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러스티 베인(Rusty Vein)
개발사 : 골든타운
주요 태그 : #액션, #어드벤처, #레트로, #횡스크롤 Rusty Vein은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을 조합한 2.5D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주인공 '레인'은 전기와 화염을 사용하는 건틀렛 'Rusty Vein'을 착용해 마을을 점령한 인형 군단을 물리치기 위하여 여정을 떠납니다. 레인과 함께 인형 군단으로부터 마을을 구원해주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골든타운팀이 제작한 '러스티 베인'은 도트 레트로스타일 그래픽을 가진 액션 횡스크롤 게임입니다.플레이어는 주인공 '레인'을 조작해서 적들을 물리치고, 마을을 점령한 인형 군단을 물리치기 위해 여정을 떠나야 하죠. 데모 버전에서는 첫 스테이지의 기본적인 전투들과 보스전 정도를 경험할 수 있어서, 액션에 대한 기본 코어 플레이가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전투 스타일은 두 가지입니다. 가까운 적을 빠르게 타격하고 순간적으로 대미지를 누킹할 수 있는 전기 건틀릿이 기본이고요. 전기 건틀릿은 빠른 근접 공격과 상승, 하강하는 공격 및 주변에 대미지를 주고 일정 시간동안 실드를 갖고 있어서 안정성이 높은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기 건틀릿만 사용하고도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정도고요.
대신 필살기를 사용하게 되면 강력한 전기 공격을 사용한 이후, 과열 모드로 들어가는지 화염 건틀릿으로 변화합니다. 화염 건틀릿은 공격의 발동 속도가 다소 느리지만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화염 방사대를 설치하거나 직접 미사일을 발사하기도 하는 등 원거리 전투로 양상이 확 바뀝니다. 그래서 두 가지 스타일 중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대로 전투를 이끌어나갈 수 있죠.
공격이 다양한 편이지만 조작은 공격, 스킬 2종, 필살기, 그리고 회피와 점프가 끝이라 조작이 아주 간단합니다. 대신 점프와 대시를 섞어서 높은 곳을 올라가거나, 대시를 이용해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 기본적인 2D 액션 게임들의 스타일을 확실히 그려낸 게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데모 버전이라 긴 플레이를 할 순 없었지만 충분히 액션 게임의 정수를 잘 담아내고 연출도 잘 만들어낸 데모였다고 느꼈습니다. 이번 BIC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는데 액션 게임들을 좋아하신다면, 러스티 베인의 시연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온라인으로도 데모가 제공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