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컴투스, ‘야구의 날’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8월 23일 야구의 날을 맞아 KBO 리그 모바일 야구 게임 3종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5'는 8월 26일까지 접속 보상, 9월 8일까지 퀴즈 이벤트, 8월 20일부터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프로야구V25'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특별 쿠폰 3종을 순차 공개하고, 8월 20일부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접속 보상과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22일 전야제 쿠폰을 공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08-19
-
로블록스, ‘READY, SET, ROBLOX’ 행사에 17만 명이 방문했다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의 국내 첫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READY, SET, ROBLOX’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8월 1일부터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진행된 팝업은 로블록스 대표 게임 체험존, 크리에이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무려 17만 명의 방문객을 이끌었다. 로블록스는 2025년 2분기 기준 평균...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08-19
-
[종합] 압도적인 실력으로! 국내 첫 로블록스 대회 우승팀 '러브 인 피스'
로블록스가 8월 1일부터 17일까지 국내 첫 팝업 이벤트 '레디, 세트, 로블록스(READY, SET, ROBLOX)'를 개최하는 가운데, 9일 판교 현대백화점 10층 토파즈홀에서는 '유크타 라이벌 슈퍼매치' 4강 토너먼트가 열렸다. '유크타 라이벌 슈퍼매치'는 로블록스의 대표 슈팅 게임 '라이벌'을 기반으로 한 유저 참여형 e스포츠 대회로, 총상금 6천...
포토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1
-
판교에 상륙한 로블록스, 국내 첫 팝업 오픈
로블록스가 국내 첫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READY, SET, ROBLOX'를 8월 1일부터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한다. 팝업은 지하 1층 이벤트 홀, 10층 토파즈홀, 하늘정원 등 세 공간에서 운영되며, 게임 체험존, 굿즈 판매, 참여형 콘텐츠, 교육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8월 2일부터 17일까지 주말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팬미팅이, 9일과 17일에는 유저 참여형 대회 '히든매치'와 '슈퍼매치'가 열린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
'로블록스'가 안전한 게임 세계를 만드는 노력
로블록스가 7월 17일 13세 이상 사용자를 위한 대규모 안전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신뢰할 수 있는 인맥 기능은 현실에서 아는 사람과 자유로운 소통을 가능하게 하며, 18세 이상은 QR코드 인증이 필요하다. AI 기반 연령 추정 기능은 신뢰할 수 있는 인맥 이용에 필수적이다. 또한, 스크린 타임 관리, 온라인 상태 제어 등 프라이버시 및 웰빙 도구를 제공하고, 부모는 자녀의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18
-
오징어게임부터 용과같이까지... '로블록스', IP 라이선스 카탈로그 오픈
로블록스가 7월 15일 IP 라이선싱 간소화를 위한 '라이선스 매니저'와 '라이선스 카탈로그'를 출시했다. 저작권자는 IP 라이선스를 직접 등록하고, 로블록스 콘텐츠를 스캔하여 크리에이터에게 라이선스를 제공할 수 있다. 넷플릭스, 라이언스게이트, 세가, 코단샤 등 파트너사 IP를 제공하며, 향후 더 많은 IP 소유자를 추가할 예정이다. 라이언스게이트는 트와일라잇, 쏘우 등을, 세가는 용과 같이 시리즈를 제공한다. 코단샤는 블루 록과 전생슬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김규만 | 작성시간 07-16
-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 공개
로블록스가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대한 수익 배분을 확대하고자 새로운 보너스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보상(Creator Rewards)'을 지난 24일(미 현지시간 기준)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각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참여도에 따라 로벅스(Robux)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이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5
-
로블록스, 'ROG Ally' 휴대용 게임기 공식 지원 발표
로블록스는 'Xbox 게임 쇼케이스 2025'에서 ASUS ROG Ally 시리즈 공식 지원을 발표했다. 이는 로블록스가 휴대용 게임기에 최적화된 버전을 처음 선보이는 것이다. 개발자들은 휴대용 기기 최적화 콘텐츠로 새로운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수익을 늘릴 수 있다. 로블록스는 향후 관련 문서, 리소스, 에뮬레이터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ROG Ally 시리즈 공식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9
-
어린이날 효과 넘어선 '로블록스', UGC·한국 시장 공략 결실
로블록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 시장에서 매출 급증과 순위 상승을 기록했다. 센서타워 추정 데이터에 따르면, 5월 5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이 최고 7억 6,600만원까지 증가했다. 5월 4일 구글플레이 매출 17위에서 5월 10일 5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리차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의 잠재력과 UGC 기반 게임의 성공을 강조하며, 한국 개발자들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
로블록스, 2025년 1분기 매출 1조 4천억 원 돌파
로블록스가 2025년 매출 10억 3,500만 달러(한화 약 1조 4,342억 원)을 돌파했다. 로블록스는 1일, 자사의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출은 10억 3,500만 달러(약 1조 4,342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예약 매출은 12억 700만 달러(약 1조 6,739억 원)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7
-
로블록스,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 도입한다
로블록스가 크리에이터 수익 확대를 위해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아이템 가격을 현지 경제 상황에 맞춰 자동 조정,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돕는다. 연말까지 아바타 아이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가격 최적화 기능 적용 대상을 확대, 지난 한 달간 6만 건 이상 거래가 발생한 체험으로 넓혔다. 가격 최적화 테스트 참여 크리에이터의 수익 중앙값은 4% 증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로블록스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2
-
로블록스, 새로운 자녀 보호 기능 3종 추가
로블록스가 자녀 보호 기능 3종을 추가하고 안전 시스템을 개선했다. 부모는 '체험 차단' 기능으로 특정 게임 접근을 막고, '상세 스크린 타임 인사이트'로 자녀의 활동을 파악할 수 있다. 본인 인증 후 자녀 계정과 연결하여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오픈소스 음성 안전성 모델을 업데이트하여 한국어 포함 7개 언어의 유해 콘텐츠 감지 기능을 강화했다. 2024년 7월 출시된 음성 안전성 모델은 허깅 페이스에서 23,000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3
-
로블록스, GDC서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확대 방안 발표
로블록스가 GDC 2025에서 생성형 AI 모델 '큐브' 오픈소스화 및 크리에이터 도구 출시를 발표했다. 큐브는 3D 메시 생성을 지원하며, 향후 멀티모달 모델로 발전 예정이다. 로블록스 스튜디오 간소화, 친구 추천 프로그램 정식 출시, 광고 관리자 업그레이드 계획도 공개했다. 2024년 개발자들에게 9억 2,300만 달러를 지급했으며, 수익 창출 방식 확대를 위해 2분기 내 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8
-
'로블록스', 구글+오픈AI+디스코드와 온라인 안전 강화 나선다
로블록스(Roblox)는 17일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안전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Google, OpenAI, Discord 등과 함께 ROOST(Robust Open Online Safety Tools)의 설립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ROOST는 AI 시대에 적합한 확장 가능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안전 기능을 구축해 디지털 안전과 온라인 아동 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3
-
로블록스, 13세 미만 사용자에 안전기능 강화
로블록스(Roblox)는 22일(금) 자녀 보호 기능(parental controls) 콘텐츠 레이블링(content labeling) 어린이 사용자를 위한 기본 설정의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해 플랫폼에 내장된 안전 보호 기능 최신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로블록스 사용자는 다음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부모와 보호자는 인증된 연결 계정을 통해 자녀의 로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2
-
[인터뷰] DAU 8,890만 명, 한국 개발사가 '로블록스'에 주목할 이유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이번 지스타 2024에 참가해, 전 세계 창자자들이 로블록스에서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게임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AI인 '어시스턴트(Assistant)'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창작의 민주화라는 모토로, 더 많은 이들이 원하는 것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로블록스'의 노력은 꾸준히 이어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2
-
로블록스, 창작 및 글로벌 콘텐츠 참여를 가속화하는 AI 기술 확장
로블록스(Roblox)가 지스타에서 대화형 AI인 '어시스턴트(Assistant)'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로블록스는 플랫폼 내 3D 몰입형 게임과 체험 속에서 사용자가 생성한 텍스트를 번역해 주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실시간 번역 API를 출시했으며, 이미지 및 썸네일 번역 기술에 대한 연구 현황도 함께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AI 기반 기술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
로블록스, 전 세계 게임 매출의 10% 달성 포부 밝혀
7,950만 명의 일간활성사용자(DAU)를 자랑하는 몰입형 콘텐츠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6일(미 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된 제10회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 (Roblox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RDC)에서 새로운 제품 및 기능을 대거 발표했다. 연례 행사인 RDC는 로블록스의 최신 혁신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9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