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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 "피지컬 줄이고 캐주얼 살렸다"
넥슨의 대규모 PvP 팀 대전 액션 신작 게임 '워헤이븐'이 오는 21일(목)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넥슨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은석 디렉터와 임덕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석했으며, 워헤이븐의 향후 계획과 서비스 측면에서 질의응답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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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총을 든 2B! 니케 스타일로 재탄생한 니어: 오토마타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퍼블리싱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와 '니어: 오토마타'의 콜라보가 바로 오늘, 9월 1일부터 진행됩니다. 이번 콜라보는 처음 공개됐을 당시부터 많은 플레이어의 기대를 받았던 이벤트입니다. 특히 니어: 오토마타의 중심 캐릭터인 2B와 A2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그리고 어떤 능력을 가지고 니케 세계관에 적용...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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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팀 스위니 대표 "여전히 메타버스가 핵심, AI는 부수적인 기술"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가 4년 만에 언리얼 페스트 키노트로 한국 개발자들을 직접 만났다. 최근 에픽게임즈는 루멘, 나나이트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인 언리얼 엔진5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5.3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와 언리얼 에디터를 결합하고 포트나이트 순수익의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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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IC 심사, "메카닉적인 참신함보다 새로운 IP에 주목해야 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BIC 2023은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릴 정도로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부터 야외가 아닌 쾌적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벡스코 제1전시장으로 바뀌었으며, 17개의 스폰서가 지원하면서 행사의 부대 시설 퀄리티와 이벤트도 풍성해졌다. 매 해마다 성장하는 BIC인 만큼 행사에 본인들의 게임을 전시하고 싶은 개발자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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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턴제 RPG의 아이덴티티 살린 '테인티드 랜드'
전략적인 전투에 캐릭터 육성, 모험 등의 요소가 어우러진 턴제 RPG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르 중 하나입니다. 템포가 느리고 복잡한 탓에 쉽고 빠른 실시간 액션 게임 위주로 즐겼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이쪽 장르만이 선사해주는 매력에 빠진다면 쉽게 헤어나올 수 없죠. 아레테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테인티드 랜드'는 이러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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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슈퍼매시브가 새롭게 그려가는 ‘리틀 나이트 메어3’
우비 소녀의 탈출기를 그렸던 리틀 나이트메어. 게임 플레이 방식만 두고 보면 단순한 퍼즐과 플랫포머식 어드벤처를 결합했을 뿐이지만 기괴한 세계관과 심리를 자극하는 분위기를 통해 순식간에 호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1편에서 주인공이었던 '식스'가 2편에서는 동료로 등장, 새로운 캐릭터 '모노'를 앞세운 뒤 제2의 시선에서 충격적인 결말을 그린 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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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주년 맞은 인더섬 "BTS의 10년 성장기 담고파"
하이브가 본격적으로 게임 사업에 뛰어들며 구성한 하이브IM, 그리고 그 하이브IM이 가장 먼저 선보인 '인더섬 with BTS(이하 인더섬)'이 어느덧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초기 구상부터 BTS 멤버들이 함께했기에 이슈가 되었던 인더섬은 서비스 이후 꾸준한 퍼즐 추가와 다양한 스토리 및 이벤트로 아미뿐 아니라 일반 퍼즐 게임 유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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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수년간 사랑 받는 게임이 목표" 워크래프트 럼블
블리자드가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이 게임명까지 변경하며 1년 만에 소식을, 그것도 소프트런칭이라는 깜짝 소식을 알렸다. 기존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에서 아크라이트를 빼 버리고 좀 더 간편한 이름으로 돌아온 워크래프트 럼블이지만, 베타 기간 얻었던 다양한 피드백을 적용해 게임 자체는 훨씬 깊고 매끄러우면서도 묵직해졌다. 필리핀 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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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엠게임 2023년 첫 방치형 신작, '퀸즈나이츠'
최근 엠게임이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2023년 첫 신작 '퀸즈나이츠'의 사전 예약 소식이 전해졌다. 퀸즈나이츠는 3D 카툰렌더링 방식의 비주얼로 마왕에게 납치된 여왕을 구하기 위해 기사단장과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그리는 모바일 방치형 RPG 장르 신작이다. 퀸즈나이츠에서 플레이어는 스테이지 전투 또는 오프라인 방치를 통해 얻은 골드와 경험치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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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패스오브엑자일2, 개발사에 직접 묻다
지난 7월 말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진행된 2회 엑자일콘은 막을 내린 후에도 굉장한 파급력을 보여주었다. 2019년, 크리스 윌슨의 출사표였던 '패스오브엑자일2(POE2)'는 판데믹 기간 동안 숙성을 거치며 '슈뢰딩거의 게임'이 아님을 증명했으며, 함께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은 POE2가 단순한 후속작이 아닌, 해당 장르의 정상을 노릴 만한 영 건임을 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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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나이츠, "로컬라이징과 최적화 더 신경 쓰겠다"
실시간 전투와 연애 시뮬레이션의 이색 조합으로 개발 중인 스튜디오 사이의 '이터나이츠'는 지난 6월 진행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3위, 인기 리스트 5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게이머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데모 버전에서는 연애 시뮬레이션보단 액션을 중심으로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미려한 그래픽과 손맛 좋은 액션으로 실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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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머드 코어6, "시리즈를 몰라도 되는 완전 신작"
2022년 최다 GOTY를 수상한 명작 '엘든 링'의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그 근간에는 메카닉에 진심인 액션 게임 '아머드 코어' 시리즈가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13년에 출시된 '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 이후 약 10년 동안 후속작 없이 시리즈의 역사는 단절됐고, 이제는 아머드 코어를 직접 해보지 못했거나, 들어본 적 조차 없는 이들이 더 많아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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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레임 암즈 걸 "재미가 우선, 웹3는 즐거움의 확장"
지난 6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맞이한 라인 넥스트의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이하 프레임 암즈 걸)'은 준수한 게임 퀄리티와 로그라이트 장르만의 재미를 바탕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웹3 게임입니다. P2E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다양한 어닝 요소 대신 유저 간의 NFT 거래를 제공하며, 게임 도시 플랫폼을 통한 웹3의 진입 장벽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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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노니아, "카툰렌더링 비주얼의 MMO 놀이터"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신작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이하 제노니아)'의 정식 출시가 임박했다.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MMORPG다.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침공전’을 통해 MMORPG 장르 특유의 ‘투쟁’과 ‘쟁취...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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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스트 트릭, "10년 지나도 유일무이한 세계관"
일본의 게임 개발자 타쿠미 슈는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추리 게임 '역전재판 시리즈'의 창시자로 불리는 자입니다. 법원을 소재로 한 독특한 컨셉과 짜임새 있는 레벨 디자인 그리고 "이이있소!"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추리 게임 장르에 전반적으로 큰 영향력을 보여왔죠.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0년 타구미 슈가 완전 신작으로 개발한 또 다른 추리 게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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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판타지 잠입 전략으로 돌아온 '미미미 게임즈'
코만도스 시리즈 이후 거의 명맥이 끊어졌던 실시간 잠입 전략 게임 장르의 계보를 이은 것은 미미미 게임즈라는 낯선 이름의 독일 개발사였습니다. 2016년 '섀도우 택틱스'를 시작으로 '데스페라도스3'까지 두 편의 게임 모두 잠입 전략 게임으로 훌륭한 완성도를 보이면서 스팀 기준 압도적 긍정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미미 게임즈의 잠입 전략 게임은 장르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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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야말로 나타폰 그 자체! 이터널 리턴 '한동그라미' 선수
스포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대회를 관전하는 관전자? 대회의 재미를 돋우는 중계진? 대회의 진행을 위해 뒤에서 열심히 움직이는 스태프? 지금 나열한 모든 요소가 중요하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대회에 참가해 승부를 겨루는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e스포츠 역시 크게 다르진 않을 것입니다. 대회에 참가해 자신의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함으로써...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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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텔라 판타지, "잠재력 입증, 세계관 확장 나선다"
킹스레이드 개발진들이 모여서 설립한 국내 게임 개발사 링 게임즈가 지난 4월, 신작 '스텔라 판타지'의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텔라 판타지는 링 게임즈가 개발한 첫 번째 웹3 RPG로, 일반적인 캐릭터 수집형 게임들과 달리 네 명의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심도 있는 파티 플레이 액션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와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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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 판타지16, "기분좋게 끝낼 수 있는 작품"
SIEK는 금일(24일), 국내 20개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핵심 개발자인 타카이 히로시(Takai Hiroshi) 메인 디렉터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했다. 많은 정보가 비공개 상태였던 지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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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엑조프라이멀 "더 많은 공룡과 미션, 기대해도 좋다"
Q. 엑조프라이멀 속 기본 전투의 참가인원을 5vs5로 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 네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때는 다른 팀원의 관리가 용이하지만, 다섯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이와 동시에 게임을 하는 보람이 생기므로 '5인 1팀' 구조가 가장 좋은 밸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Q. 엑조프라이멀에는 등장하는 다양한 엑소 슈트의 디자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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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베일드 엑스퍼트, "한국인 취향에 딱 맞춘 슈터"
넥슨이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다가오는 19일부터 정식으로 개시한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5:5 슈팅 게임으로,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과 물품 구매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슈팅의 재미를 그려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무기를 구매하거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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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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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벨라토레스, MMORPG 본질에 집중하다
지난 3월, 브랜드 페이지를 이제 막 열었을 뿐인데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습니다. 아직은 낯선 이름인 앤유 그리고 이곳에서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입니다. MMORPG 그것도 크로스 플랫폼 없이 PC로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은 쉽게 지나치기 어려운 달콤함 이상의 파급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벨라토레스는 단순히 플랫폼 외에도 언리얼 엔진5, 풀 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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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널 리턴의 대회를 빛내는 감초! 이비스, 황블린 해설자
스포츠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스포츠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 역시 시청하는 즐거움으로 따진다면 다른 스포츠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즐거움을 증폭시켜 주는 것이 바로 '중계진'의 역할이라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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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레고 게임이란 이런 것" 레고 2K 드라이브
레고 팬이라면, 그리고 드라이빙 게임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 레고 2K 드라이브가 출시를 앞두고 게임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레고 2K 드라이브는 레고로 만들어진 거대한 오픈 월드를 시원하게 부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6명까지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와 레고 그룹이 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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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천시아 캐스터, "열심히 하는 루미아 섬의 NPC가 되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은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스포츠로서의 게임, 'e스포츠'의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죠. 23년 올해 들어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이터널 리턴' 역시 e스포츠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스포츠의 중계를 담당하는 중계진들의 역할 역시 중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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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쩌다 '발번역'이 나오는 걸까?
대한민국 게임 시장이 꽤 커졌다. 단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 규모가 상당히 커졌으며, 편중되었던 소비 패턴도 꽤나 평준화되었다. 여전히 모바일이 강세를 보이지만, 이제 게이머들은 PC와 콘솔 게임에도 거부감 없이 손을 뻗는다. 그만큼, 해외 게임들의 한국 진출도 이전보단 빈번해졌다. 안 팔리다가 이제는 팔리니까. 다만, 언어 장벽은 해결해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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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저와 함께 만드는 야구 게임" 9UP 프로야구
2008년부터 프로야구를 보기 시작했다. 응원하는 팀이 왕조를 열었을 땐 너무나 즐거워서 매달 몇 번씩이나 야구장을 찾았다. 물론 지금은 살짝 부침을 겪고 있어 슬프긴 하지만, 야구는 뭐랄까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런 일부가 되어버렸다. 야구는 그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스포츠다. 에이스프로젝트는 그런 매력 넘치는 스포츠에 반해 13년째 야구 게임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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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1인의 개발자가 말하는 '시프트업'
몇년 전 시프트업의 비전과 인재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덕업일치’였다. 뭔가 한 가지에 강한 애정을 가진 사람은 시프트업이 만들어나갈 게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이야기였다. 이후 시프트업이 선보인 타이틀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였다. 높은 캐릭터 퀄리티, 뛰어난 시나리오, 매력적인 세계...
인터뷰 | 기자: 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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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액션 RPG의 기본으로, 드래곤네스트 레거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가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했다. 드래곤네스트는 귀여운 아트 스타일과 역동적인 액션,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주목을 받았으며, 2010년 3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때부터 해외 게임 시장과 퍼블리싱 체결을 맺고, 전세계 10여개국 퍼블리셔와 함께 약 50여 국가에 서비스되며 게임 한류를 일으켰던 타이틀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70만 명에 달하기도 했다. 10여년의 세월 동안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초창기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드래곤네스트 개발팀은 여전히 국내 시장이 가장 중요한 '마더빌드'이며, 전세계 드네 유저들이 주목하고, 부러운 눈길을 보내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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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액션' 전략 게임이다"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의 인기는 매우 높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많은 게이머들이 마인크래프트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플레이하며, 또 경험하고 있다. 그런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게임,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장 스튜디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전 미리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이벤트를 지난 4월 4일, 일본 도쿄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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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 지원 영웅의 한계를 넘은 ‘라이프위버’
블리자드는 지난 29일 오버워치2의 시즌4에 추가될 신규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를 소개하기 위한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라이프위버는 과학과 식물을 응용한 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기존 지원 영웅과 차별화를 위해 할 수 없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이날 인터뷰는 블리자드의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가빈 저건즈 피어리와 선임 테크니컬 아티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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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루 아카이브,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의 결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키보토스 황륜대제'가 적용됐습니다. 황륜대제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를 뜻하는 명칭으로, 개막식 준비 과정을 다루는 전반부 스토리 이후 본격적인 대운동회를 그리는 2부 '겟 셋 고!'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지난 3월 24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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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밖으로 나가기 위한 '포켓몬 GO'의 변화
나이언틱은 가상과 실제 현실을 연결하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그들이 선보이고 또 그려낸 다양한 게임, 그리고 그 가상의 세계는 실제로 정말 많은 이들을 ‘게임을 통해 밖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었다. 그런 나이언틱의 게임 중 아직도 수많은 사람이 즐기고 있으면서도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 게임이 바로 ‘포켓몬 고’다. 우리나라 역시 2017년 한국 출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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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과 함께 키우는 IP 생태계"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3년 초,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게임 출시 시점에 반짝 달성한 기록이 아닌, 정식 출시 후 1년이 더 지난 시점에 보여준 기록이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국산 서브컬처 게임이, 해당 분야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 꾸준한 강세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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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옥토패스 트래블러2 "1회차에 꽉 채운 100시간의 여행"
스퀘어에닉스와 어콰이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작 RPG '옥토패스 트래블러2'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 PS5, PC 플랫폼을 통해 오는 2월 24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지난 2018년에 발매된 후 전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300만 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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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전이 전부가 아니었던 CES 2023, 무엇이 있었나
2023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이 성황리에 종료되고 어느덧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사실 행사 이전부터 범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 이슈가 완전하게 종식되지 않은, 엔데믹 기간에 행사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의아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가보니 앞선 걱정은 말끔히 사라졌고, 오히려 내년 CES에 대한 기대감만 증폭됐다....
인터뷰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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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의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Dominion'을 말하다
웹젠의 간판 타이틀이자 어느덧 서비스 17년차를 향해 나아가는 장수 MMORPG 'R2'가 신규 업데이트인 'R2naissance Part7: Dominion'소식을 알렸다. 한때, 대한민국 게임 산업 최고의 게임으로 꼽혔던 R2. 시간이 지나며 자연스럽게 왕좌에서는 물러났지만, 펄펄 끓던 인기는 꾸준한 온기처럼 남아 아직도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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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픽 박성철 대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엔진이 목표"
오늘날의 에픽게임즈는 단순히 게임 엔진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운영과 게임 퍼블리싱 외에도 게임 산업을 벗어나 영화, 건축, 자동차 등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현대 산업 부분에 걸쳐 엄청난 영향력을 뽐내는 공룡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정식 출시한 언리얼 엔진5는 실시간 3D 렌더링 및 실시간 라이팅을 거의...
인터뷰 | 기자: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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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스타에서 별이되어라2를 보여주고 싶었다"
처음 접했을 때 얻은 인상, 첫인상이란 참 중요하다. 사람이든 게임이든 마찬가지다. 그래서 많은 게임이 뭔가를 처음 공개할 땐 심혈을 기울이곤 한다. 이후 추가적인 변동이 있더라도 처음 게임을 접했을 당시 그 느낌은 대부분의 게이머가 출시까지 가져가니까. 플린트의 별이되어라2가 지스타를 통해 드디어 첫선을 보였다. 전작과는 꽤 많이 다른 강렬한 다크 판타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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