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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 출시만? 수익화와 성장까지 보는 '유니티 레벨플레이'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개발해서 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익화 모델까지 관심사에 오르고 있다. 이전처럼 패키지만 판매하거나 부분유료화 상품을 파는 것을 넘어서, 광고 수익 등 여러 장르에 맞춰 다양한 방식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수익화 모델은 단순히 수익을 거두는 방식을 넘어서, 자신의 게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유저들에게 어필해야 할지 광고...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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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유니티 내에서도 3D 모델링을 빠르고 쉽게, '프로빌더6'
통상 3D 게임을 제작할 때, 블렌더나 여러 외부 툴을 이용해서 모델링을 만들고 이를 게임 엔진에 가져와서 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3D 모델링 제작에 특화된 외부 툴을 활용하면 더욱 정교한 모델을 작업할 수 있지만, 이를 엔진에 맞춰서 새로 편집하거나 혹은 간단한 작업도 외부에서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유니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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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모노비헤이비어 점유율까지 봐주는, 유니티6의 프로파일러
최근 게임 엔진이 발전하면서 '최적화'도 화두에 올랐다. 이전에 일일이 개발자들이 고심하면서 한땀한땀 빚어냈던 것들을 엔진 내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이 발전했지만, 엔진 자체가 무거워지거나 혹은 그 기술들을 이리저리 짜깁기하면서 비효율적인 처리가 발생하는 사례도 그만큼 많아졌기 때문이다. 유니티에서는 이를 좀 더 빠르게 캐치하고 개발자들이 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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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UI-셰이더-VFX를 연달아 쉽게, 유니티6의 셰이더/VFX 그래프
통상 게임 개발을 할 때마다 '툴'이라는 단어가 언급되고는 한다.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자들의 요구에 맞춰서 여러 기능을 더하거나 좀 더 작업하기 편하게 일부 변경한 '툴'을 만들기 때문이다. 구조가 단순하거나 소규모인 게임에서는 이러한 과정이 크게 필요 없지만, 규모가 크고 복잡한 게임일수록 이러한 과정은 필수로 자리잡았다. 외부에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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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더 쉽게 사실적인 빛의 변화까지 포착하는 유니티6의 라이팅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 기술을 언급할 때 '빛', '광원'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들어가곤 한다. 시시각각 조명이 변하는 게임 내 환경에서 이를 사실적으로 반영해서 표현하는 것까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실사'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니티는 지난 2023년부터 실시간으로 바뀌는 빛의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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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도트, 2D-3D 혼용까지 편안한 유니티6의 2D 혁신
유니티는 지난 2019년부터 2D 라이팅과 2D 전용 물리 엔진 등 게임 개발에 대한 여러 기술을 발표해왔다. 2D는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이 보여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만큼, 그에 초점을 맞춘 개발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자신들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었다. 그리고 AI가 화두가 된 지금, 유니티는 생성형 AI를 도입한 '뮤즈'를 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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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최적화된 AI 모델을 어디에서나, '유니티 센티스'
최근 몇 년 사이, AI가 게임 개발자들 사이의 화두로 떠올랐다. 알파고 등으로 친숙한 머신러닝은 물론, 키워드만 제시하면 그에 맞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생성형 AI까지 여러 AI를 게임 개발 과정에서 활용하기 위한 R&D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맞춰 유니티는 지난 2023년, AI 솔루션 '뮤즈'와 '센티스'를 베타테스트 버전으로 공개했다. 그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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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AI부터 최적화, 퍼포먼스, 편의성까지 꽉 찬 유니티6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바르셀로나에서 유나이트 2024를 개최했다. 작년 암스테르담에서 진행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공개하고 프리뷰 버전을 점차적으로 제공했던 것에 이어, 이번 유나이트 2024에서는 공식적으로 유니티6 체제로의 변화 그리고 혁신에 대해 논하게 된 셈이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새로 CEO로 부임한 매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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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협동 게임은 어려워야 재미", GTFO 개발사 신작 '덴 오브 울브즈'
10챔버스라는 개발사의 이름은 귀에 익지 않아도, GTFO라는 이름은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흔히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하면 떠오르는 작품 중 하나로, 4명이 한 팀이 되어 괴생명체들이 서식하는 폐기된 연구소 내부로 들어가서 임무를 완수하고 탈출하는 협동 슈팅 게임이다. 수도 없이 몰려오는 괴생명체를 상대로 처절하게 싸우거나, 각종 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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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브롬버그 CEO "유니티, 개발자와의 연결 다시 이어갈 것"
유니티는 자사 최대의 행사이자 최신 기술을 공개하는 '유나이트' 개최 일주일 전인 지난 12일, 런타임 요금제를 취소했다. 런타임 요금제를 발표한지 1년 만의 일이다. 그 1년 동안 유니티는 여러 격변을 겪었다. 리치텔로 CEO의 사임 후 화이트허스트 임시 CEO가 취임하고, 연도별 버전 표기 대신 다시 '유니티6'로 넘버링 체제로 돌아왔으며, AI에 눈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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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이언 엘리스 부사장 "유니티6의 '대혁신' 기대해달라"
오는 10월 ,유니티의 최신 버전 '유니티6'가 정식으로 출시된다. 2017년 이후 연도별 버전 표기 체제였던 유니티가 유니티5 이후 다시 7년 만에 넘버링 체제로 복귀한 셈이다. 이와 함께 AI로 프로젝트 개발을 돕는 툴인 '뮤즈'를 비롯해 유니티 런타임을 통해 AI 모델을 실행, AI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신경 엔진 '센티스' 등 AI 관련...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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