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슈퍼바이브 외모 1티어 이바! 지역 제어와 벙커링에 특화된 헌터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에임이 중요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헌터
유지력 싸움 최강자 중 한 명
인내심이 강한 유저에게 강추



▲ 섹시한 외모의 암살자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어머니와 같은 힐러!


스킬 구성 및 사용법
▣ 1. 패시브 - 증오의 힘



적 위습을 처치했을 때 체력 회복 및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스킬입니다. 사실 체감할 때가 그리 많지 않으며, 체력 회복이야 어차피 자체 회복 속도가 더 빠릅니다. 노리고 쓴다기보다는 난전에서 의외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정도로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솔직히 제대로 작동하는지 잘 모르는 패시브입니다.

​​


▣ 2. 평타 - 타락의 끈



슈퍼바이브에서 굉장히 독특한 매커니즘을 자랑하는 평타입니다. 연타할 필요 없이 좌클릭을 꾹 누르는식으로 작동되며, 아군이나 적에게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연결하면 지속적인 틱뎀을 입히며, 아군에게 연결하면 지속 회복이 들어갑니다.

일단 한 번 연결된 상태라면 멀어지거나 벽에 가로막히거나 좌클릭을 떼기 전까지는 에임이 돌아가도 해당 타겟과 연결된 상태가 됩니다. 덕분에 에임이 나쁜 유저라도 최소한의 저점을 보장해주는 평타이며, 반대로 다른 헌터에 비해서는 폭발력이 부족합니다.




▣ 3. 우클릭 - 아르고스 오브



이바의 독특한 매커니즘을 보여주는 간판 스킬입니다. 스톡을 2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한 번에 2개의 오브를 필드에 뿌릴 수 있습니다. 오브는 기본적으로 이바 위치에서 생성되어 마우스 커서가 있는 지점으로 날아가며, 이후 오브에 직접 에임을 맞춘뒤 평타를 지속하여 원하는 위치로 재배치가 가능합니다.

오브는 자체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적에게 피해를 받으면 점점 줄어들다가 없어집니다. 오브의 체력은 이바의 평타를 통해 체력을 보충할 수 있으며, 체력이 차면 그만큼 오브의 범위가 다시 늘어납니다.

또한, 평타와 마찬가지로 오브의 영역에 닿은 적에게는 지속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는 지속 치유 효과를 줍니다. 차이점이라면 평타는 1인 대상이라면 오브는 범위 내의 모두에게 효과를 미치기 때문에 광역 딜과 광역 힐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 활용법은 적과의 교전이 예상되면 미리 오브를 세팅하고 아군 치유를 하기 좋도록 세팅 + 적이 진입을 꺼리게 하는 방지턱 느낌으로 배치하면 됩니다.





▣ 4. 이동기(쉬프트) - 피케턴



이바의 이동기. 다른 이동기에 비해 성능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기본 이동 거리도 짧은 편이고, 쿨타임 감소와 관련된 별다른 기믹도 없습니다. 이속 증가 효과도 그렇게까지 체감되는 수준이 아니죠. 어떻게보면 거의 뚜벅이에 가까운 기동성이 느려터진 이바를 상징하는 스킬이라 할 수 있겠네요.

대신 대시 후 0.1초의 투사체 무적 시간이 존재하는데, 대시 순간이 아니라 대시 후이기 때문에 솔직히 교전중에 노리고 쓰긴 힘듭니다. 공중 글라이딩으로 도망갈 때 좀 더 안전하게 도망칠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합시다.




▣ 5. Q - 유혹의 손짓



원거리에 이바쪽으로 적을 끌어당기는 갈퀴를 소환합니다. 기본적인 활용 의도는 '아르고스 오브로 세팅을 해둔 지역에 적을 끌고 와서 때린다'가 맞는것 같은데, 실제로는 투사체 속도가 생각보다 느리고 거리 감각 재기도 어려워 그렇게 쓰기는 어렵습니다.

오히려 예상치 못하게 적의 습격이 들어왔을 때 이바의 발 밑에 소환하여 적을 멀리 밀쳐버리는 생존기의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정답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몬스터 캠프 파밍 시 근처에 절벽 같은 것이 있다면 해당 스킬로 밀쳐버려 파밍을 좀 더 쉽게 하는 활용법도 있습니다.




▣ 6. 궁극기 - 죄악의 포옹



이바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스킬. 에임이 위치한 곳에 스킬이 떨어지며 근처의 적을 속박 상태로 만들어 행동을 제한 합니다. 속박을 풀기 위해서는 포옹이 중심부에 있는 심연의 파장을 파괴해야 합니다. 만약 파괴하지 않고, 범위 밖으로 탈출 하려고 하면 1.8초간 기절이 걸리며 피해를 받게 됩니다.

광역 C.C기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고, 맞추는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데서 고평가를 받는 궁극기입니다. 아군과의 궁극기 콤보를 원활하게 해준다거나, 자신의 발 밑에 시전하여 들러붙은 근딜을 처리한다거나, 적의 도주 루트에 깔아서 확인 사실을 하는 등 여러모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궁극기.




이바 운영 방법
에임 보다 센스와 주변 파악 능력이 중요한 서포터 포지션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아군 뒤에서 빨대를 꽂은 상태이며, 전투가 예상된다면 오브를 주변에 깔아두어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것이 주 역할입니다.

Q 스킬 유혹의 손짓은 발동이 느려서 적을 끌고 오는 형태로는 사용하기가 어렵고, 적의 근딜이나 습격이 있을 시 이바의 발 아래에 깔아서 다시 멀리 밀치는 생존기의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랩류로 활용하기에는 쿨도 너무 길고 변수가 많은 스킬입니다,

중요 테크닉이 있는데, 아르고스 오브 영역에 있는 적에게 평타를 직접 연결하면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즉, 최대 딜을 넣고 싶다면 오브를 적 근처로 배치하고, 평타를 따로 적 헌터에 연결하여 2배의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궁극기는 적의 이동기가 빠진 것을 확인하거나, 혹은 적의 도주 방향을 예상하여 미리 깔아두는 식으로 쓰면 됩니다. 발동 속도가 예상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아예 적 위치에 그냥 던져도 어지간하면 속박을 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바의 최대 단점은 기동력입니다. 쉬프트 이동기 스킬의 성능이 그리 좋지 않고, 이동 거리도 짧은 편이라 적이 달라붙은 상태라면 오브를 깔고 평타를 연결하여 네가 죽나 내가 죽나식의 끝장을 봐야 합니다. 도주를 할 것이라면 Q스킬을 아껴놨다가 적을 밀치고 그 사이에 이동기를 눌러 거리를 벌려야 합니다.

​​​

운영면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단독으로 활동하지 말라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폭딜이 나오는 타입이 아니고 평타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이동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자신도 적에게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미 오브까지 세팅된 공간에 적이 뛰어들어오는 거라면 OK지만, 적을 단독으로 추격하여 상대한다거나, 적이 다 모여 있는데 돌진해서 공격하는 행위는 이바에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기동력이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적진에 직접적으로 뛰어드는 근딜들과의 상성도 좋지 않으니, 조합을 짤 때 허드슨이나 슈라이크 등 중장거리 포킹을 하는 헌터와 합을 이루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술핵이나 EMP 수류탄 등 지역을 조닝하는 아이템도 하나씩 챙겨둡시다. 궁극기와의 가불기를 걸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