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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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례 없이 빠르고 효율적" '유니티6' 출시
유니티가 가장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강조한 유니티6(Unity6)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전 세계 개발자들과 협력을 통해 제작, 테스트, 개선된 Unity6는 게임을 기존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Unity6의 새로운 기능에는 커넥티드 게임 개발 속도를 높여주는 엔드투엔드 멀티플레이어 워크플로, 모바일 웹을 지원할 수 있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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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 출시만? 수익화와 성장까지 보는 '유니티 레벨플레이'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개발해서 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익화 모델까지 관심사에 오르고 있다. 이전처럼 패키지만 판매하거나 부분유료화 상품을 파는 것을 넘어서, 광고 수익 등 여러 장르에 맞춰 다양한 방식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수익화 모델은 단순히 수익을 거두는 방식을 넘어서, 자신의 게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유저들에게 어필해야 할지 광고...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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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모노비헤이비어 점유율까지 봐주는, 유니티6의 프로파일러
최근 게임 엔진이 발전하면서 '최적화'도 화두에 올랐다. 이전에 일일이 개발자들이 고심하면서 한땀한땀 빚어냈던 것들을 엔진 내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이 발전했지만, 엔진 자체가 무거워지거나 혹은 그 기술들을 이리저리 짜깁기하면서 비효율적인 처리가 발생하는 사례도 그만큼 많아졌기 때문이다. 유니티에서는 이를 좀 더 빠르게 캐치하고 개발자들이 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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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UI-셰이더-VFX를 연달아 쉽게, 유니티6의 셰이더/VFX 그래프
통상 게임 개발을 할 때마다 '툴'이라는 단어가 언급되고는 한다.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자들의 요구에 맞춰서 여러 기능을 더하거나 좀 더 작업하기 편하게 일부 변경한 '툴'을 만들기 때문이다. 구조가 단순하거나 소규모인 게임에서는 이러한 과정이 크게 필요 없지만, 규모가 크고 복잡한 게임일수록 이러한 과정은 필수로 자리잡았다. 외부에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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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더 쉽게 사실적인 빛의 변화까지 포착하는 유니티6의 라이팅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 기술을 언급할 때 '빛', '광원'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들어가곤 한다. 시시각각 조명이 변하는 게임 내 환경에서 이를 사실적으로 반영해서 표현하는 것까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실사'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니티는 지난 2023년부터 실시간으로 바뀌는 빛의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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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도트, 2D-3D 혼용까지 편안한 유니티6의 2D 혁신
유니티는 지난 2019년부터 2D 라이팅과 2D 전용 물리 엔진 등 게임 개발에 대한 여러 기술을 발표해왔다. 2D는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이 보여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만큼, 그에 초점을 맞춘 개발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자신들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었다. 그리고 AI가 화두가 된 지금, 유니티는 생성형 AI를 도입한 '뮤즈'를 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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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넘버링 체제로 바뀐 유니티6, 내년 4월에 6.1 업데이트
유니티가 다시 넘버링 시리즈를 채택, 새로운 버전의 엔진 유니티6로 찾아온다. 유니티5 체제였다가 지난 2017년 연도별 버전 표기로 바뀐 뒤 7년 만의 일이다. 그간 해당 연도에 맞춰서 프리뷰 버전을 제시하고, 개발자 및 커뮤니티 피드백을 테스트를 거쳐서 그 정식 버전을 그 다음 해에 선보이던 유니티 엔진이 과연 유니티6에서는 어떤 업데이트 플랜을 보여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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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AI부터 최적화, 퍼포먼스, 편의성까지 꽉 찬 유니티6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바르셀로나에서 유나이트 2024를 개최했다. 작년 암스테르담에서 진행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공개하고 프리뷰 버전을 점차적으로 제공했던 것에 이어, 이번 유나이트 2024에서는 공식적으로 유니티6 체제로의 변화 그리고 혁신에 대해 논하게 된 셈이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새로 CEO로 부임한 매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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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 2024년 10월 17일 전 세계 출시한다
유니티(NYSE: U)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Unite)'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갖춘 ‘Unity 6’를 2024년 10월 17일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Unity 6는 개발자가 게임의 비주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그래픽 렌더링, 전체 게임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는 간소화된 멀티플레이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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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이언 엘리스 부사장 "유니티6의 '대혁신' 기대해달라"
오는 10월 ,유니티의 최신 버전 '유니티6'가 정식으로 출시된다. 2017년 이후 연도별 버전 표기 체제였던 유니티가 유니티5 이후 다시 7년 만에 넘버링 체제로 복귀한 셈이다. 이와 함께 AI로 프로젝트 개발을 돕는 툴인 '뮤즈'를 비롯해 유니티 런타임을 통해 AI 모델을 실행, AI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신경 엔진 '센티스' 등 AI 관련...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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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마크 위튼 CPTO "유니티6, AI 기술과 확장성까지 일신"
유니티는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하는 GDC 2024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지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발표했던 유니티는, 올해 1월 유니티6의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AI와 XR까지 다방면으로 새로운 기술을 공개해왔다. 어느덧 몇 달 안으로 성큼 다가오고 있는 넘버링 체제로의 완전 전환, 그리고 개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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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AI와 최적화는 물론, 기반까지 새로 다지는 유니티6의 혁신
지난 11월, 유니티는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유나이트 2023에서 자사의 차세대 엔진 '유니티6'를 공개했다. 유니티5에서 2017년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이후 여러 차례 프리뷰를 거친 뒤 매년 연도별로 LTS를 발표하다가 다시 넘버링 체제로 돌아온 것이다. 이와 더불어 유니티는 2023년 중하반기부터 유니티 뮤즈, 유니티 센티스 등 AI 솔루션을 발표하면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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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마크 위튼 GM "유니티6, 역대 최고의 올라운더 될 것"
유니티는 지난 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트 앤 이벤트 파크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 엔진 및 솔루션 관련 기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것은 엔진 버전 업데이트 정책을 바꿨던 유나이트 유럽 2017 이후 6년 만이다. 연도별 버전에서 다시 넘버링 체제로 바꾸고 AI 솔루션 적극 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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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경, 차세대 버전 '유니티6' 발표
유니티가 연도별 버전 명칭에서 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경하고, 차세대 버전인 '유니티6'를 공개했다. 유니티는 오늘(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츠 앤 이벤트 파크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의 엔진 및 각종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하는 것은 지난 2017년 유나이트 암스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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