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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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AI 어시스턴트' 베타 공개
로블록스(Roblox)가 로블록스 스튜디오(Roblox Studio)에서 'AI 어시스턴트(AI Assistant)' 관련 일부 기능을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다. 올해 초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들이 기술적 기량보다는 그들의 아이디어가 가진 힘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창작 과정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킨 새로운 AI 기반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에 로블록스가 새롭게 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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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게임, 고려해야 할 법과 제도는?
게임업계가 적극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받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향후 일어날 수 있는 기술, 법, 제도 문제를 미리 짚어보는 토론회가 지난 지스타 기간 개최됐다. 4차산업혁명융합벅학회 김주현 회장은 "제기되는 여러 논점들이 AI를 활용한 게임산업 분야의 발전과 이를 수용하는 우리 정책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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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자체 AI 기술로 기상항공정보 제작 돕는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인공지능(AI) 기술이 항공 기상정보와 만났다. 엔씨(NC)가 항공기상청(청장 허복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항공 기상정보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항공기상청은 안전한 항공운항을 위해 위험 기상을 감시하고 정확한 항공예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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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AI NPC 도입된 MMORPG '스카이라인' 개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프로젝트 스카이라인' 개발자 공개 모집에 나섰다. AI 프로그래머의 역할이 눈에 띈다. 엔씨는 기존 게임 NPC와 달리, 자유도 높은 행동을 추구하는 AI NPC를 '프로젝트 스카이라인'에 도입하려 한다. 플레이어 몰입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엔씨는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고 실용적인 솔루션으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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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인공지능으로 음성 욕설 잡아낸다
유니티(NYSE: U)가 유해성 차단 솔루션인 세이프 보이스(Safe Voice)를 출시했다. 세이프 보이스는 첨단 음향 및 의미론적 지능(Semantic Intelligence)을 활용해 게임 내 유해한 요소들을 대규모로 식별하는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Unity Gaming Service)의 고급 유해성 차단 솔루션이다. 어조, 음량, 높낮이, 억양, 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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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6z "AI를 실험하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뒤처진 것"
생성형 AI(인공지능)가 대중화되어 가는 가운데, a16z 게임즈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미 게임 스튜디오 87%가 게임 개발에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있고, 99%가 미래에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a16z 게임즈는 앤드리슨 호로비츠(Andreessen Horowitz, a16z)의 게임산업 투자그룹이다. 우리나라와 연관성으로는 a16...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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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AI로 살아있는 NPC 만든다'
사실적인 캐릭터 외형에 상호 작용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디지털 휴먼을 개발해온 엔비디아가 AI 가상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엔비디아는 현지시각으로 28일 진행된 컴퓨텍스 2023 키노트를 통해 AI 서비스인 엔비디아 옴니버스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Avatar Cloud Engine, ACE)의 게임용 버전을 공개했다. ACE 서비스는 비디오나 오디오 입...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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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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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깜깜한 메타버스, 'AI'가 등불 되어줄까
약 3년 전부터 성공을 가져다주는 마법의 단어인 것처럼 이곳저곳에서 쓰이기 시작했던 '메타버스' 키워드가 어느새부터인가 눈에 띄게 시들시들해졌다. 이렇다 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여러 기업들의 새로운 먹거리 개발 과정에 그 이미지만 소모해가던 메타버스는 갑작스레 불어온 생성형 인공지능의 열풍과 함께 그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최근 공개된 국내 한 연구기...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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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EU는 왜 'AI가 만들었음' 라벨을 붙이나
EU는 왜 'Made with AI' 라벨을 붙이나 AI가 만든 그림의 저작권은 누구에게 있을까? AI가 독려하는 행동은 인간의 자유 의지를 방해하지는 않을까? 생성형 AI의 대두로 본격적으로 논의 필요성이 부각된 인공지능의 윤리적 문제가 유럽 집행위원회를 통해 규제 방안으로 가닥이 잡혔다. 덴마크 출신 정치인이자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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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AI 기술 활용 게임사에 1억원 지원"
경기도가 미래기술 게임산업을 선도할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 기업을 5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 내 중소게임기업에 미래기술 융합을 지원해 기업의 게임개발 역량 강화와 게임 산업 다변화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시범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미래기술 분야(블록체인, 인공지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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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법조사처 "생성형 AI 확산에 대비해야"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관심을 두는 생성형 AI 기술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안정적 환경 조성과 민간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단 의견이 제시됐다. 국회 입법조사처가 '챗GPT의 등장과 인공지능 분야의 과제' 보고서를 3일 발표했다. 챗GPT는 미국의 인공지능 기업 OpenAI(오픈에이아이)가 만든 챗봇이다. 초거대 AI 모델 GPT-3.5를 누구나 쉽게 사용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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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크래프톤, AI 6대 과제 추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낙점했다. '챗GPT 열풍'에 크래프톤 측은 13일 "게임에 맞게 컨셉, 스토리, 3D 모델, 프로그래밍 등 제작 단계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현재 집중 연구하고 있는 분야는 음성 인식 및 합성(voice), 비전&애니메이션(Visio...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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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AI한테 '아무거나' 물어선 살아남을 수 없다
사업적인 전략이 뛰어난 오픈AI의 CEO 샘 알트란이 개발 영역에 있던 대화형 AI를 일반에 공개한 뒤로 AI는 다시 한 번 전 세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딥마인드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이 AI의 가능성을 흥미 섞어 지켜봤다면 챗 GPT와의 대화는 AI의 (어쩌면 그다지 멀지 않은)미래를 살짝 점쳐볼 수 있게 만들었다. 이런 관심과 함께 아래...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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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탑재한 MS 검색 엔진 빙, 구글 위협할까?
일상 속 AI로 큰 한 걸음을 내디딘 챗GPT가 검색 엔진에 탑재되며 일상생활 더 깊이 다가온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현지 시각으로 7일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 자사의 검색 엔진 빙(Bing)에 챗GPT를 활용한 대화형 검색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빙도 개편, 새 빙을 통해 AI 기반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새 빙은 단어 기반 검색 후 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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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생성형 AI,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 줄 것으로 기대"
챗GPT(Chat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가 주목받는 가운데, 넥슨이 "더 다양한 컨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고 있다"라고 7일 밝혔다. 챗GPT는 미국 스타트업 오픈AI(Open AI)가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2022년 11월 30일 서비스 첫날 이용자 100만 돌파, 한 달 후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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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챗GPT 혁신적인 기술, 게임에 도움 될 것"
넷마블이 최근 화제인 '챗GPT(ChatGPT)'에 대해 아이폰 출현 만큼의 혁신으로 평가하며, 게임 분야에 특화된 챗GPT 제작을 검토 중이다. 챗GPT는 미국 스타트업 오픈AI(Open AI)가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2022년 11월 30일 서비스 첫날 이용자 100만 돌파, 한 달 후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챗GPT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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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맞설 구글 대화형 AI ‘바드’ 공개
오픈AI를 통해 공개된 챗GPT와 함께 본격적으로 산업, 실생활의 공존을 꿈꾸는 AI. 챗GPT에 가장 큰 위협을 받을 것으로 꼽혔던 구글이 이에 대항할 바드(Bard)를 공개했다. 구글 선다 피차이 CEO는 6일 구글 블로그를 통해 대화형 어플리케이션 언어 모델(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s; LaMDA, 람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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