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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규 대표가 말하는 '트오세: 네버랜드'의 특징은?
쿠카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의 제작 과정 콘셉트를 인터뷰 영상을 통해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과 일본의 정상급 프로듀서가 뭉쳐 탄생시킨 클래식 IP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야심작, 제 2의 인생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가 4년간의 개발 끝에 베일을 벗고, 아시아 11개 지역에 사전예약을...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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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은 장난감이다" 완벽한 플랫포머에 담긴 철학
소니의 퍼스트 파티 타이틀, 아스트로봇이 바로 오늘 정식 출시됐다. 놀라운 완성도, 귀여운 아스트로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꾸준히 해 온 유저들에게 마치 선물과도 같은 히어로 모드까지, 모두 탑재하고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날 준비를 마쳤다. 그리고 다시 한 번, 팀 아소비의 니콜라스 두셋(Nicolas Doucet) 스튜디오 헤드&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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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너 오브 킹즈'에 도전하는 농심 레드포스, "길고 굵게 간다"
농심 레드포스가 '아너 오브 킹즈'에 도전한다. 지난 6월 2일 텐센트의 '아너 오브 킹즈'(Honor of Kings) 글로벌 파트너가 된 농심 레드포스는 같은 달 21일 팀 로스터를 발표했다. 과거 넷마블이 '펜타스톰'을 서비스할 때부터 좋은 모습을 보인 'YK' 장형준 선수가 팀의 감독을 맡았고, 'FEY' 유민규 선수 등이 합류했다. 국내 유일 '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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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XPLA, "목표는 안정적인 인프라에 재미있는 디앱 쌓기"
컴투스 그룹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이하 엑스플라)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 컴투스홀딩스 BC부문 장종철 부문장 Q. '글로벌 메인넷'으로 성장하기까지, 엑스플라가 걸어온 지난 2년의 성과가 궁금하다. XPLA 폴 킴 대표(이하 폴킴) = 엑스플라는 지난 2022년에 처음 제네시스 블록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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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분기점 앞에 선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이후는?
Q. 최근 이야기부터 해 보자. 업데이트 일정이 당초 3분할로 고지되었다가 2분할로 바뀌었고, 일정도 상당히 당겨졌다. 개발 일정을 고려하면 쉽지 않았을 텐데 괜찮은 건가? - 3차 업데이트가 너무 멀다는 피드백이 많았기 때문에 어떻게든 대응을 하긴 해야 했다. 문제는 10월 초에 빨간 날이 꽤 있는데다 회사 내 창립기념일 비슷한 것도 겹쳐져 있다 보니 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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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캐릭터 X 무기에 이어 이젠 룰까지 조합한다! '프래그펑크'
하늘 아래 새로운 장르가 없다는 말처럼 정형화된 장르의 문법을 탈출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특히 FPS는 더하다. 쏘고 맞춘다는 원초적인 요소는 등장과 동시에 거의 완성이 됐기 때문이다. 그렇게 후발주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전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하곤 했다. 이번 게임스컴 넷이즈 부스에서 만날 수 있었던 히어로 FPS '프래그펑크' 역시 그러한 시...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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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20살 마비노기의 미래, '마비노기 이터니티'
마비노기가 20주년을 맞이했다. 강산이 두 번 변할 정도로 너무나 길고, 또 놀라운 시간이다. 마비노기는 그 긴 시간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왔고, 밀레시안들과 함께 했고, 그들의 추억이 되었고 또 인생이 되었다. 그리고 20살 마비노기는 이제 그다음을 바라보고 있다. 밀레시안도, 개발진도, 마비노기를 사랑하는 모두의 염원이었던 언리얼 엔진으로의 교체, 영속...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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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같이 건프라 만들래?" 건담 브레이커4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건담 브레이커4가 8월 29일 출시된다.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의 최신작인 이번 타이틀은 한층 자유로워진 커스터마이징과 강력해진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담 브레이커는 건프라를 조종해 다른 건프라들과 전투를 벌이고, 적에게서 입수한 부품을 다양하게 조합해 자신만의 오리지널 스펙의 건프라를 만들어 가는 재미를 강조한 시리즈다. 오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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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션드라이브, "직접 검증한 신작 4종으로 글로벌 공략"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PC 및 콘솔 기반 글로벌 신작 3종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 선보이고, 미디어 대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이번 게임스컴에 출품한 게임 3종은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진의 역량이 총동원된 신작이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는 게임스컴이 개최되는 쾰른메세 전시장 10홀에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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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윤명진 대표 "카잔, 매출이 아닌 던파 IP 알리는 게 '목표'"
네오플이 개발,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게임스컴 2024에 시연 버전을 출품하며, 참관객들을 맞이하는 데 한창이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PC/콘솔 기반 패키지 게임으로 음모에 휘말려 몰락한 펠로스 제국의 대장군 카잔이 배신의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 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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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영화 그 이상, 게임으로 부활한 '인디아나 존스'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을 끝으로 막을 내린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가 게임으로 시리즈 부활 소식을 전했다. 루카스필름과 울펜슈타인 시리즈 개발사로도 유명한 머신게임즈가 협업해 개발 중인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의 얘기다.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은 공개 전부터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게임이다. 그간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를 기반으...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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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좋아하는 성우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도록" Say U Fan 프로젝트
게임,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의 외모만큼이나 중요한 게 있다면 목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특정 성우를 좋아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그 성우가 연기한 캐릭터가 나오는 작품이라면 일부러 찾아서 보는 사람들도 제법 많습니다. 그렇게 좋아하는 마음을 키우다 보면, 가끔은 성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터뷰 | 기자: 강은비 | 작성시간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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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년 이어온 '하스스톤', 앞으로의 길은?
훗날, 게임사(史)를 정리할 때, 블리자드의 CCG '하스스톤'은 꽤 비중있게 다뤄질 만한 작품일 거다. CCG라는 장르는 하스스톤 이전에도 많았고, 훨씬 깊은 역사를 지닌 작품들이 즐비하지만, 이 작품은 어디까지나 '매니아층'에서만 향유되던 CCG라는 장르를 대중의 눈높이까지 끌어올렸다. '워크래프트'라는 강력한 IP, 그리고 상당 부분 단순화된 게임 구...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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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4 확장팩 디렉터가 말하는 '혼령사'
7월 11일,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캠퍼스에서 디아블로4의 확장팩인 '증오의 그릇'에 등장할 신규 클래스인 '혼령사'에 대한 소개와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혼령사'는 나한투 정글에 위치한 전사 집단으로, '스피릿 렐름'을 수호하는 혼령 수호자의 힘을 다루는 이들이다. 혼령사는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고릴라, 재규어, 독수리, 지네로 구성된 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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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펑크2', 11비트가 직접 개발 과정 전한다
폴란드를 대표하는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는 세계가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차기작 ‘프로스트펑크 2’를 기대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현재 개발 중인 상황을 사전 공개하는 개발자 영상 콘텐츠 ‘시티 언바운드(City Unbound)’를 공개한다. 총 7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시티 언바운드는 11비...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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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끝 없는 상호작용, 더 커진 볼륨" 아스트로 봇
소니의 팀 아소비가 아스트로 플레이룸에 이어 훨씬 거대해진 규모의 새로운 플랫폼 액션 게임, ‘아스트로 봇’을 공개했다. ‘놀이’라는 팀의 이름에 딱 맞게, 아스트로 봇은 누구나 즐길 수 있을 만한 간단한 조작과 놀라운 물리엔진, 그리고 귀여운 비주얼과 사운드를 선보였다. 그러면서도 행성의 테마에 딱 어울리는 스테이지들, 매 행성 달라지는 파워 업, 수많...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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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스트 디센던트’, 다듬고 또 다듬었다
넥슨의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6월 초 미국 LA에서 진행된 서머게임페스트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이어지는 미디어 행사인 플레이데이에서 시연 버전을 선보이면서 글로벌 시장을 향해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두 차례 베타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개선하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린 퍼스트 디센던트, 출시를 목전에 둔 지금, 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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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페르소나와 다른, '진여신전생'만의 매력은?
시리즈 최신작이자 5편의 결정판으로서 더 많은 이야기를 담아낸 ‘진여신전생5 벤전스’. 특히 확장된 이야기와 보다 고사양 플랫폼으로 출시 기기가 확장되며 한층 쾌적한 플레이 역시 가능해졌다. 특히 ‘진여신전생5 벤전스’는 전체적으로 진화에 초점을 맞춘 타이틀임에도 전작에서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던 부분들을 지워내며 평점 역시 한층 높게 형성됐다. 출시 후 좋...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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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명실상부, PC 최고의 게임 플랫폼 자리를 거머쥔 스팀(Steam)은 지금도 꾸준히 이용자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 3,300만 명의 동시 접속자 기록을 넘어선 이 플랫폼은, 지난 3월에 3,600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우상향하는 동시 접속자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꽤나 오래 전부터 몇몇 개발사들이 스팀을 통해 해외 게임 시장의 문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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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좋아하는 것을 파고들다, 이를 업으로 삼는 사례는 무척 낭만적으로 들리지만, 생각보다 흔한 이야기다. 제조업이나 사무직 같은 경우엔 드물겠지만, 게임 같은 엔터 산업에는 이런 이들이 생각보다 많다. 취미 삼아, 혹은 여가 삼아 하던 일이 업이 되어버리는 상황. 하지만, 많다는 말이 곧 쉽다는 뜻은 아니다. 첫 취직이라면 몰라도, 번듯한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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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톰게이트, "한국에서 다시 RTS의 뉴트로스톰 만들 것"
카카오게임즈가 18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의 공동 인터뷰를 개최했다.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스타크래프트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 대표, '워크래프트3'의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밸 게임 디렉터가 여러 RTS 장르 게임 개발 베테랑들과 함께 설립한 개발사다. 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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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지난해 12월 공개된 새로운 영상. 도시에서 떨어진 외딴 암석 지대를 박살내며 등장한 손오공과 베지터의 대결, 그리고 프리저와 브로리 등 드래곤볼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등장까지. 시리즈 부활 정도만 알려졌던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첫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그동안 드래곤볼 제노버스 시리즈부터 드래곤볼 파이터즈, RPG 타이틀인 드래곤볼 Z 카카로트까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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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고룡 크샬다오라 추가, 함께하는 재미에 집중"
나이언틱은 13일, 캡콤과 공동 개발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며 대형 업데이트인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연'을 적용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몬스터와 무기까지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함께 추가된다. 첫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고룡종 크샬다오라가 처음으로 등장...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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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헌 와일즈 "몬헌 월드의 2배, 역대 최대 규모의 타이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이하 몬헌 와일즈)'의 첫 번째 프로모션 트레일러가 지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해당 트레일러를 통해서는 전 세계 헌터들이 궁금해했을 새로운 정보들이 대거 소개됐는데요. 한층 역동적으로 변한 모션은 말할 것도 없고 다채로운 액션으로 파생되는 집중 모드의 존재, 그리고 새로운 탈것인 세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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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시리즈 최고의 입문작"
세가는 금일(10일), 세가 본사에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스페셜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데모 빌드 시연과 함께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개발자 인터뷰에는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개발을 진두지휘하는 카무라 슌 프로듀서, 그리고 시기하라 카츠유키 디렉터가 참석했다. 이날 카무라 슌 프로듀서와 시기하라 디렉터는 오는 10월 25일에 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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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뷔전 승리한 이상민, "WH게이밍, 팀워크가 장점"
WH게이밍이 19일 울산 HD와의 경기에서 1승 2무로 승리하며 승점 5점을 챙겼다. 이번 매치에서 WH게이밍은 승리로 기세를 이어나가면서도, 이상민 선수 첫 출전을 기분좋게 마무리지을 수 있는 귀중한 승리를 얻었다. 선봉으로 나서서 데뷔전, 팀의 승리를 가져온 이상민 선수는 "첫 출전이었고 승리를 원했고 안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긴 했다. 사실 공격력 좋은...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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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KT 롤스터 김정민 "강팀 넘어 기쁘다, 시즌2도 우승할 것"
KT 롤스터가 금일(18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셋째 날 경기에서 젠지를 상대로 2승 1패로 승리하며 승점 6점을 더했다. 강팀 광동 프릭스와 젠지를 상대로 모두 승리한 KT 롤스터는 조별리그 우승에 한층 더 가까워졌다. 이날 경기의 선봉으로 나서 첫 번째 승리를 만든 KT 롤스터의 '황제' 김정민이 경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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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울산HD FC 박지민 "항상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임하겠다"
울산HD FC가 금일(18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셋째 날 광주 FC와의 경기에서 2승 1무로 승리하며 승점 7점을 더했다. 중견전에 출전하여 3:0 압승을 거둔 울산HD FC 박지민이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섰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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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광동 프릭스 최호석, "시즌1의 공격적인 폼 다시 보여줄 것"
광동 프릭스가 금일(18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셋째 날 피굽남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하며 승점 9점을 추가했다. 이날 선봉으로 나서 승리 분위기를 만든 광동 프릭스의 최호석 선수가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섰다. 최호석은 "지난 주에 아무것도 못하고 패배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 일주일동안...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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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젠지 윤창근, "새 팀의 동료들과 합 맞춰 더 좋은 경기 보여줄 것"
금일(11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개막전 세 번째 경기에서 젠지와 대전하나 시티즌이 만나 1승 1무로 승리하며 승점 7점을 가져갔다.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선 젠지 윤창근 선수는 "이겨서 기분이 좋다 윤창근 더비라는 이름에 부담은? "어느 정도 예상은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띄워주셔서 더 부담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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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WH게이밍 이원주, "첫 승리에 안주하지 않고 좋은 모습 보여줄 것"
WH게이밍이 금일(11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개막전 두 번째 경기에서 피굽남을 만나 2승 1무로 승리하며 승점 7점을 먼저 가져갔다.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선 WH게이밍 이원주는 "처음엔 상대 중앙선을 넘어가지 못하길래 이거 사고 났다고 생각했는데, 세 골을 먹히고 난 뒤에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손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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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KT 롤스터 곽준혁, "2시즌 우승해서 쓰리핏 달성하겠다"
KT 롤스터가 금일(11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개막전 첫 번째 경기에서 광동 프릭스를 만나 2:1로 승리하며 승점 6점을 먼저 가져갔다.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선 KT 롤스터 곽준혁은 "지난 시즌에서도 활약했지만, 개인전에 진출하지 못해 슬펐고, 이번 시즌엔 팀전에서 잘해서 개인전 나가고 싶다고 생각...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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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출시 앞둔 넷마블 나혼렙, "액션 게임 장르 대표하고 싶어"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이하 나혼렙)이 5월 8일 모바일과 PC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게임 나혼렙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한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원작으로 한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고퀄리티로 구현한 원작 스토리 및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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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NKT3 "일본 IP 콜라보, 지금 도전해보세요"
IP의 힘은 게임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에서 날이 갈수록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품 하나를 성공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미디어믹스를 전개하는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죠. 최근엔 OTT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애니메이션 IP의 일반 대중 인지도도 크게 높아졌고, 이를 게임과 이벤트, 실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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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역 아이돌이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에 출연한 이유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독특한 게임을 하나 선보였습니다. 현역 아이돌 그룹과 셀러브리티가 ‘실사’로 등장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무려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인 ‘U&I 우리도 사랑일까’입니다. 스카이플러스가 개발한 U&I 우리도 사랑일까는 가수를 꿈꾸던 주인공이 대리기사로 일하던 중 손님으로 우연히 걸그룹 아이돌 멤버를 만나며 일어나는 로맨스 스토리를 담은 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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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IAC 2024 "게임업계 발전을 위한 목소리"
4월 13일(토) 여러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행사 인터랙티브 아트 컨퍼런스(이하 IAC) 2024가 개최되고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IAC에서는 이후 잠깐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 인터뷰는 순서대로 IAC 주최자 배상현 대표, IAC 최고 후원자 스트리머 김나성, 블루아카이브 시나리오 디렉터 양주영 디렉터 3명의 인...
인터뷰 | 기자: 이성혁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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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개발진도 한국의 '찐팬'들도 즐거웠던 소닉 팬미팅
특정 게임 찐팬들에게 있어서 그 게임을 만든 개발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만큼, 행복한 자리도 없을 겁니다. 그리고 그들로부터 사인이나 게임에 대한 각종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다면 더 말할 것도 없겠죠. 그런 한국의 소닉 '찐팬'들을 위한 행사가 금일(23일), 서울 강남의 카페 알베르에서 개최됐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된 '소닉...
포토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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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100일 지난 TL, '최문영 캡틴' 인터뷰
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다. 출시 이후, 다양한 피드백을 받은 만큼 엔씨소프트도 이에 맞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속해왔으며 100일을 맞이한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TL의 100일 간의 변화를 말하고자 TL의 개발 총책인 최문영 캡틴과의 인터뷰를 준비했다. Q. 서비스 100일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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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보답할 것" 쿠키런 킹덤 김이환 PD
화려한 데뷔와 함께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출시된 지 벌써 3년이 훌쩍 지났다. 그동안 수많은 쿠키가 등장했고, 다양한 콘텐츠들도 꾸준히 추가됐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쿠키런 킹덤이 선보인 매력적인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그런 쿠키런 킹덤이 이제 또 다시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동시에 유저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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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네 인터뷰] 리얼 발컨! '만능발'을 만나다
게이머라면 '발컨'이라는 단어에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흔히, 컨트롤이 별로 안 좋은 유저를 놀리기 위한 단어로, '발로 컨트롤한다'라는 뜻을 갖고 있죠. '내가 발로해도 너보단 잘하겠다!'같은 말은, 게이머들에게 있어 큰 굴욕(?)과 상처가 되는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 진짜 '발컨'을 하는 유저가 있습니다. 단순히 발로 조작 정도만 겨우하는 것이 아닙니...
인터뷰 | 기자: 양예찬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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