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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캐주얼화' 경향 뚜렷해졌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2023년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 및 주요 게임과 상위 퍼블리셔 성과, 모바일 게임의 모델·장르·디지털 광고와 창의적인 요소가 어떻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구조에 영향을 미쳤는지, 기존의 브랜드와 IP를 이용해 플레이어의 참여를 높인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2024년 모바일 게임 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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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2024년 모바일 게임 매출 780억 달러 전망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및 주요 시장별 모바일 게임 수익 추세, 모바일 미드코어와 캐주얼 게임의 수익 변화,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의 전 세계 수익과 대표 게임 분석, 주요 시장의 모바일 게임 순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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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배그모바일인도, 1억 다운로드 및 1억 달러 매출 기록"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리포트를 통해 크래프톤이 2021년 7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배그모바일 인도)' 출시 후 1억 다운로드 및 매출 1억 달러(약 1,337억 원)를 달성한 것으로 20일 추정했다. 센서타워가 집계한 '배그모바일 인도' 다운로드 수는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 IP 모바일 게임 전체 다운로드 수의 22.5%에 달했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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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추정매출 5억달러 달성"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추정매출 3억 달러(약 6,658.5 억)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일본이 74%로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은 10.9%로 일본과 큰 차이를 보이며 매출에 두 번째로 높은 기여를 한 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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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1억 달러' 클럽 리포트 발간
센서타워(Sensor Tower)가 5년 연속 1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게임의 수익 분포, 시장 포지셔닝, 장르, 테마, 사용량 성과, IP 유형, 수익화 방법, 광고 소재 등을 포함한 ‘2023년 전 세계 1억달러(약 1,299억 원) 클럽 모바일 게임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총 82개의 모바일 게임 제품이 5년 연속 1억달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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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MMORPG 비중, 4할 깨지나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MMORPG 비중이 40% 선까지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데이터 전문가는 "현재 추세로는 연말 40% 대도 깨질 것"이라 전망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MMORPG는 비중까지 축소됐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국내 모바일 MMORPG 추정 매출이 2021년 3.7조 원에서 지난해 3.1조 원으로 16....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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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모바일 게이머는 '틱톡' 사용할 가능성 높아"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틱톡(TikTok)'의 수익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성장의 원동력이 된 요인과 직면 과제,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틱톡: 모바일 게임을 통한 수익 창출' 리포트를 14일 발표했다. '틱톡'은 최근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과 인앱 구매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며 괄목할 만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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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상반기 모바일 게임 시장 16% 감소"
센서타워가 올해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및 다운로드 수치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다운로드는 18% 감소했다. 코로나19 제한 해제 조치 영향으로 평가됐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시장 데이터 조사 업체다. 18일 센서타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모바일 게임 총매출액은 27억 달러(약 3.4조 원)로 전년 동기 32억 달러(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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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랙클로버 누적매출 1천만달러 달성"
센서타워가 11일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출시 후 누적매출 1천만 달러(약 129억 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지난 5월 25일 한국과 일본에 출시됐다.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가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빅게임스튜디오 지분 38%를 보유하고 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 성과에 펄어비스도 웃는 셈이다. '블랙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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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크래프톤, 인도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1위에 올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서비스 재개 이후 인도 내에서 퍼블리셔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센서타워 조사결과, 크래프톤이 BGMI 서비스를 지난 5월 29일 재개한 이후 한 달 동안 거둔 누적 매출액은 약 920만 달러(약 119억 원)다. 서비스 재개 이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날은 7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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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2023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발표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주요 수익화 트렌드, 다양한 수익 창출 모델의 활용도 변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시장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모델의 사용 현황 및 차이점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하이브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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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돈이 될까?" 원신, 누적매출 6.2조원
'원신'은 호요버스(미호요)가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RPG다. 2020년 9월 28일 국내 출시 이후로 3년 가까이 서비스되고 있다. 7일 기준 시장에서는 '원신' 글로벌 누적매출이 약 48억 달러(약 6.2조 원)에 달한다고 추정한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원신' 출시 이후 국내 매출이 약 2.9억 달러(약 3790억 원)라고 집계했다. 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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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매출 3억 달러 돌파"
글로벌 조사업체 센서타워가 '블루 아카이브' 누적매출이 3.2억 달러(약 4,229억 원)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센서타워는 보고서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출시일인 2021년 2월 4일부터 2023년 5월 20일까지 양대 마켓에서 3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라며 "국가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일본이 74.5%, 한국이 1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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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하향안정화 접어든 '던파모바일', 반등 이룰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 5천만 명을 기록한 PC 액션 온라인 RPG '던전앤파이터'의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5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원작의 모토인 '액션 쾌감'을 모바일 환경에 이식, 수동 전투의 재미가 특징이다. 넥슨 발표에 따르면 출시 후 국내 '던파모바일' 누적 이용 시간은 39,186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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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수익, 작년보다 10% 감소했다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지난 한 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22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1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9년 팬데믹 이전보다 연간 소비자 지출이 45% 증가한 58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진입한 이후 수익 면에서 성과가 가장 좋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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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APAC 지역 가장 성공적인 게임앱 선정
센서타워가 2022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게임 4종을 선정해 8일 발표했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다. 센서타워가 제공하는 성과 지표는 신뢰받아 외신 블룸버그, 로이터, 뉴욕타임즈 등이 인용한다. 센서타워가 꼽은 게임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승리의 여신: 니케, 히어로즈 테일즈,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다. 넥슨이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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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미르4 글로벌, 미국과 영국 비중 높았다"
센서타워가 "미르4가 전 세계 NFT/암호화폐 도입 모바일 게임 중 수익 랭킹 2위에 올랐다"라고 26일 밝혔다. 1위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다. 센서타워가 제공하는 성과 지표는 신뢰받아 외신 블룸버그, 로이터, 뉴욕타임즈 등이 인용한다. 센서타워는 '미르4'에서 NFT/암호화폐 기능은 글로벌 버전에만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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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 가입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한국 지사장 유준범)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인 이사사로 가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센서타워는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후, 현재 업계 최고의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로서 스타트업에서부터 우량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에 모바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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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원신, 국내 총소비시간 1위 게임'"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원신'이 국내 모바일 게임 총소비시간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또한 센서타워는 '원신'이 올해 누적매출 40억 달러(추정치, 약 5조 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센서타워 집계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원신은 왕자영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이어 매출 3위로 집계됐다. 원신 올해 누적매출 40억 달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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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전 세계 '1,300억 원' 매출 달성했다
시프트업이 중국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협업하여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글로벌 매출 1억 달러(한화 약 1,306억 원)를 달성했다. 니케는 지난 11월 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으며, 현재 텐센트의 해외 퍼블리싱 브랜드인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있다. 니케는 출시 당일, 글로벌...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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