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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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허스트 CEO "유니티, 개발자 중심 철학 이어갈 것"
짐 화이트허스트 CEO가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에서 앞으로 유니티의 비전에 대해 언급했다. 유니티는 오늘(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트 앤 이벤트 파크에서 자사의 게임 엔진 및 기술 관련 컨퍼런스인 '유나이트'를 개최했다. 유니티가 암스테르담에서 유나이트를 연 것은 엔진 업데이트 및 버전 관리 등 유니티의 큰 변화를 불러왔던 유나이트 유럽 2017...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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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경, 차세대 버전 '유니티6' 발표
유니티가 연도별 버전 명칭에서 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경하고, 차세대 버전인 '유니티6'를 공개했다. 유니티는 오늘(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츠 앤 이벤트 파크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의 엔진 및 각종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하는 것은 지난 2017년 유나이트 암스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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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변화의 기로에 선 유니티 그리고 '유나이트 2023', 그 3가지 포인트
유니티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한다. 유나이트가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것은 2017년 유나이트 유럽 이후 6년 만이다. 6년 전, 유나이트 유럽 2017에서는 유니티 엔진이 넘버링이 아닌, 연도별로 버전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이어가는 유니티 엔진의 변화가 언급됐다. 2017년 GDC에...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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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유니티로 시간 변화가 반영되는 빅월드 만들기
인벤이 직접 주최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가 금일(13일)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컨퍼런스 행사의 첫 번째 순서로 유니티 라이트하우스 스튜디오 고정석 선임 매니저의 강연이 진행됐다. '시간 변화가 반영되는 빅월드 제작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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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유니티 엔진으로 '세계'를 만드는 방법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2023년 10월 13일 진행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엔진 개발사 '유니티' 내 '라이트하우스 스튜디오'의 고정석 팀장이 시간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를 만드는 방법에...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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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사임, 후임은 화이트허스트 전 IBM 대표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존 리치텔로 CEO가 사임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서 리치텔로 CEO는 CEO직뿐만 아니라 이사회에서도 바로 물러난다고 밝혔으며, 제임스 화이트허스트 전 IBM 대표가 임시 CEO로 합류하고 로엘로프 보타 유니티 이사회 독립 이사가 이사회 의장직을 맡을 것이라고 전했다. 존 리치텔로 CEO는 "거의 1...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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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3D와 AI로 디지털 트윈 완성, 유니티 APAC 서밋
유니티는 오늘(5일), 자사 최초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통합 행사인 ‘유니티 APAC 인더스트리 서밋 2023’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서밋에서는 게임뿐만 아니라 자동차,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니티가 활용되는 사례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유니티의 다양한 AI...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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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스 부사장 "유니티, 디지털 트윈 기술 완성할 것"
유니티는 오늘(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APAC 인더스트리 서밋을 개최했다. 이번 서밋은 게임 외에도 건축, 우주항공, 의료,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니티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로, 유니티뿐만 아니라 각 업계의 전문가들이 유니티 활용 사례와 그 노하우를 공유했다. 유니티는 APAC 인더스트리 서밋 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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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PAC 인더스트리 서밋 2023 개최
유니티가 자사 최초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통합 행사인 ‘유니티 APAC 인더스트리 서밋 2023(Unity APAC Industry Summit, 이하 APAC 인더스트리 서밋)’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축, 우주항공, 의료, 자동차, 공항, 정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쓰이는 유니티의 실제 사례를 통해 차별화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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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런타임 요금제' 전면 개편
유니티(Unity)가 요금정책을 23일 변경했다. 유니티는 인디, 소형 개발사가 주로 사용하는 '유니티 퍼스널'에 '런타임 요금제'를 전면 제거했다. 이어 '유니티 프로'와 '유니티 엔터프라이즈'의 2024년 이후 LTS 버전으로 개발된 게임에만 런타임 요금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게임사가 LTS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소급적용되지 않는다. 게임사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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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요금제 변동 혼선에 사과...정책 수정할 것"
유니티는 오늘(18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최근 불거진 요금제 변경 논란과 관련해 사과하고, 정책 변경을 예고했다. 유니티는 "지난 화요일에 발표한 런타임 요금제 정책이 불러온 혼란과 불안에 사과한다"면서 팀 멤버와 커뮤니티, 고객, 그리고 파트너들로부터 이 정책이 불러올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며칠 내로 정책을 변경, 새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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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요금제 변경, 게임사 '광고수익 중단' 연대 움직임
유니티(Unity)가 일방적으로 엔진 요금제를 개편한 것에 맞서 게임사들이 '광고수익 중단'으로 뭉치기 시작했다. 유니티는 지난 12일 이용자가 게임을 설치한 만큼 비용을 게임사에 부과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측은 "소규모 게임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매출 기준과 게임 설치 횟수 기준을 높게 설정했으므로 게임이 상당한 성공을 이루기 전까지는 요금을 지불할 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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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설치, 게임패스는 어떻게? 유니티 '요금제 변경' FAQ
유니티(Unity)가 엔진 요금제 개편 관련해 "재설치 비용은 청구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유니티는 요금제 개편을 발표 후 전 세계 개발자들로부터 받은 주요 질문에 답했다. 요금제 개편에 따라 만일 게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재설치하여 회사가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게끔 하는 아이디어에 대해 유니티는 "사기성 설치 또는 '설치 폭탄(install bomb...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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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에리소프트 "유니티 게임 요금, 모두 부담"
국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기업 다에리소프트(대표이사 유다엘)가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과 관련하여 대응책을 발표하고,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이 이대로 확정될 경우엔 자사 퍼블리싱 게임에 부과되는 추가 요금을 모두 회사가 부담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에리소프트 관계자는 "내년부터 게이머가 유니티 에디터로 만든 게임을 다운로드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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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유니티 엔진 요금제 개편 논란, "설치 횟수로 비용 부과"
유니티가 12일(미국 기준) 2024년 1월 1일부터 개편되는 요금제를 발표했다. 핵심은 이용자가 게임을 설치한 횟수를 기준으로 비용이 부과된다는 점이다. 개발사 측은 다운로드 한 건당 한 번 납부하게 된다. 유니티 엔진은 '유니티 에디터'와 '유니티 런타임'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개발자가 '유니티 에디터'로 게임을 만들면, '유니티 런타임'이 이용자 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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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는 왜 유해성 솔루션 '세이프 보이스'를 구축했을까?
유니티는 지난 7월 14일, 유해성 차단 솔루션 '세이프 보이스'를 출시했다. 유해성은 화학이나 건강 관련 분야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지만, 최근 해외 게임계에서는 독설이나 욕설, 모욕적인 언사를 비롯해 트롤링과 무단 탈주 등 각종 부정적인 플레이어 상호작용을 일컫고 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게임사가 적극 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세이프 보이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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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플레이 인사이트 전달, '유니티 개발자 밋업' 17일 개최
유니티가 앱 및 게임 비즈니스 개발자를 위한 유니티 레벨플레이 활용 방법과 다양한 인사이트를 살펴보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 ‘유니티 개발자 밋업(Unity Developers MeetUp)’을 오는 8월 17일에 개최한다. 이번 유니티 개발자 밋업은 현재 앱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환경에서 앱 및 게임 개발자라면 반드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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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일본 개발자 컨퍼런스 CEDEC서 세션 진행
유니티가 일본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3에서 최신 기술 관련 7개 세션을 진행한다. CEDEC(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은 일본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로, 올해는 2023년 8월 23일 수요일부터 퍼시피코 요코하마 노스(Pacifico Yokohama North)에서 온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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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그라프2023서 디지털 엔터 환경 비전 제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가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 2023(SIGGRAPH 2023)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재편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유니티는 아티스트가 2D 및 3D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유니티 웨타 툴(Unity Wētā Tools...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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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비전OS용 베타 프로그램 출시
유니티가 '유니티 폴리스페이셜(Unity PolySpatial)'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된 비전OS용 베타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와의 통합으로 크리에이터들은 비전OS(visionOS)에서 실행되는 경험을 제작하고 애플 비전 프로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유니티의 새로운 폴리스페이셜(PolySpatial) 기술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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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APAC 인더스트리 서밋 2023' 오는 10월 개최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최초의 아시아·태평양(Asia & Pacific, 이하 APAC) 지역 통합 행사인 '유니티 APAC 인더스트리 서밋 2023(Unity APAC Industry Summit, 이하 APAC 인더스트리 서밋)'을 오는 10월 5일(목) 그랜드 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다. APAC 인더스트리 서밋은 산업 분야별 전문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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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인공지능으로 음성 욕설 잡아낸다
유니티(NYSE: U)가 유해성 차단 솔루션인 세이프 보이스(Safe Voice)를 출시했다. 세이프 보이스는 첨단 음향 및 의미론적 지능(Semantic Intelligence)을 활용해 게임 내 유해한 요소들을 대규모로 식별하는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Unity Gaming Service)의 고급 유해성 차단 솔루션이다. 어조, 음량, 높낮이, 억양, 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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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모전 ‘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접수 시작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국내 유니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공모전인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3(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23, 이하 MWU 코리아 어워드 2023)’의 제출작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7회차를 맞은 MWU코리아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 기반 우수 콘텐츠를 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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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I 기반 게임 개발을 위한 ‘AI 마켓플레이스’ 출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Unity)가 AI 기반 게임 개발과 게임 플레이 개선을 가속화하는 엄선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마켓플레이스(AI Marketplace)’를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출시했다. 신규 AI 플랫폼인 유니티 센티스(Unity Sentis)와 유니티 뮤즈(Unity Muse)가 출시됨에 따라, 개발자는 전문가 수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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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신규 AI 플랫폼 ‘유니티 센티스’와 ‘유니티 뮤즈’ 출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Unity)가 크리에이터의 생산성 향상과 실시간 3D 경험의 몰입도를 높여줄 신규 AI 플랫폼 ‘유니티 센티스(Unity Sentis)’와 ‘유니티 뮤즈(Unity Muse)’를 출시했다. 유니티 센티스는 모든 유니티 프로젝트에 AI 모델을 배포하는데 도움이 되는 크로스 플랫폼 런타임 추론 엔진이며, 유니티...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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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온라인 웨비나 시리즈 ‘오프 더 레코드’ 개최
유니티(Unity, NYSE: U)는 6월 8일부터 매 분기에 걸쳐 앱 및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실제 사례를 살펴보는 온라인 웨비나 시리즈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 시리즈는 앱 및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가진 최고전문가들과 함께 주요 인사이트를 짚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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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최신 안정화 버전 ‘Unity 2022 LTS’ 출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Unity)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안정화 버전인 'Unity 2022 LTS(Long Term Suppor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Unity 2022 LTS'는 2년 이상의 개발과 테스트,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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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데브 윅스 2023, "유니티 활용 성공 사례 선보인다"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Unity)는 “우리는 크리에이터가 더 많아질수록 세상이 더 나아진다고 믿는다”라는 기업 가치를 토대로 개발자들이 단순 반복 작업과 시행 착오를 줄여 창의적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이에 유니티 코리아는 수많은 기능과 활용법을 알리기 위한 크리에이터 지원 행사를 꾸준히...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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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최신기술, 23일 데브윅스에서 만난다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오는5월 23일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활용법을 선보이는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를 진행한다. 2021년 이후 2년 만에 재개하는 유니티 데브 윅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다채롭고 실용적인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사례와 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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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서브컬처 게임의 몰입도와 완성도 더한다"
오늘날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그야말로 '서브컬처 게임' 전성시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기존엔 소수의 유저들에게만 관심을 받는 마이너한 장르였으나, 최근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과 콘텐츠를 통해 다수의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간 국내에서 인기를 끈 대부분의 서브 컬처 게임은 일본과 중국에서 만들어진 것들이었으나, 최근엔 국내의 여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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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 변화 이끈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 수상작 발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2023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2023 Unity for Humanity Grant)’ 수상작을 공개했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2020년 말 출범한 유니티의 사회공헌활동 전담 부서인 '유니티 소셜 임팩트(Unity Social Impact)'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3D 기술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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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슈퍼소닉, 론칭 3년 만에 34억 회 게임 다운로드 달성
유니티(Unity, NYSE: U)는 지난 2020년 2월 정식 론칭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이 3년 만에 34억 회 게임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했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 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Appsflyer)에 따르면, 지난 3년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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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인디 개발자 위한 '인디 클리닉' 28일부터 재개
유니티가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유니티 인디 클리닉' 프로그램을 28일부터 재개한다. 유니티 인디 클리닉은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된 개발자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유니티 코리아의 전문가들이 클리닉 대상자로 선정된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게임 및 콘텐츠 개발 중 겪고 있는 문제들을 직접 파악하고 해결책에 대해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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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 지원을 넘어 시장 분석까지, '유니티 게임 업계 보고서'
유니티는 지난 4월 5일,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명 이상의 유저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이번 업계 보고서는 매출 및 이용자 지표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부터 리텐션, 개발 트렌드까지 개발 과정에서 도출되는 정보까지 폭넓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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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DC 핵심 강연 통역 서비스 제공
유니티가 국내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해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서 진행된 핵심 세션을 오는 13일(목) 통역 서비스로 제공한다.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GDC 2023은 게임 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다. 유니티는 이번 GDC 2023에...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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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3년, 생성형 AI 적극 활용될 것"
유니티가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사용자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5일 공개했다. 유니티 관계자는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에서의 효율성 증대, 전략적인 게임 출시, 플레이어 리텐션율 향상 등을 주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2023년 트렌드로 생성형 AI가 개발자 워크플로에서 더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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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때요, 참 쉽죠?" 유니티, 주요 툴 가이드 공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주요 툴 세트 및 워크플로’ 가이드를 공개했다.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주요 툴 세트 및 워크플로’는 유니티가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해 제공하는 새로운 유형의 무료 가이드로, 유니티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유니티 테크니...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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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AI의 발전, 게임 개발 생산성 10배 높일 것"
유니티는 20일부터 2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하는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21일 유니티 2023 로드맵을 시작으로 ECS, 디지털 휴먼,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 등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 소개는 물론이고 유니티를 활용한 여러 산업분야의 사례와 관련 기술 발표까지 다양하게 이어졌다. GDC 세션 외에 엑스포 내 유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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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에서 입체감을 만들어낸다, 유니티 2D 라이트 기술
유니티는 2021년부터 멀티플레이 게임 출시 및 운영 관리를 돕기 위한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를 선보였다. 유니티 에디터 내에서 유니티 넷코드 및 트랜스포트 통합으로 멀티플레이 게임을 즉시 온라인으로 전환 가능하게 하고, 플랫폼 릴리스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유니티 백엔드 서비스와 게임 로직을 동기화하는 등 소규모 개발자들도 라이브 게임 출시 및 운영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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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Xbox가 DX12와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에 주목하는 이유는?
실시간으로 빛의 변화를 포착, 구현하는 리얼타임 레이트레이싱은 최근 몇 년간 게임 및 CG를 활용하는 각종 업계에서 화두로 자리잡은 기술이었다. 미리 구현해둔 맵을 불러오는 방식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반사나 굴절, 실시간으로 바뀌는 환경 변화까지 이론상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방식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고차원적인 연산 능력과 처리 능력이 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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