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 스킬 구성
기동력은 다소 불안

스킬 구성 및 사용법
▣ 1. 패시브 - 연금술사의 비밀병기

위습 상태가 되더라도 밟으러 오는 상대가 없다면 자가 소생을 할 수 있는 부활 패시브. 적이 밟으러 오는 상황이라도 Q 안개숲 스킬과 동일한 효과가 위습 주변에 깔리는 것이기에 둔화 상태를 걸게 되며, 아군이 수적으로 밀리는 것이 아니라면 역전의 실마리를 줄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
당연하지만 심연에 박혀서 죽은 상황이라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 2. 평타 - 불꽃 지팡이

좌클릭을 꾹 유지해서 최대 6발까지 모아서 연사할 수 있는 평타입니다. 평소에는 한 발씩 나가지만, 발사간격이 길어 DPS가 떨어지며, 상황이 나온다면 풀차지해서 쏘는 것이 좋습니다.
특징으로는 피탄 데미지 외에 착탄 지점에 일정시간 틱 데미지를 입히는 화학 불꽃 구역을 생성합니다. 해당 불꽃에 피해를 입은 적은 둔화와 함께 피해를 받습니다.
적이 진입하려는 길목에 평타를 뿌려두기만해도 상당히 도움이 되며, 탄 자체가 판정이 넉넉하기 때문에 중거리 포킹 싸움에서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
▣ 3. 우클릭 - 마법 폭죽

머큐리의 초장거리 폭격 스킬입니다. 우클릭을 유지하는만큼 사거리와 시야가 확장되며, 한 화면이 훨씬 넘어가는 범위까지 닿게 됩니다. 착탄 범위가 상당히 넓기도 하고, 데미지도 엄청나기 때문에 그야말로 포격형 저격병 그 자체가 될 수 있죠.
특히 난전중에 쏘면 상대가 제대로 인지를 하지 못하고 그대로 맞는 경우가 있고, 적이 다 잡아가는 몬스터를 스틸할때도 쓸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길다는 점과 어쨌든 먼 거리의 상대는 화면만 제대로 보고 있고, 이동기만 있다면 사실상 맞추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큐리의 유일하다시피한 폭딜 스킬이니 열심히 연습해서 훌륭한 저격병이 되도록 합시다.
▣ 4. 이동기(쉬프트) - 불꽃 반동

슈라이크와 마찬가지로 전방에 폭탄을 발사하고 반동으로 후방으로 이동하는 스킬입니다. 사용 시 주변 적을 밀쳐내며, 밀쳐진 적이 벽에 닿으면 기절 상태가 됩니다.
글라이더를 편 상태에서 사용하면 더 멀리 뒤로 날아가니, 도주용으로 쓸 때는 꼭 글라이더를 편 상태에서 사용합시다. 참고로 기본 공격이 3발 이상 차지된 상태라면 더 먼 거리를 대시합니다(중요).
▣ 5. Q - 안개숲

상당히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안개 지대를 생성합니다. 안개 지역에 들어간 아군은 지속적인 회복을 하고, 적은 둔화 상태에 빠집니다. 아군 위습이 안개 지대의 안쪽이라면 소생이 시작되며, 반대로 적 위습은 소멸합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스킬로 위습 상태인 아군에게 투척하거나, 자신의 발 밑에 보험으로 깔아두어 아군이 회복을 받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위습이 느리지만 어느 정도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머큐리가 안개숲만 깔아두면 별 신경 쓰지 않더라도 아군이 알아서 살아날 수 있다는 점은 고평가 받을 부분입니다.
단순히 광역 슬로우 지대를 설치한다는 개념으로 적진에 뿌려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아군 회복 수단이 아예 없어진다는 점에 유의합시다. 안개숲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당히 긴 편(16초)에 속하기에 신중하게 써야 할 스킬입니다.
▣ 6. 궁극기 - 연금의 빛줄기

일직선으로 길게 뻗어나가는 거대한 빔 줄기를 지속 시간 동안 발사합니다. 이 빛줄기에 닿는 적군에게는 지속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치유됩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궁극기지만, 빔이 돌아가는 속도에 제한이 걸려 있기에 미리 안개숲이나 평타의 불꽃으로 적을 둔화 시킨 후에 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머큐리 - 아군 - 적 이렇게 일직선으로 늘어서 있는 구도에서 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궁을 쏘는 동안에는 머큐리도 느려지기 때문에 아군의 보호 없이 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만 알아둡시다.
머큐리 운영 방법
머큐리는 보이드, 비보, 셀레스트, 허드슨 등과 같은 컨트롤러 역할군입니다. 다만 컨트롤러라고 하기에는 둔화 외에 별다른 CC는 없습니다.
하지만 둔화를 거는 스킬이 평타를 비롯하여 우클릭과 Q 스킬에 모두 달려 있어 생각보다 효율은 높습니다. 단순히 평타를 잘 맞추고, 안개숲을 적절하게 설치하여 적을 느려지게만 만들어도 아군에게 도움되는 스타일이죠.
힐러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는데, 안개숲이 굉장히 범위가 넓고, 위습 소생 기능까지 달린 기가 막힌 스킬임은 분명하지만, 힐량 자체는 그리 높은 편이 아닙니다.
전문 힐러인 엘루나나 제프 등과 비교하면 절반 이하이기에 다른 힐러처럼 다 죽어가는 아군을 급속도로 살려줄 수는 없습니다. 대치 상황이 아닌 급습 상황이라면 적의 머리 위에 뿌려서 광역 둔화를 거는 것이 더 낫습니다.
아군이 당한 경우라면 잽싸게 근처에 뿌려두고 자기쪽으로 적을 유인해서 위습이 알아서 소생하게 만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상대는 보통 살아있는 쪽을 잡아 팀 전멸을 노리려 하기 때문에 시선만 잘 돌리면 아군이 알아서 소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머큐리의 약점은 기동력입니다. 평소라면 평타를 차지하고 먼 거리를 도주할 수 있지만, 노차지 상태에서의 이동기는 썩 믿을만한 물건이 아닙니다. 물론 평타에 둔화 효과가 달려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적을 느려지게 만들고 도망갈 수 있겠지만, 보통은 뒤에서 포격하는 것이 이득이기에 후방 포지션을 유지하도록 노력합시다.
상당히 잔손이 많이 가던 테트라와 달리 머큐리는 평타 차지만 익숙해지면 되는, 직관적인 타입의 헌터로 등장했습니다. 콤보는 평타 차지 상태에서 Q를 던져 적을 느려지게 만들고, 평타 - 우클릭 - 궁 순서로 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