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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8 외전’ 제작 비화 – 마지마와 해적, 그리고 새로운 모험
'용과 같이8 외전'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인터뷰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마지마를 주인공으로 해적 이야기를 다루며, 뮤지컬 오프닝과 엔딩, 소년 노아와의 관계, 아시아 외 캐릭터 증가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 개발진은 유머의 지역적 차이를 고려하며, 과거 인연보다 앞으로의 만남에 집중했다. 점프 액션 추가, 전투 밸런스 조정, 해상 콘텐츠 강화 등 게임플레이 개선에 힘썼다. '용과 같이' 시리즈는 야쿠자가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없다는 기조를 유지하며, 매일의 노력이 담긴 작품을 만들어간다. '계속'이라는 엔딩 문구는 용과 같이 세계관의 지속을 의미한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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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AAA급 퀄리티" 레이싱 마스터
넷이즈는 고퀄리티 모바일 레이싱 게임 '레이싱 마스터'를 3월 18일 한국에 출시한다. 코드마스터즈와 협력 개발, PC/콘솔급 경험을 제공하며, 현대 아이오닉 5N 차량과 국내 명소 서킷 등 현지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가오 웨이 담당자와 뤄 중위안 엔지니어는 CBT 피드백을 반영, 조작감, 사운드, UI 등을 개선하고, 오픈 월드 시스템을 조기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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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T] 퍼스트 스탠드 HUD, 국내외 팬 비판 쇄도! "기존 HUD가 훨씬 낫다"
라이엇 게임즈가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에서 새 HUD를 선보였으나 국내외 팬들의 거센 비판에 직면했다. 시청 환경 현대화와 몰입도 향상을 목표로 핵심 정보 단순화, 협곡 변화에 따른 HUD 변형 등을 시도했지만, "산만하다", "기존 HUD가 낫다" 등의 부정적 의견이 쏟아졌다.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시각적 산만함, 정보 과다 등의 불만이 제기되며, 시청자들의 불편함을 가중시킨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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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T] 한화생명 '바이퍼', "TES전 내 경기력 아쉬워... 팀 시너지는 좋았다"
한화생명e스포츠(HLE)가 2025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 라운드 로빈 스테이지에서 탑 e스포츠(TES)를 2:0으로 완파했다. '제카' 김건우의 아지르를 중심으로 운영과 한타 집중력을 선보였다. '제카'는 TES의 조합과 특성을 파악해 밴픽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밝혔다. 그는 팀 리퀴드의 미드, 정글 선수를 인상 깊게 봤다고 덧붙였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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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T] '칸나' 김창동, 롤파크 복귀전 패배! "LEC와 다른 긴장감 느껴"
카르민 코프는 2025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 라운드 로빈 스테이지 1경기에서 팀 리퀴드에게 1:2로 패배했다. '칸나'는 롤 파크에서 경기하니 긴장됐지만, 카르민 코프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감사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그는 팀 리퀴드 '임팩트'의 노련함에 감탄했으며, 다음 맞대결에서 꼭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칸나'는 LCP와의 내일 경기를 위해 컨디션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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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T] '임팩트', "칸나, T1 출신답게 잘하더라... 내가 이름값 못했다"
팀 리퀴드가 '2025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 라운드 로빈 스테이지 1경기에서 카르민 코프를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뒀다. 바텀 라인 강점 극대화 전략과 '엄티'의 노련한 정글 운영이 승리의 주 요인이다. '임팩트'는 바텀 라인 중심 전략을 밝혔고, APA는 "유럽은 G2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라며 도발했다. 임팩트는 칸나와의 대결 소감도 전했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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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나비' 서진혁, LPL 우승 후 롤파크 출격! "한국 팬들 응원 기대"
LPL의 '카나비' 서진혁 선수가 3월 8일 롤파크에서 진행된 '퍼스트 스탠드 ASSET DAY 1:1 인터뷰'에 참여했다. 그는 LPL 우승 후 짧은 휴식기를 보내며 팀 적응에 힘썼으며, 피어리스 드래프트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라인 스왑 금지 패치에 대한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카나비'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하며, 특히 한화생명e스포츠의 '피넛' 선수를 경계 대상으로 꼽았다. 그는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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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칸나' 김창동, "탑 라인 스왑 금지 패치 긍정적... 재밌는 라인전 기대"
8일 서울 롤파크에서 LEC 카르민 코프 '칸나' 김창동 선수 인터뷰가 진행됐다. LEC 윈터 스플릿 우승 후 한국에 돌아온 그는 우승의 의미와 롤파크 복귀 소감을 밝혔다. 칸나는 LCK를 떠나 첫 우승이라 기쁘고 자신을 증명할 기회였다고 전했다. 롤파크 경험이 대회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칸나는 2년 만에 LCK 팬들 앞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4강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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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우스' 최우제, "퍼스트 스탠드, 롤파크서 긴장감 떨어질까 경계"
'제우스' 최우제가 2025 LCK 컵 우승 후 3월 8일 롤파크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피어리스 드래프트 방식과 탑 라인 스왑 패치에 대한 생각을 밝히며, "대회를 하면서 최대한 빨리 잘 적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대회 목표를 우승으로 잡으며, 특히 라인전에서 좋은 기량을 보이는 것을 개인적인 목표로 꼽았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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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카' 김건우, "LCK 컵, 내 커리어 사상 가장 힘들었던 대회"
3월 8일 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5 퍼스트 스탠드 ASSET DAY 1:1 인터뷰'에서 한화생명e스포츠 '제카' 김건우 선수는 LCK 컵 우승 소감과 국제 대회 각오를 밝혔다. 그는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 준비 과정과 전략을 상세히 설명하며 팀 우승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제카'는 롤파크에서 열리는 첫 국제 대회에서 LCK 팀의 우승을 기원하며, 결승 진출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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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히어로슈터 프래그펑크, "'힙'하고 반항적인 펑크 스타일'
넷이즈 신작 히어로 슈터 '프래그펑크'가 3월 6일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미디어 행사를 개최, 게임의 세계관 '샤드버스'와 '랜서' 캐릭터, 아트 디자인 등을 소개했다. 개발진은 캐릭터 디자인 영감, '샤드' 개념, 스토리텔링 방식, 스킨 디자인 방향성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펑키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유저들에게 '힙'한 인상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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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완성도 높이기 위해 고민했다" 넷이즈 신작, 프래그펑크
넷이즈의 신작 FPS '프래그펑크'는 5vs5 히어로 슈터로, 샤드 카드를 통해 매 라운드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개발진은 듀얼 모드를 통해 에임 실력으로 승부를 가리는 재미를 추구했으며, 4개월 주기로 시즌을 업데이트하고 2개월마다 신규 캐릭터와 샤드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e스포츠 계획도 논의 중이며,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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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안정 떠나 모험 나선 '오버워치2', 이유는?
'모험' 지난 주 공개된 '오버워치2 스팟라이트'를 보면서 든 생각이다. 겉으로 보기엔 여전히 같은 히어로 슈터지만, 특전 시스템의 추가는 오버워치2라는 게임의 근간 플레이를 너무나 크게 뒤흔들었다. 무엇보다도 밸런스에 민감한 게이머가 즐비한 경쟁형 PVP 게임이,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밸런스 특이점을 만들어낼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건 누가 봐...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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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전투, 성장, 경험 전부를 압축한 타이틀"
엘든 링의 스핀오프이자 프롬소프트 소울라이크 첫 스탠드 얼론 타이틀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이하 밤의 통치자)'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약 4일간 한시적으로 네트워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밤의 통치자'는 프롬소프트의 소울라이크 중에서도 여러모로 이례적인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다. 스핀오프이자 스탠드 얼론 타이틀이라는 것만으로도 눈길을 끌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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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성우 남도형이 들려주는 '슈퍼바이브' 연기 비하인드
넥슨의 신작 슈퍼바이브가 지난 1월 9일 시즌0을 발표하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개발한 슈퍼바이브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창출하며 높은 자유도를 느낄 수 있는 MOBA 배틀로얄 게임이다. 당연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의 매력이다. 슈퍼바이브 역시 정식 오픈에 맞춰 다양한 역할군...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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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더 매그놀리아'가 난이도를 완화한 이유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메타크리틱 89점. 23일 정식 출시한 '엔더 매그놀리아'에 대한 평가다. 전작인 '엔더 릴리즈' 역시 150만 장이 넘게 팔리는 등 호평이 이어지기는 했으나 이 정도는 아니었다. 매우 긍정적. 그리고 메타크리틱 86점으로 수작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으나 메트로배니아 장르 특유의 진입장벽이 존재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랬던 아쉬움마저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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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4년째 우상향 '쿠키런: 킹덤' 올해의 행보는?
2025년 1월 22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데브시스터즈 사옥에서 '쿠키런: 킹덤'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차후 업데이트될 콘텐츠 및 이벤트를 소개하는 미디어 세션이 진행되었다. 세션은 간단한 발표 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쿠키런: 킹덤의 김이환 PD가 자리해 지난 4년 간의 성과에 대한 소개와 2025년의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를 진행했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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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문명7, "시대별 문명 선택, 올바른 방향을 나갈 것"
한 턴 더를 멈출 수 없는 악마의 게임 중 하나, 문명7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2K 역시 대규모 미디어 브리핑 행사와 함께 게임의 자세한 부분을 소개하고, 실제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까지 마련했다. 특히 이번 작품은 9년 만에 출시되는 신작으로 역대 시리즈 사상 가장 긴 출시 간격을 두고 공개되는 타이틀이다. 그만큼 많은 부분이 달라지고, 또 새롭게 적응...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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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의 2025년, 새해 첫 업데이트 컨셉은 '강화'
2025년 첫 대형 업데이트, R2loaded 파트4 주요 컨셉은 '강화' Q. 파트3 인피니트 업데이트에 이어 '리인포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컨셉은 무엇인지, 또 이러한 컨셉을 채용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다. = 2023년부터 ‘The R2loaded’라는 주제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서번트, 스킬, 신규 던전 등 여러 콘텐츠들을 추가 및 확...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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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발할라 서바이벌, "확정 획득 BM으로 성장 체감에 집중"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장르 신작 모바일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이 오는 1월 21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과 서비스까지 직접 진행하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지난 2023년, 2명의 개발자가 진행하는 소규모 프로젝트로 시작하여 현재 40명의 개발팀이 작업...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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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로젝트R "블루포션게임즈의 미래를 책임질 게임"
PC MMORPG 에오스 블루를 시작으로 에오스 레드, 그리고 최근 출시한 에오스 블랙에 이르기까지 블루포션 게임즈라고 하면 에오스 전문 게임사로도 유명하다. 그랬던 블루포션 게임즈가 최근 에오스 전문 게임사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던전은 우리 집, 다크 히어로 피쉬와 같은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는 동시에 최근에는 신작 MMORPG '프로젝...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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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트 크로우, "국내와 글로벌, 함께 성장하는 재미 더할 것"
매드엔진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와 글로벌 스튜디오가 하나로 통합된다. 매드엔진은 런칭 이후 장기적인 라이브 준비를 위해 국내 스튜디오의 경험을 글로벌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함이었다며, 스튜디오를 병합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개발 체제를 새롭게 개편한 통합 스튜디오는 나이트 크로우 국내 서비스 유저와 글로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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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 특집 #3] 충분한 준비가 이루어낸 성공, 라운드8 스튜디오
그야말로 다크호스의 등장. 2023년 9월 19일 출시한 라운드8 스튜디오(팀 NOUGH) '피의 거짓'은 국내 게임 업계에 여러모로 큰 족적을 남겼습니다. 먼저 다른 나라 이야기로만 느껴졌던 다크 판타지 배경의 소울라이크를 우리도 만들 수 있다는 것. 그것도 근사하게 말이죠. 아울러 인기의 시작이 국내가 아니라 해외 게임쇼에서 시작되어 전세계로 퍼졌다는...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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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협동 스트레스 확 줄인 '코옵 게임', 덴 오브 울브즈
GTFO와 페이데이 시리즈를 개발한 이들이 모인 10챔버스의 신작, ‘덴 오브 울브즈’가 1년 만에 새로운 트레일러와,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왔다. TGA 2024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는 덴 오브 울브즈의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선보이면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테크노 스릴러 4인 코옵 FPS인 덴 오브 울브즈는 미드웨이 시티를 배경으로 독특...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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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계란'의 추억은 바람의나라 클래식을 타고
바람의나라 클래식. 내 기억 속에 참 재밌었던 콘텐츠 중 하나는 바람의나라 공식 사이트 웹진 칼럼에 있던 '유저 인터뷰'였다. 그렇게 몇 개의 기준을 세워 인터뷰 대상자를 모색했고 인벤 가족분들도 익숙할, 반가워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았다. 단련된 육체만큼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김계란'이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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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 특집 #1] "시프트업은 이제 '시작'이다" 이동기 테크니컬 디렉터
대체로 성공 스토리의 시작이 그렇습니다. 주위의 반대, 척박한 환경, 아무도 걸어보지 않았던 길, 빠듯한 자금, 뭐하나 긍정적인 신호가 없죠. "지금 아니면 안 되니까 지금 해야겠다"고 밀어 붙였던 리더와 이를 받쳐주는 팀원들이 없었더라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언제 드랍되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프로젝트였습니다. 하지만, 해냈습니다. 2024년 4월 26일...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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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주년 맞은 건 모험가 덕분" 파판14 최정해 PD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새로운 확장팩, 황금의 유산이 오는 12월 3일 한국 서버에 드디어 적용된다. 효월의 종언으로 그동안의 대서사시가 막을 내렸지만, 이번 확장팩을 통해 파판14의 새로운 이야기가 또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 10월 진행된 팬페스티벌 서울 이후 요시다 나오키 PD와의 인터뷰를 통해 황금의 유산 및 한국 서비스 등에 대해 확인...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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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년 후 동화나라, 익숙함과 새로움 '테일즈런너RPG'
'테일즈런너'는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오며 꾸준히 그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다. 캐주얼한 레이싱과 여러 유저들간의 플레이가 오랜 서비스 기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그런 플레이어의 추억을 만들어낸 배경에는 게임 속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 역시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오는 12월 그 이야기를 RPG로 옮겨낸 '테일즈런너RPG'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라온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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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블위딘: 삿갓 "액션, 시나리오 다 뜯어고쳤다"
Q. 플레이타임 역시 중요한데 정식 출시 버전의 플레이타임은? 이만재 : 유저의 실력이나 스테이지를 탐험할지 말지 등에 따라 다를 텐데, 스테이지를 탐험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스킵할 수 있는 건 다 스킵하는 스피드런을 한다고 해도 7시간은 걸릴 거로 생각한다. 적당히 플레이하면 15시간, 반대로 스테이지 여기저기 다 탐험하면서 수집 요소를 모으거나 그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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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작 완결 앞둔 열혈강호 온라인 "완결 이후도 걱정없다"
한국을 대표하는 무협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한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20주년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게임이 20년 차에 접어들었다고 하면 현상 유지에 그치거나 하락세에 접어들었다는 인상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열혈강호 온라인'은 달랐다. 무협의 본고장 중국에서 탄탄한 매출을 유지했을 뿐 아니라 2...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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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작의 재미, 모바일로 더 재미있게" 귀혼M
귀혼의 DNA를 완벽하게 계승한 모바일 MMORPG '귀혼M'이 오는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귀혼 IP를 나온 게임이 없던 건 아니다. 아니, 사실대로 말하자면 꽤 많았다. 오리지널 스토리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피쳐폰 게임부터 퍼즐 장르인 '귀혼퍼즐'과 '귀혼 소울세이버',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 P2E 게임 '귀혼 세이버'까지 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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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비주얼에 더해 이제는 액션까지 겸비한 '더 렐릭'
첫 등장과 동시에 수많은 인디 게이머들의 눈길을 휘어잡은 게임이 있다.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가 개발 중인 '더 렐릭'이 그 주인공이다. 캐릭터 비주얼부터 화려한 연출에 이르기까지 첫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물론, 비주얼이 좋다고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건 아니다. '더 렐릭', 그리고 개발사인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 역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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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벨라스터', 깊이 있는 액션에 더해진 메트로배니아라는 양념
이번 지스타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었다. 2.5D 횡스크롤 액션 게임 '벨라스터'를 개발 중인 오디세이어의 진세광 대표다. 지난 2022년 인디크래프트에 출전해 눈길을 끈 '벨라스터'는 당시 여러모로 차별화된 요소들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2.5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이성,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더없이 어두운 분위기, 그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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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잉라이트: 더 비스트', 카일이 복귀하게 된 이유는?
다잉라이트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다잉라이트'의 주인공 카일이 '다잉라이트: 더 비스트'의 주인공으로 돌아온다. 단, 평범한 모습은 아니다. 1편의 엔딩 이후 볼래틸이 되어 방황하다가 GRE에게 사로잡혀 무려 13년간 생체실험을 당한 결과 인간과 좀비, 그사이에 위치한 반좀비가 됐기 때문이다. GRE로부터 탈출한 카일은 '다잉라이트: 더 비스트'에서 자신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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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볼텍스게이밍, '코스이즈'와의 협업 이유는?
인벤이 서비스하는 SNS 플랫폼 '볼텍스게이밍'이 지스타 2024를 맞이해 코스프레 팀 '코스이즈'와 협력해 부스를 꾸몄다. 이에 따라 지스타 2024 B2C관 내 인벤 부스의 볼텍스게이밍 섹션에서는 코스이즈 소속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되기도 했다. 이에, 볼텍스게이밍의 '미코시 히로야스' CBO에게 어째서 코스프레 그룹과의 협업을 기획...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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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정상화 마친 '헬다이버스2', 과거 그리고 미래까지
2024년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지스타 컨퍼런스(지콘)에서 '헬다이버스2'를 개발한 '애로우헤드 스튜디오의 두 수장, '요한 필레스테'와 '샴스 조르자니'가 강연을 진행했다. CEO에서 현재는 CCO로 자리를 옮긴 '요한 필레스테'와 지난 5월 새 CEO로 자리잡은 '샴스 조르자니'의 강연 주제는 다음과 같았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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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리틀 나이트메어3, "원작 DNA 잇는 퀄리티에 집중"
시리즈 최초로 '온라인 협동 모드'를 도입하며 더 강화된 재미를 예고한 3인칭 호러 어드벤처 게임, '리틀 나이트메어3'가 오는 2025년에 출시된다. 시리즈 최신작인 3편은 1편과 2편의 개발사인 타르시어 스튜디오 대신 2편의 인핸스드 에디션을 개발했던 슈퍼매시브 게임즈가 개발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은 바 있다. 플레이어는 완전히 새로운 두 캐릭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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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영화의 진정한 계승작,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영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이 12월 9일 정식 출시된다. 그간 트레일러와 쇼케이스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린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이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기회는 없었다. 게임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겼던 게임스컴과 TGS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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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아 모르는건가, '코브라' 게임이 나온다"
게임스컴이 개최된 쾰른메세 B2B 전시관에서 프랑스의 게임 개발사 마이크로이드(Microids) 부스를 방문했다. 그들은 이번 게임스컴에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개미'를 원작으로 제작한 게임 '엠파이어 오브 디 앤츠'를 선보였고,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의 주목을 모았다. 그런 마이크로이드가 철저한 비공개로 일부 미디어 관계자들에게만 소개한 또 다른 신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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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아시스, "웹3 게임의 미래는 새로운 프론티어에"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BW2024)’가 개최되었던 지난 9월 초, 서울의 한 호텔에서 레이어1 메인넷인 오아시스(Oasys) 체인의 마츠바라 료 대표를 만났다. 마츠바라 대표는 자신 역시 KBW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으며, 이외에도 오아시스의 벨리데이터로 협력하고 있는 넥슨, 넷마블, N...
인터뷰 | 기자: 박광석, 김수진 | 작성시간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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