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마미야 미레이 등장! 변신 후 폭딜하는 나혼렙 풍속성 어쌔신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리지널 캐릭터인 아마미야 미레이는 일본의 헌터로 지난 유수현 스토리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어렸을 적 자신을 구해준 은연을 동경하여 헌터의 길을 걷는 여고생으로 소개되어 있지만, 임무를 위해서는 일반인이 다치는 것조차 신경쓰지 않는 어딘가 결여된 모습이 나타나기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자세한 그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미레이의 포지션은 풍속성 어쌔신으로, 부족했던 풍속성 헌터 풀을 채워줄 중요한 캐릭터다. 특히 우진철과 황동수라는 다소 아쉬운 기존의 풀에서 강력한 딜러가 추가됨에 따라 공략에 차질이 많았던 풍속성 약점 콘텐츠들의 공략도 수월해질 것으로 점쳐진다.






가면쓰고 폭딜! 미레이의 스킬 및 진화
미레이는 검으로 직접 공격을 가하는 전형적인 근거리 딜러로 메인 콘셉트는 궁극기로 사용 후 스킬과 평타를 사용해 적을 일망타진하는 '변신형 온필드 딜러'로 축약할 수 있다. 복잡한 스킬 연계가 없어서, 사실상 '궁켜고 다 쏟아붓기' 운영이 가능한 단순명료함이 최고 장점이다.

미레이의 특성을 살펴보면 크게 두 가지 포인트가 핵심이다. 먼저 마력이 66% 이상일 때 '쿠로하의 어둠' 효과가 적용되어 일반 스킬 2종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또한 추가 마력 150당 공격력이 4%씩 최대 40% 증가한다. 즉 미레이는 기본적으로 공격력 기반의 캐릭터지만 어느정도 추가 마력을 챙겨 버프 유지력을 높여줄 필요가 있는 셈이다.

단 환산에 상한선이 존재하는만큼 추가 마력 옵션을 너무 많이 챙기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78레벨 불타는 장비 기준으로 추가 마력 부옵션은 기본 약 90~105, 공격력%는 5% 전후가 붙는데 마력 150당 환산되는 공격력 비율은 4%지만 부옵션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7.5% 정도에 해당하는 값이기 때문이다.

또한 추가 마력의 경우 78레벨 귀걸이를 +20까지 강화하면 789가 부여되기 때문에 부옵션으로 챙길만한 양은 711, 부옵션으로 치면 6~7개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 물론 너무 안챙기면 스킬 몇번만 굴려도 66% 이하로 마력이 감소해 쿠로하의 어둠 버프가 꺼지니 공격력 환산을 해주는 한도까지만 챙겨주자.



▲ 궁극기를 사용하고 스킬을 쏟아내는 딜러로 설계



▲ 특성으로 추가 마력을 공격력으로 전환해주지만 그렇다고 마력만 챙기는 것은 금물


특성에 대해 이해했다면 그 뒤로는 간단하다. 중요한 것은 궁극기다. 궁극기 사용 시 미레이가 '빙의 상태'에 들어가며 일반 스킬 2종의 쿨타임이 모두 초기화된다. 또한 팀 전체의 디버프를 해제하는 효과도 겸비한다.

빙의 상태에서 미래에는 슈퍼아머를 얻게 되며, 모든 공격에 20%만큼 추가피해가 적용된다. 일반 스킬에는 앞서 특성으로 강화된 피해량까지 더해지며, 일반 공격 시 일반 스킬들의 쿨타임이 3초씩 감소한다. 즉, 궁극기를 사용하고 Q, E를 쓴 뒤 일반 공격, 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 Q, E를 반복하는 사이클이다.

단, 미레이는 빙의 상태가 되면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마력 외에 3초마다 마력의 3%를 소모한다. 빙의 유지 시간은 25초로 긴 편이지만 특성 효과를 위해 잔여 마력을 66% 이상 유지하는게 좋고, 다른 아군의 버프 리필까지 고려한다면 변신 후 스킬을 쏟아내고 퇴장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이외 미레이의 1번 스킬 쿠로하류 3형 밤의 나래(Q)에는 스킬 사용 시 파워게이지 15% 회복이 달려있어 미레이가 빙의 상태에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서포터 스킬의 경우에도 특이한데, 잡다한 효과들이 아무것도 달려있지 않고 다운만 있는 대신 계수가 엄청나게 높다. 때문에 미레이는 최초의 딜링 전용 서포트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라고도 볼 수 있다.



▲ 궁극기로 빙의 상태에 들어간 뒤 스킬과 평타를 이용해 화력을 쏟아내는 스타일이다



▲ 서포트 스킬은 특이하게 특별한 효과가 없고 계수가 엄청나게 높은 최초의 딜포트 스킬이다


진화는 1, 4, 5진화가 화력 증가, 2, 3진화는 편의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3진화가 유니크하다. 추천하는 진화 단계는 1까지만 찍어주거나 3진화까지, 또는 5진화까지 올리는 것이다.

1진화는 빙의 상태 중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이 20%씩 상승하고 빙의 상태 중 쿠로하류 3형 밤의 나래(Q) 사용 시 공격력가 치명타 확률이 12% 상승하는 '짙은 어둠' 버프가 걸린다. 최대 2회 중첩 가능해 사실상 풀버프 상태라면 공격력 24%, 치명타 확률 44%, 치명타 피해량 20%가 오르는 엄청난 버프량을 보여준다. 단, 짙은 어둠 2중첩을 위해서는 Q를 두번 사용해야 하므로 QE-평평평평-Q를 빠르게 넣어주어야 한다.

2진화는 스테이지 입장 시 파워 게이지 40%를 추가로 들고 시작한다. 3진화는 일반 공격과 코어 공격 사용 시 마력과 파워 게이지를 1%씩 회복하며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킨다. 마력 관리가 중요하고, 등장할 때 마다 궁극기를 사용해야하는 미레이의 특성상 영향이 매우 큰 진화 단계다.

4진화는 풍속성 파티 구성 시 미레이의 풍속서이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로 풍속성 팀원 1명당 10%씩 최대 30% 증가한다. 마지막 5진화는 빙의 상태에서 '까마귀의 고해' 효과가 적용, 일반 스킬들의 스킬 피해량이 80%씩 추가 증가한다.



▲ 1진화는 저단계 진화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최종 버프량이 엄청나다



▲ 3진화를 통해 미레이의 마나 유지력과 궁극기 회전률을 모두 끌어올릴 수 있다



궁극기 회전률과 치명타 보조하는 전용 무기! - 무기 선택
전용 무기 '우사뽀이' 또한 파격적인 효과를 보유하고 나왔다. 기본적으로 스테이지 입장 시 파워게이지 회복은 1회성 옵션이라 아쉬울 수 있지만, 일반 스킬 2종의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을 모두 올려준다. 기본은 5%지만 진화수치가 높아지면 최대 30%/30%까지 오르기 때문에 미레이의 돌파 효과까지 가미되면 말 그대로 치명타 확률이 남아도는 그림이 펼쳐진다. 때문에 미레이는 치명타 확률이 아닌 치명타 피해가 주요 스탯으로 지정되어 있을 정도.

전용 무기가 없는 경우엔 SR 무기인 강철 활이 치명타 피해량을 높여주어 무난하다. 강철 단검도 나쁘진 않지만 미레이는 스킬에 화력이 몰려있는 캐릭터라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는 다소 아쉽다. 풍속성 약점 콘텐츠에서만 활용하겠다면 강철 장검도 추천한다.



▲ 파워게이지 회복은 1회성 옵션이라 아쉽지만, 스킬의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을 동시에 높여준다



공격력과 관통력을 챙기자 - 방어구 아티팩트
구조적으로 온필드 딜링 시간이 긴 편인 미레이는 불타는 저주 시리즈를 잘 활용할 수 있어 최종적으로는 불타는 저주를 채워주면 된다. 그 전에 사용할만한 방어구로는 신규 방어구 '전투광' 세트나 흑사자 '무장' 세트가 추천되고 있다.

전투광 세트는 2세트 효과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4% 상승하고, 4세트 효과로 공격 적중 시 추가로 공격력 방어력이 3%씩, 최대 24% 상승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미레이는 추가 마력을 어느정도 챙겨야 하는 만큼 최종 공격력이 조금 부족한 편이고, 버프가 치명타 쪽에 모두 몰려있는 점, 필드에서 적과 마주하고 직접 전투를 펼치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매우 적합한 옵션들을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기존 방어구를 사용하겠다면 흑사자 세트가 무난하다. 역시 기본적으로 공격력을 높여주며, 방어력 15% 무시 효과로 미레이의 화력을 보조할 수 있다. 자가버프들이 치명타에 모두 몰려있는만큼 방어력 무시와 플러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신규 방어구 세트 '전투광'은 미레이에게 부족할 수 있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모두 챙겨준다



대놓고 전용인 흑요석 '뛰어난 기량' 세트 - 장신구 아티팩트
장신구는 고민할 거리가 없다. 대놓고 미레이에게 아주 유용한 옵션으로 무장한 '흑요석' 시리즈가 함께 등장했기 때문이다. 2세트 효과는 마력 70% 이상일 때 주는 피해량 10% 증가며 4세트 시 마력 조건이 40% 이상으로 완화, 주는 피해량은 25%로 강력해진다.

불타는 저주 세트로 완전히 넘어가기 전에는 흑요석 세트를 착용하되, 신규 장신구라 파밍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면 기존 장신구 중 야수(숙련자)나 붉은 눈(경기 위의 투사)를 사용하자. 기본 치명타 확률이 매우 높은 미레이의 특성상 조건을 발동하기가 아주 쉬워 추천 목록에도 야수가 이름을 올렸다.

당연한 얘기지만 미레이에게 '취록'은 절대 금물이다. 마력 소모량이 늘어나 패시브 발동 조건인 마력 66% 이상을 유지하기 극히 어려워지므로 착용을 피하자.



▲ 새로 출시된 흑요석 장신구는 미레이를 위한 장신구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풍속성 파티가 기본, 타속성 서포터 조합도 고려 - 추천 파티 구성
미레이는 풍속성 헌터고 4진화 효과로 풍속성 시너지가 제공되는 등 기본적으로는 다른 풍속성 헌터들과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브레이커인 우진철, 보호막 딜러인 황동수가 있다.

이때 우진철이야 속성에 맞춰 브레이커로서 사용한다고 치더라도 황동수가 다소 애매하다. 보호막 파쇄라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황동수는 기본적으로 온필드 딜러기 때문에 필드 타임도 서로 깎아먹고 버프 성능에서 정통 서포터들에 비해 크게 뒤쳐진다.

때문에 풍속성 약점을 보유한 콘텐츠에서는 미레이와 우진철을 편성하고 나머지 한 자리에는 적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를 걸어주는 이보라나 치명타 피해량 버프 및 힐링을 겸비한 민병구를 추천한다.



▲ 동속성 브레이커 우진철과 범용 서포터 1명을 추가로 편성하는 조합을 추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