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13분기 연속 성장' 슈퍼센트, 세 자릿수 대규모 인재 영입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슈퍼센트가 창립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전 직군에 걸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8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2주 동안 서류를 접수하며, 50개 이상의 포지션에서 세 자릿수 규모의 인재를 영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슈퍼센트는 이번 채용을 통해 조직 역량을 확장하고, AI와 자동화 기술을 결합한 '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5
-
슈퍼센트-하이디어, AI 기반 시스템으로 '리그오브퍼즐' 글로벌 공략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슈퍼센트는 개발사 하이디어와 신작 퍼즐 RPG '리그오브퍼즐'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슈퍼센트는 '리그오브퍼즐'의 전 세계 180여 개국 퍼블리싱을 담당하며, 2026년 상반기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협력한다. 하이디어는 2019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대표작 '고양이와 스프'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3
-
'상반기 매출 1천억원' 슈퍼센트, 롯데월드타워에 새 둥지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슈퍼센트가 지난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9층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은 조직의 빠른 성장에 맞춰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의 일환이다. 슈퍼센트는 최근 13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8
-
슈퍼센트, 차이나조이 CDEC 공식 연사로 퍼블리싱 전략 발표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2025(ChinaJoy 2025)’에 참가해 자사의 퍼블리싱 전략과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차이나조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박람회다. 매년 수십만 명의 관람객과 수천 개의 글로벌 게임사, 기술 기업, 플랫폼이 참가하며, 올해도 상하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4
-
슈퍼센트, '베트남 게임 커넥트 2025'서 퍼블리싱 전략 공개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Vietnam Game Connect 2025(VGC 2025)’에 참가해 자사의 퍼블리싱 전략과 베트남 개발사와의 협업 비전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VGC 2025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게임·앱 산업 컨퍼런스로, ‘MEET. CONNECT. CREATE.’라는 슬로건 하에 400여 명의 업계 관계자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1
-
슈퍼센트, 'AI 게임 개발 아카데미' 개설…차세대 인재 양성
국내 모바일 앱 퍼블리셔 1위 기업 슈퍼센트가 차세대 게임 개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슈퍼센트 게임 개발 아카데미 with AI'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하이퍼·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개발자를 지망하는 예비 기획자 및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 접수는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6
-
총상금 30억원! '슈퍼센트' 하이퍼캐주얼 게임 찾는다
슈퍼센트가 4월 9일부터 5월 25일까지 총 상금 약 30억 원 규모의 '제4회 슈퍼센트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 하이브리드/하이퍼캐주얼 게임 부문으로 진행되며, 내부 심사 통과 시 게임당 45만 원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마켓 테스트 결과에 따라 최대 2억 9천만 원(하이브리드), 1억 5천만 원(하이퍼캐주얼)의 MG가 제공된다. 슈퍼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
하이퍼캐주얼 강자 슈퍼센트, 전 직군 채용 시행
글로벌 하이퍼캐주얼 게임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전 직군 대상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슈퍼센트는 최근 '7000만 불 수출의 탑'과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채용은 1월 13일부터 1월 26일까지 슈퍼센트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전형 결과는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이후 인터뷰는 합...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4
-
누적 2천억원 번 슈퍼센트, 모든 직원에게 1천만원 상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2021년 창립 이후 누적 2,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한 가운데, 전 직원에게 최대 1,000만 원에 달하는 특별 성과금과 최신 전자기기를 선물하고 복지 제도를 대폭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송년회에서 슈퍼센트는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성과금 지급과 최신 기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6
6
-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 해외진출유공 문체부장관상 수상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는 1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콘텐츠를 통해 한류 확산과 국가 위상 제고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퍼블리셔인 ’슈퍼센트’를 설립하여, 누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1
-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 해외진출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가 게임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1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과 함께 '202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열여섯 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전 세계가 인정한 케이(K)-콘텐츠로 세계 문화의 흐름을 주도한 콘텐츠 산업의 종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1
-
하이퍼캐주얼 개발사 슈퍼센트, '7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글로벌 하이퍼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 슈퍼센트가 오늘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000만 불(약 991억 원)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2021년 3월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한 슈퍼센트는 2023년 7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024년 7,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10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슈퍼센트 관계자는 "이번 수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5
-
하이퍼캐주얼 '슈퍼센트' 전 직군 채용, 인력 2배로 늘린다
글로벌 하이퍼캐주얼 게임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전 직군 대상 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슈퍼센트는 2024년 4월까지 누적 매출액 516억 원을 기록하여 전년도의 연간 매출을 단 4개월 만에 조기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하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 1,200억 원을 돌파했다. 2021년 3월 설립 이후 누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4
-
하이퍼캐주얼 '슈퍼센트', 4년차에 누적 다운로드 5억 달성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2021년 3월 설립 이후 누적 다운로드 5억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슈퍼센트는 올해에만 2억 3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지난해 총다운로드 2억 1천만을 5개월 만에 갱신했다. 슈퍼센트 측은 '피자 레디(Pizza Ready)'가 이번 성과 주역이라고 소개했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기업 앱매직에 따르면, ‘피자 레디’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7
-
하이퍼캐주얼의 힘, '슈퍼센트' 4개월 만에 지난해 매출 넘어섰다
하이퍼캐주얼 게임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지난 4월까지 누적 매출액 516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매출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했다. 슈퍼센트는 전 세계 게임산업이 불황인 가운데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슈퍼센트는 지난 3월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Data.ai’ 가 선정한 ‘2024...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7
-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 "게임, 숏폼에서 배우고 변해야"
콘텐츠 과잉 시대다. 게임은 유저의 시간을 가져와야 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의 시간이 줄어들고, 숏폼을 보는 시청자의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테면 넥슨의 경쟁자는 다른 게임사가 아닌, 틱톡인 셈이다. 공 대표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사업은 철저하게 '통계 비즈니스'라고 전했다. 프로토타이핑 80%는 실패한다. 그는 일단 작게 만들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1
-
유니티 요금제 변경, 게임사 '광고수익 중단' 연대 움직임
유니티(Unity)가 일방적으로 엔진 요금제를 개편한 것에 맞서 게임사들이 '광고수익 중단'으로 뭉치기 시작했다. 유니티는 지난 12일 이용자가 게임을 설치한 만큼 비용을 게임사에 부과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측은 "소규모 게임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매출 기준과 게임 설치 횟수 기준을 높게 설정했으므로 게임이 상당한 성공을 이루기 전까지는 요금을 지불할 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6
8
-
슈퍼센트, 제3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 개최
111퍼센트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오늘부터 4월 7일까지 ‘제 3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행사로 올해는 틱톡,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진행한다. 지난 1, 2회를 통해 약 300여개의 개발사들이 참여했으며, 그 중 지난 2...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0
-
[게임오픈포럼③]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하이퍼캐주얼 게임 성장 배경에는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때까지 태어난 사람)가 있다. 예로 조사 결과 전 세계 Z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틱톡' 유저 층과 하이퍼캐주얼 유저 층은 70%가 같다. 공 대표는 "수많은 미디어 등장과 함께 인간의 주의 집중 시간이 점점 더 짧아지고, 더 가볍고 짧은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진 숏폼 비디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1
-
슈퍼센트,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 1기 모집
111퍼센트(대표 김강안)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주력하는 슈퍼센트가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직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