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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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더 쉬워진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그 전에 알아야 할 것
최근 게임 출시 양상은 일부 소규모 인디 작품이나 독점작을 제외하면 PC-모바일, PC-콘솔 아니면 PC-콘솔-모바일 모두를 아우르는 형태가 기본 소양처럼 되고 있다. 플랫폼 간의 규격 및 사양 차이 등으로 인해 그간 한 플랫폼용으로 개발하던 게임을 다른 플랫폼으로 이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러나 점차 하드웨어와 게임 개발 기술이 발전하면서 출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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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레이 게임 개발 효율 높여줄 유니티의 ECS
유니티는 20일부터 2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21일 유니티 2023 로드맵 세션을 시작으로 여러 세션에서 개발자들에게 그래픽 및 최적화뿐만 아니라 멀티플레이 게임의 설계까지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술 소개 및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그 중 하나가 다량의 오브젝트를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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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온마인드, "디지털 휴먼은 미래의 근본 기술"
디지털 휴먼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버추얼 휴먼' 기술은 지난 몇 년간 여러 업계에서 관심을 보인 기술이었다. 2020년 CES에서 삼성전자에서는 인공 인간 프로젝트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유행으로 비대면 접촉과 소통 및 메타버스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본격적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유니티 등 개발사에서도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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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속 표정이 바로 반영된다? 유니티의 디지털 휴먼 기술
유니티와 온마인드는 20일부터 2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에서 유니티를 활용한 디지털 휴먼 기술과 그 사례를 발표했다. 유니티는 지난 몇 년 동안 실사에 가까운 인간 캐릭터를 테크 데모를 통해서 구현해왔으며, 온마인드는 2020년부터 국내 최초의 리얼타임 디지털 휴먼 '수아'를 발표하는 등 관련 기술 노하우를 축적한 곳이다. 시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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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에서 50명, 소수의 인원으로 '마블스냅'을 만들기까지
지난 2022년 10월 출시된 '마블스냅'은 벤 브로드를 비롯해 해밀턴 추, 용 우 등 '하스스톤'의 주요 개발자가 모인 신생회사 세컨드 디너가 마블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신작이다. 출시 이후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더 게임 어워드 등에서 베스트 모바일 게임으로 손꼽히는 등 유저와 평단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2018년 블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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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부터 출시까지, 멀티플레이 게임에 진심인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
코로나19의 글로벌 유행 이후, 비대면 접촉 환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게임업계에서도 멀티플레이 게임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에 유니티는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 등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을 위한 솔루션을 출시하는 한편, 유니티 엔진 내에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난 유나이트 2022 및 여러 세션을 통해 예고해온 바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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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환성, 그래픽에 멀티플레이까지 노리는 유니티의 2023 로드맵
유니티는 3월 21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하는 GDC 2023 무대에서 유니티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유니티 로드맵 2023'을 발표했다. 앤드류 보웰 유니티 제품 관리 부문 시니어 디렉터의 소개를 시작으로 유니티의 다양한 개발자들이 연사로 나선 이번 로드맵 발표에서는 유니티의 최신 그래픽 기술부터 멀티플레이 관련 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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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
유니티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다이아몬드 등급의 스폰서로 참여한다. GDC 2023은 게임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로 3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유니티는 이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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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美 매체 선정 '2023 가장 혁신적인 기업'
유니티가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하는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매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발전을 이룬 기업을 선정,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미래 혁신을 개척하는 50대 기업과 함께 교육, 경제,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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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에셋 스토어, '탈중앙화' 카테고리 신설
유니티가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탈중앙화(Decentralization)' 카테고리 페이지를 신규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탈중앙화 카테고리는 게임 내 탈중앙화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티가 새롭게 마련한 카테고리다. 탈중앙화 기술이란 플레이어가 인게임 리소스를 생성 또는 획득하여 판매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게임 소유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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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크리에이터 학습 생태계 구축
유니티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유니티 창작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유니티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2D 및 3D 콘텐츠를 제작, 실행, 수익화하는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게임 개발자부터 아티스트, 건축가, 영화 제작자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에게 개발 원동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우리는 크리에이터가 더 많아질수록 세상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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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기능 안내서 출시
유니티가 숙련된 유니티 개발자와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고급 사용자를 위한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안내서를 공개했다. ‘유니티 고급 사용자를 위한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은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플랫폼의 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며 관련 기술 자료를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무료 전자책으로, 125페이지에 걸쳐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nivers...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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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 플랫폼 업데이트
유니티는 금일(21일),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 플랫폼에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자들의 데이터와 인사이트 및 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정보를 갖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슈퍼소닉만의 '화이트박스' 접근 방식을 한층 강...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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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구글과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 위한 파트너십 확장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http://unity.com/kr)는 크리에이터들의 라이브 게임 개발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구글(Google)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구글의 이번 파트너십은 개발자들의 라이브 게임 제작 및 성장 지원이 목표다. 양사는 파트너십 갱신 및...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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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바타2 영상미 빚은 유니티-웨타 툴, "CG 기술의 새 지평 열 것"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물의 길이 작년 12월 14일 국내에 개봉됐다. 다양한 3D 및 CG 기술로 선구적인 영상미를 보여줬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판도라 행성의 숲에 이어 바다라는 새로운 생태계와 그곳에서 벌어지는 나비족과 RDA의 갈등을 최첨단 기술로 실감나게 그려냈다. 전작보다 발전한 압도적인 영상미와 연출에 힘입어 아바타: 물의 길은 글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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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과 '접근성을 위한 노력'
최근 한 시각장애인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갓 오브 워 라그라로크(God of War Ragnarök)'를 플레이해 화제를 모았다. 게임에 탑재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즐겼던 것으로, 게임 내 많은 작업이 자동화되고 버튼 입력이 단순해져 정확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처럼 웹, 모바일 등...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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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활용한 2023년 기대작은?
최근 게임 업계에서 PC·콘솔 분야에 대한 게임 출시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PC 게임 시장 규모는 2020년(4조 9,012억 원) 대비 15% 성장한 5조 6,373억 원을, 콘솔은 2020년 돌파했던 1조 원의 시장 규모를 유지하며 1조 520억 원을 기록하고...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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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가 선보인 '디지털 휴먼' 新기술 3가지
매년 자사의 엔진의 최신 기능을 소개하기 위한 테크 데모를 선보여왔던 유니티가 지난 3월, 또다른 테크 데모 '에너미즈'를 공개했다. 400만 조회수를 돌파한 '헤러틱'을 제작한 유니티 데모팀이 새롭게 만든 이 테크 데모에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휴먼'을 더 사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여러 고민과 그에 대한 유니티의 해답이 담겨있었다. 지난 11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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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최신 기능 반영한 ‘유니티 2022.2 테크 스트림’ 출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http://unity.com/kr)가 2022년 마지막 릴리스인 ‘유니티 2022.2 테크 스트림’을 출시했다. 유니티 2022.2 테크 스트림은 지난 5월 출시한 ‘유니티 2022.1 테크 스트림’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최신 개선 사항 및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2023년 출시되는 안정화 버전인 ‘...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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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코딩 없어도 OK, 유니티의 디지털 휴먼 기술
세계 최대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 전시회, 시그라프 아시아 2022가 12월 6일부터 9일까지 대구 엑스코 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오프라인으로는 서울에서 개최된 제 3회 시그라프 아시아에 이어서 두 번째로 국내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그래픽 기술뿐만 아니라 AI, 인터랙션 기술 등 컴퓨터와 관련한 분야를 총망라한 행사로, 각 분야의 성격에 맞춰 총 21개의 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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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그라프 아시아 리얼타임 라이브 세션 어워드 수상
유니티는 오늘(9일), 시그라프 아시아 2022 리얼타임 라이브 세션에서 자사의 테크 데모 '에너미즈'에 사용한 헤어 및 페이스트레이너 기술을 직접 시연, 라이브 세션 어워드를 수상했다. 시그라프 아시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컴퓨터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기술 관련 컨퍼런스로,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최신 그래픽 기술 트렌드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현장이다. 올해는 대구 엑스코에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했다.
그중 리얼타임 라이브는 2009년부터 시그라프에 추가된 프로그램으로, 영상이나 PPT 발표가 아닌 현장에서 직접 콘텐츠를 시연하거나 실시간 렌더링으로 작업물 및 기술을 선보이면서 발표를 진행하는 행사다. 최초에는 실시간 그래픽 및 신기술의 구현 과정을 일일이 설명하는 세션 위주로 진행됐으나, 점차 콘텐츠를 직접 무대 위에서 시연하거나 혹은 청중들과 소통하면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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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2년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보고서’ 발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수요와 선호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2022년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52%)이 현재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으며, 게이머의 대부분(77%)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게임 구매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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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와 최종 합병 완료
유니티(http://unity.com/kr)가 '아이언소스(ironSource)'와의 합병을 최종 완료하며, 모바일 앱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계 최초의 엔드 투 엔드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혁신적인 조합을 통해 유니티는 개발자가 몰입형 실시간 게임과 3D 경험 구축 및 운영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개발 라이프사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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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리아 "유니티의 근본, '게임'에 집중한다"
유니티 코리아는 오늘(7일), 강남 오피스에서 지난 11월 1일 유니티 본사에서 개최한 '유나이트 2022'를 맞아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나이트 2022에서 발표된 내용을 한국 개발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한편, 유니티 2022와 2023 및 앞으로의 유니티의 비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에 에반젤리스트들이 직접 답하는 자리로 진행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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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와 혁신, 그리고 휴머니즘까지 유나이트 2022 총정리
지난 11월 1일부터 양일간, 유니티를 사용하는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컨퍼런스이자 축제인 '유나이트'가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진행됐다.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유나이트 2022는 본사에 있는 인원은 물론이고 코펜하겐, 서울, LA 등 세계 각 도시에 자리잡은 유니티의 대표 기술자들과 현장 그리고 유튜브로 시청하는 모든 개발자들이 함께 모인다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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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와 크리에이터, 어떻게 사회적 공헌을 할 수 있을까
유니티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유니티 이용자 및 커뮤니티를 위한 컨퍼런스이자 파티, '유나이트 2022'를 진행했다. 1일에는 유니티의 새로운 기술 및 로드맵 위주로 소개된 가운데, 2일에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크리에이터가 사회와 공동체, 나아가 전세계에 긍정적이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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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경기] 3년만의 오프라인, 그리고 본사 탐방의 유나이트 2022
코로나 19가 창궐한 이후 3년 동안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유나이트가 지난 11월 1일, 오프라인으로 재개했습니다. 아직 코로나 관련 조치가 이행되고 있는 나라도 있고, 코로나19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기에 이전처럼 컨퍼런스 센터에서 여러 명을 크게 모으는 형태는 아니긴 합니다. 그렇지만 유니티의 총본산이자 핵심인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진행하는 만큼,...
포토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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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인숙 대표 "유니티 코리아는 덕업일치, 크리에이터에 진심"
개인적으로 유니티를 처음 제대로 접한 건 2016년의 일이었다. 이전에는 게임 엔진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직접 써보면서 수박 겉핥기로나마 안다고 조금 허세부릴 정도가 됐던 건 당시 게임 개발자 국비 지원 교육을 받고 나서였으니까. 아무 것도 모를 시절 실습만 따라하기 급급했던 유니티를 기자가 되고 나서 접할 기회가 많아졌고, 그 연으로 어쩌다보니 유니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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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의 키워드로 살펴보는 유니티 2023의 혁신
유니티는 2017년 이후 5년간, 1년 단위로 연도를 넘버링으로 붙이면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어떤 면에서는 다른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을 안정화하는 것처럼 보였다. 한편으로는 3D에서 이전에 추가된 기능을 안정화하는 사이에 2D에 PSD 임포터와 2D 라이트를 더한 그 모든 것이 URP라는 구조 아래에 안정화 및 신규 기능을 추가해나가는 과정이었다. 이렇...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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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그래픽부터 멀티플레이 솔루션까지" 유나이트 2022
유나이트 2022가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진행한 '유나이트 2022'는 이틀에 걸쳐 이제 테크스트림에서 LTS(장기 지원 버전)으로 넘어가는 유니티 2022뿐만 아니라, 그간 유니티가 선보인 여러 혁신과 앞으로의 비전을 종합해서 설명하는 자리였다. 특히나 존 리치텔로 CEO의 환영사 및 소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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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메타버스는 이미 실현됐다"
유니티 개발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축제이자 컨퍼런스, '유나이트'가 3년만에 유니티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비록 이전의 오프라인 유나이트 행사처럼 큰 공간이 마련되지 않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이루어졌지만, 본사 건물에는 개발자들과 크리에이터로 북적이고 이를 직관하러 오지 못한 이들 다수는 세션을 들으며 새로운 기술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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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나이트 2022' 통역 서비스 11월 3일 제공
유니티()가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2022(Unite 2022)'를 11월 1일 개최하고, 국내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한 통역 서비스를 11월 3일 제공한다. '유나이트(Unite)'는 유니티의 최신 기술 및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자, 유니티 및 업계 전문가와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 개발자 컨퍼런스다. 이번 유나이트 2...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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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나이트 2022'에서 버추얼 콘서트 개최
유니티가 유니티 크리에이이터인 VR챗(VRChat)의 ‘VR룸(VRrOOm)’, ‘퓨처페스트(FutureFest)’, ‘볼타(Volta)’와 협력하여 틱톡(TikTok)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베이시스트인 ‘블루 데타이거(Blu DeTiger)’가 참여하는 최초의 동시 송출 버추얼 콘서트를 11월 1일 개최되는 ‘유나이트 2022(Unite 2022...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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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LG전자와 ‘디지털 휴먼’ 및 ‘메타 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유니티(http://unity.com/kr)가 LG전자와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 및 메타 홈(Meta Home)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과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으로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Meta...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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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사자인 줄 알았네, 유니티 데모 '라이언' 공개
유니티가 실시간 3D 기술을 혁신적으로 구현한 신규 데모 '라이언(Lion)'을 공개했다. 유니티의 신규 데모 라이언은 유니티 에디터 아트 툴뿐만 아니라 웨타 디지털, 지바, 스피드트리, 싱크스케치를 모두 활용해 구현된 첫 프로젝트다. 현실적으로 표현된 사자의 갈기와 털, 정확하게 표현된 캐릭터의 움직임을 담아낸 이번 데모는 PS5에서 4K 해상도 및 3...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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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하면 떠오르는 유튜버, 에반젤리스트 '골드메탈'
유니티로 게임 개발을 배웠던 분이라면 '골드 메탈'이라는 유튜버를 아실 겁니다. 단순한 공굴리기 예제는 물론이고 2D 플랫포머, RPG, 3D 캐주얼 등 매번 다른 장르의 게임을 유니티로 구현해나가는 기본과 유용한 팁을 남겼던 인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니티 웨이브 2022에 출연해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다른 에반젤리스트와 같이 풀어가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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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 발표
유니티가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유니티가 처음으로 공개하는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는 매월 진행되는 280억 개 이상의 광고, 1억 6,800만 명의 일일 평균 유저, 2억 3,500만 회 이상의 설치 수를 통해 얻은 유니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확보(이하 UA) 및 수익화 전략 가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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