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유나이트] AI부터 최적화, 퍼포먼스, 편의성까지 꽉 찬 유니티6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바르셀로나에서 유나이트 2024를 개최했다. 작년 암스테르담에서 진행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공개하고 프리뷰 버전을 점차적으로 제공했던 것에 이어, 이번 유나이트 2024에서는 공식적으로 유니티6 체제로의 변화 그리고 혁신에 대해 논하게 된 셈이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새로 CEO로 부임한 매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6
-
[인터뷰] "협동 게임은 어려워야 재미", GTFO 개발사 신작 '덴 오브 울브즈'
10챔버스라는 개발사의 이름은 귀에 익지 않아도, GTFO라는 이름은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흔히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하면 떠오르는 작품 중 하나로, 4명이 한 팀이 되어 괴생명체들이 서식하는 폐기된 연구소 내부로 들어가서 임무를 완수하고 탈출하는 협동 슈팅 게임이다. 수도 없이 몰려오는 괴생명체를 상대로 처절하게 싸우거나, 각종 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6:01
5
-
[독점] 브롬버그 CEO "유니티, 개발자와의 연결 다시 이어갈 것"
유니티는 자사 최대의 행사이자 최신 기술을 공개하는 '유나이트' 개최 일주일 전인 지난 12일, 런타임 요금제를 취소했다. 런타임 요금제를 발표한지 1년 만의 일이다. 그 1년 동안 유니티는 여러 격변을 겪었다. 리치텔로 CEO의 사임 후 화이트허스트 임시 CEO가 취임하고, 연도별 버전 표기 대신 다시 '유니티6'로 넘버링 체제로 돌아왔으며, AI에 눈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6:00
-
[인터뷰] 라이언 엘리스 부사장 "유니티6의 '대혁신' 기대해달라"
오는 10월 ,유니티의 최신 버전 '유니티6'가 정식으로 출시된다. 2017년 이후 연도별 버전 표기 체제였던 유니티가 유니티5 이후 다시 7년 만에 넘버링 체제로 복귀한 셈이다. 이와 함께 AI로 프로젝트 개발을 돕는 툴인 '뮤즈'를 비롯해 유니티 런타임을 통해 AI 모델을 실행, AI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신경 엔진 '센티스' 등 AI 관련...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6: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