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지원 소식은? Xbox 게임 쇼케이스, 6월 9일 개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Xbox 게임 쇼케이스가 한국 시간으로 오는 6월 9일 오전 2시에 개막한다.

매년 서머 게임 페스트 시기에 맞춰 개최하는 Xbox 게임 쇼케이스는 Xbox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 및 서드 파티 파트너들의 신작을 공개하는 행사다. 그 뒤를 이어 매년 Xbox 진영에서 가장 기대되는 타이틀을 다이렉트로 단독 방송을 배정해왔다.

올해의 다이렉트 주인공은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아우터 월드2'가 꼽혔다. '아우터 월드2'는 원조 폴아웃 개발자 팀 케인과 레너드 보야스키가 참여한 '아우터 월드'의 후속작이다. 전작 '아우터 월드'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특유의 몰입감 있는 비선형적 내러티브에 폴아웃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스타일의 우주 식민지와 액션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월 출시한 '어바우드'도 밀도 있는 모험과 액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내러티브를 적절히 선보였다는 평을 들으며 신작 '아우터 월드2'의 기대감도 높아진 상황이다.

한편, 국내에서는 주요 Xbox 퍼스트 파티 타이틀의 한국어 지원 여부가 관심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어바우드'는 출시 한 달 후 한국어 업데이트를 예고했으나, 아직 적용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올해 출시를 예고한 '아우터 월드2'도 스팀 및 배틀넷 상점 페이지에 한국어 미지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다만 Xbox 쇼케이스는 북미에서 개최되는 서머 게임 페스트에 맞춰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한국어 지원 여부 대신 타이틀 라인업 소개 및 주요 게임의 플레이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Xbox 게임 쇼케이스는 오는 6월 9일 오전 2시에 Xbox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