 매출 1조 4천억 원 돌파
로블록스가 2025년 매출 10억 3,500만 달러(한화 약 1조 4,342억 원)을 돌파했다. 로블록스는 1일, 자사의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출은 10억 3,500만 달러(약 1조 4,342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예약 매출은 12억 700만 달러(약 1조 6,739억 원)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7
-
로블록스,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 도입한다
로블록스가 크리에이터 수익 확대를 위해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아이템 가격을 현지 경제 상황에 맞춰 자동 조정,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돕는다. 연말까지 아바타 아이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가격 최적화 기능 적용 대상을 확대, 지난 한 달간 6만 건 이상 거래가 발생한 체험으로 넓혔다. 가격 최적화 테스트 참여 크리에이터의 수익 중앙값은 4% 증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로블록스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2
-
로블록스, 새로운 자녀 보호 기능 3종 추가
로블록스가 자녀 보호 기능 3종을 추가하고 안전 시스템을 개선했다. 부모는 '체험 차단' 기능으로 특정 게임 접근을 막고, '상세 스크린 타임 인사이트'로 자녀의 활동을 파악할 수 있다. 본인 인증 후 자녀 계정과 연결하여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오픈소스 음성 안전성 모델을 업데이트하여 한국어 포함 7개 언어의 유해 콘텐츠 감지 기능을 강화했다. 2024년 7월 출시된 음성 안전성 모델은 허깅 페이스에서 23,000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3
-
로블록스, GDC서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확대 방안 발표
로블록스가 GDC 2025에서 생성형 AI 모델 '큐브' 오픈소스화 및 크리에이터 도구 출시를 발표했다. 큐브는 3D 메시 생성을 지원하며, 향후 멀티모달 모델로 발전 예정이다. 로블록스 스튜디오 간소화, 친구 추천 프로그램 정식 출시, 광고 관리자 업그레이드 계획도 공개했다. 2024년 개발자들에게 9억 2,300만 달러를 지급했으며, 수익 창출 방식 확대를 위해 2분기 내 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8
-
우승하면 100만 달러, 로블록스 최대 규모 이벤트 진행
로블록스가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이벤트 '더 헌트: 메가 에디션'을 개최한다.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상위 랭커에게 희귀 디지털 아이템을 제공하며, 25개의 인기 체험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종 상위 10명은 로블록스 본사에서 생중계되는 결승전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5
-
'로블록스', 구글+오픈AI+디스코드와 온라인 안전 강화 나선다
로블록스(Roblox)는 17일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안전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Google, OpenAI, Discord 등과 함께 ROOST(Robust Open Online Safety Tools)의 설립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ROOST는 AI 시대에 적합한 확장 가능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안전 기능을 구축해 디지털 안전과 온라인 아동 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3
-
로블록스, 13세 미만 사용자에 안전기능 강화
로블록스(Roblox)는 22일(금) 자녀 보호 기능(parental controls) 콘텐츠 레이블링(content labeling) 어린이 사용자를 위한 기본 설정의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해 플랫폼에 내장된 안전 보호 기능 최신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로블록스 사용자는 다음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부모와 보호자는 인증된 연결 계정을 통해 자녀의 로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2
-
[인터뷰] "로블록스, 편견 없이 바라보면 펼쳐지는 블루 오션"
'로블록스'는 전 세계에서 일간 활성 사용자가 8,900만 명에 달하는 거대한 플랫폼이지만, 유독 국내에서는 아이들만 하는 게임이라는 인식이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우기 힘든 편견이 깊게 자리한 탓인지, 코어 게이머로 이뤄진 커뮤니티에서는 로블록스에 대한 이야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기도 하죠. 그렇다 보니, 해외에서는 로블록스를 활용해 수백만 달러의 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
[인터뷰] DAU 8,890만 명, 한국 개발사가 '로블록스'에 주목할 이유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이번 지스타 2024에 참가해, 전 세계 창자자들이 로블록스에서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게임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AI인 '어시스턴트(Assistant)'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창작의 민주화라는 모토로, 더 많은 이들이 원하는 것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로블록스'의 노력은 꾸준히 이어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2
-
로블록스, 창작 및 글로벌 콘텐츠 참여를 가속화하는 AI 기술 확장
로블록스(Roblox)가 지스타에서 대화형 AI인 '어시스턴트(Assistant)'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로블록스는 플랫폼 내 3D 몰입형 게임과 체험 속에서 사용자가 생성한 텍스트를 번역해 주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실시간 번역 API를 출시했으며, 이미지 및 썸네일 번역 기술에 대한 연구 현황도 함께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AI 기반 기술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
로블록스, 전 세계 게임 매출의 10% 달성 포부 밝혀
7,950만 명의 일간활성사용자(DAU)를 자랑하는 몰입형 콘텐츠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6일(미 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된 제10회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 (Roblox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RDC)에서 새로운 제품 및 기능을 대거 발표했다. 연례 행사인 RDC는 로블록스의 최신 혁신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9
1
-
워너 브라더스, 로블록스에 '비틀쥬스' 체험 출시
워너 브라더스 모션 픽처 그룹(Warner Bros. Motion Picture Group)과 개발자 스튜디오 쏘홀스(Sawhorse)가 지난 8월 로블록스에서 몰입형 체험 '[비틀쥬스] 이스케이프 더 애프터라이프'를 새롭게 출시했다. 29일 현재까지 1690만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이 가상 체험은 9월 개봉 예정인 '비틀쥬스 비틀쥬스(Beet...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9
-
로블록스 "일부 콘텐츠 일시적으로 조치, 개선하겠다"
로블록스가 일부 게임에 대해 한국 서비스를 일시 조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요청에 따른 것이다. 로블록스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최근 게임물관리위원회와 정기적인 소통 과정에서 로블록스 내 약 30개의 체험이 한국의 등급분류제도 기준과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며 "당사는 현지 법과 규정 및 규범을 존중하며,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0
1
-
메타버스 슈팅 '리프트 헌터스', 로블록스에 출시
메타버스 게임 개발사 브레이브 터틀스는 로블록스에 신작 슈팅 게임 '리프트 헌터스'를 출시했다. 브레이브 터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한 회사다. 지난 2022년 12월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패션쇼 게임 '런웨이 Z'를 출시, 일주일 만에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닉스 게임 어워드 최우수상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1
-
반스 월드2, 로블록스에서 새로운 스케이트 챌린지 선보여
사용자 맞춤형 디지털 액티베이션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개발 스튜디오 ‘더 갱(The Gang)’은 5일 스케이트보딩 풋웨어 및 어패럴 브랜드인 ‘반스(Vans)’와 다시 한번 손잡고 스케이트를 결합한 새로운 몰입형 체험인 ‘반스 월드 2(Vans World 2)를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3년 기준 로블록스 내에서 1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05
-
전설의 록밴드 롤링스톤즈, 로블록스 데뷔
뛰어난 음악성으로 그래미상 수상과 함께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전설의 록밴드 ‘롤링스톤즈(Rolling Stones)’가 소통과 연결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Roblox) 내 몰입형 음악 허브 ‘비트 갤럭시(Beat Galaxy)’에서 새롭게 데뷔한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과 가상 세계 개발을 선도하고 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03
2
-
조직개편 로블록스, Xbox 최고마케팅책임자 합류
로블록스는 현지시간 1일 제렛 웨스트(Jerret West) 신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시장 확대(Market Expansion) 부문 총괄이 로블록스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마케팅팀과 크리에이티브팀 모두를 이끄는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된 제렛 웨스트가 풍부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로블록스의 글로벌 및 성장 마케팅을 이끌 예정이라고 전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02
-
메타버스 슈팅 신작 '리프트 헌터스', 로블록스에 6월 13일 출시
메타버스 게임 개발사 브레이브 터틀스는 21일, 로블록스에 신작 슈팅 게임 '리프트 헌터스'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브레이브 터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한 회사다. 지난 2022년 12월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패션쇼 게임 '런웨이 Z'를 출시했다. '런웨이 Z'는 유저가 자신이 만들거나 구입한 여러 애셋을 시착하...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2
-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는 22% 하락
로블록스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로블록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8억 1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증가한 3억 233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억 3,89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고, 잉여현금흐름은 1억 9,11...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1
-
로블록스에 '진격의 거인' 공식 IP 체험 출시한다
로블록스가 일본의 대형 출판사 ‘주식회사 고단샤(講談社, Kodansha)’가 로블록스 플랫폼에 출시 예정인 ‘진격의 거인’ 공식 IP 소식과 함께 개발자들이 관련 체험 및 콘텐츠에 대한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로블록스 오리지널 체험 제작 콘테스트(Roblox Original Experience Production Contest, ROECC)’ 기회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
[GDC24] 시장은 왜 '로블록스’를 주목하는가
로블록스에 대한 이미지는 유저가 만들어가는 게임, 그리고 젊은 세대에서 인기를 끌어온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로블록스는 분명한 게임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고, 충분한 수익성에 관한 기대, 그리고 이용 세대의 확장이 점점 더 뚜렷해지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GDC2024에서는 로블록스를 포함해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마인크래프트 등 UGC...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4
-
[인터뷰] 로블록스에선 누구나 크리에이터, AI로 완성하는 '창작 혁신'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GDC 2024 기간 도중 다채로운 신규 발표를 진행했다. 생성형 AI를 통해 창작자가 보다 쉽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크리레이터 펀드를 강화해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로블록스는 여러 주제로 나뉜 강연을 통해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3
-
3D 창작 가속화, '로블록스' AI 기반 기술 발표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18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24)에서 자체 구축한 AI를 기반으로 3D 콘텐츠 제작을 효율화하고, 가속화하는 2가지 기술을 발표했다. ‘아바타 자동 설정(Avatar Auto Setup)’과 ‘텍스처 생성기(Texture Generator)’로 명명된 해당 기...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9
1
-
[종합] 카잔부터 프로스트펑크2까지, Xbox 온라인 쇼케이스
다양한 서드 파티 개발사 신작들을 30분 동안 가득 소개하기로 한 Xbox 온라인 쇼케이스 파트너 프리뷰. 7일 새벽 진행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14종의 게임 영상이 쉴 새 없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된 신작부터 Xbox 게임 패스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 리메이크, Xbox 이식작 등 제각기 특징을 짚어낼 수 있는 타이틀들이 연...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07
4
-
로블록스, AI로 16개 언어 실시간 번역 지원
로블록스(Roblox)가 5일(미 현지시간 기준) 전 세계 사용자들이 언어에 관계없이 자유롭고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 채팅 번역 기능을 발표했다. 로블록스의 독자적인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자동 채팅 번역 기능은 한국어를 포함해 현재 로블록스가 지원하고 있는 16개 언어로 사용자가 주고받는 채팅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번역한다.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3
-
로블록스, 'AI 어시스턴트' 베타 공개
로블록스(Roblox)가 로블록스 스튜디오(Roblox Studio)에서 'AI 어시스턴트(AI Assistant)' 관련 일부 기능을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다. 올해 초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들이 기술적 기량보다는 그들의 아이디어가 가진 힘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창작 과정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킨 새로운 AI 기반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에 로블록스가 새롭게 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4
-
[인터뷰] UEFN 1위 달성한 유저 제작 게임, 그리고 벌스워크의 비전
청강대학교 이득우 교수를 안 지는 거의 10년이 다 되어간다. BIC의 모더레이터도 했었고, 네오플과 함께 게임잼을 진행하는 등 게임 산업 내 산학협력에 적극적인 그는 본업인 교수 활동 외에도 게임 업계 전반에 걸쳐 많은 일들을 하며 도움을 주곤 했다. 하지만, 이번에 들은 소식은 전혀 예상치 못한 건이었다. 청강대학교를 졸업한 학부생 중 하나가 미래를 고...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0
1
-
로블록스, 3분기 예약 매출 8억 3,950만 달러 기록
11월 8일,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이 2023년 3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7억 1,320만 달러(한화 약 9,335억 원). 예약 수익 포함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한 총 8억 3,950만 달러(한화 약 1조 988억 원)를 기록했다. 3분기 간 로블록스의 전체 플레이 시간은 160억...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9
3
-
로블록스, 재택근무 종결 선언..."이것이 올바른 결정"
로블록스 데이비드 바주키 CEO가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재택근무 종결을 선언했다. 바주키 CEO는 재택근무 종결로 일부 직원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이것(재택근무 종결)이 올바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17일(미국 현지) 데이비드 바주키 CEO는 임직원들에게 공지한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바주키 CEO는 로블록스가 앞으로 일하는 방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8
5
-
로블록스, 가상경제 활성화 노린다
로블록스(Roblox)가 지난 8~9일(현지시간)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 2023'을 개최하고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방식을 새롭게 창조한다는 비전과 함께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RDC는 연례 개발자 회의로, 로블록스의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로블록스의 최신 기능과 제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