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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 판타지16, "기분좋게 끝낼 수 있는 작품"
SIEK는 금일(24일), 국내 20개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핵심 개발자인 타카이 히로시(Takai Hiroshi) 메인 디렉터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했다. 많은 정보가 비공개 상태였던 지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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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엑조프라이멀 "더 많은 공룡과 미션, 기대해도 좋다"
Q. 엑조프라이멀 속 기본 전투의 참가인원을 5vs5로 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 네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때는 다른 팀원의 관리가 용이하지만, 다섯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이와 동시에 게임을 하는 보람이 생기므로 '5인 1팀' 구조가 가장 좋은 밸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Q. 엑조프라이멀에는 등장하는 다양한 엑소 슈트의 디자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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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베일드 엑스퍼트, "한국인 취향에 딱 맞춘 슈터"
넥슨이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다가오는 19일부터 정식으로 개시한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5:5 슈팅 게임으로,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과 물품 구매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슈팅의 재미를 그려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무기를 구매하거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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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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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벨라토레스, MMORPG 본질에 집중하다
지난 3월, 브랜드 페이지를 이제 막 열었을 뿐인데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습니다. 아직은 낯선 이름인 앤유 그리고 이곳에서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입니다. MMORPG 그것도 크로스 플랫폼 없이 PC로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은 쉽게 지나치기 어려운 달콤함 이상의 파급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벨라토레스는 단순히 플랫폼 외에도 언리얼 엔진5, 풀 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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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널 리턴의 대회를 빛내는 감초! 이비스, 황블린 해설자
스포츠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스포츠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 역시 시청하는 즐거움으로 따진다면 다른 스포츠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즐거움을 증폭시켜 주는 것이 바로 '중계진'의 역할이라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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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레고 게임이란 이런 것" 레고 2K 드라이브
레고 팬이라면, 그리고 드라이빙 게임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 레고 2K 드라이브가 출시를 앞두고 게임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레고 2K 드라이브는 레고로 만들어진 거대한 오픈 월드를 시원하게 부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6명까지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와 레고 그룹이 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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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천시아 캐스터, "열심히 하는 루미아 섬의 NPC가 되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은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스포츠로서의 게임, 'e스포츠'의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죠. 23년 올해 들어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이터널 리턴' 역시 e스포츠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스포츠의 중계를 담당하는 중계진들의 역할 역시 중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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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쩌다 '발번역'이 나오는 걸까?
대한민국 게임 시장이 꽤 커졌다. 단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 규모가 상당히 커졌으며, 편중되었던 소비 패턴도 꽤나 평준화되었다. 여전히 모바일이 강세를 보이지만, 이제 게이머들은 PC와 콘솔 게임에도 거부감 없이 손을 뻗는다. 그만큼, 해외 게임들의 한국 진출도 이전보단 빈번해졌다. 안 팔리다가 이제는 팔리니까. 다만, 언어 장벽은 해결해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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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저와 함께 만드는 야구 게임" 9UP 프로야구
2008년부터 프로야구를 보기 시작했다. 응원하는 팀이 왕조를 열었을 땐 너무나 즐거워서 매달 몇 번씩이나 야구장을 찾았다. 물론 지금은 살짝 부침을 겪고 있어 슬프긴 하지만, 야구는 뭐랄까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런 일부가 되어버렸다. 야구는 그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스포츠다. 에이스프로젝트는 그런 매력 넘치는 스포츠에 반해 13년째 야구 게임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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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1인의 개발자가 말하는 '시프트업'
몇년 전 시프트업의 비전과 인재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덕업일치’였다. 뭔가 한 가지에 강한 애정을 가진 사람은 시프트업이 만들어나갈 게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이야기였다. 이후 시프트업이 선보인 타이틀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였다. 높은 캐릭터 퀄리티, 뛰어난 시나리오, 매력적인 세계...
인터뷰 | 기자: 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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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액션 RPG의 기본으로, 드래곤네스트 레거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가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했다. 드래곤네스트는 귀여운 아트 스타일과 역동적인 액션,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주목을 받았으며, 2010년 3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때부터 해외 게임 시장과 퍼블리싱 체결을 맺고, 전세계 10여개국 퍼블리셔와 함께 약 50여 국가에 서비스되며 게임 한류를 일으켰던 타이틀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70만 명에 달하기도 했다. 10여년의 세월 동안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초창기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드래곤네스트 개발팀은 여전히 국내 시장이 가장 중요한 '마더빌드'이며, 전세계 드네 유저들이 주목하고, 부러운 눈길을 보내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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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액션' 전략 게임이다"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의 인기는 매우 높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많은 게이머들이 마인크래프트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플레이하며, 또 경험하고 있다. 그런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게임,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장 스튜디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전 미리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이벤트를 지난 4월 4일, 일본 도쿄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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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 지원 영웅의 한계를 넘은 ‘라이프위버’
블리자드는 지난 29일 오버워치2의 시즌4에 추가될 신규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를 소개하기 위한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라이프위버는 과학과 식물을 응용한 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기존 지원 영웅과 차별화를 위해 할 수 없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이날 인터뷰는 블리자드의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가빈 저건즈 피어리와 선임 테크니컬 아티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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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루 아카이브,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의 결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키보토스 황륜대제'가 적용됐습니다. 황륜대제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를 뜻하는 명칭으로, 개막식 준비 과정을 다루는 전반부 스토리 이후 본격적인 대운동회를 그리는 2부 '겟 셋 고!'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지난 3월 24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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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밖으로 나가기 위한 '포켓몬 GO'의 변화
나이언틱은 가상과 실제 현실을 연결하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그들이 선보이고 또 그려낸 다양한 게임, 그리고 그 가상의 세계는 실제로 정말 많은 이들을 ‘게임을 통해 밖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었다. 그런 나이언틱의 게임 중 아직도 수많은 사람이 즐기고 있으면서도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 게임이 바로 ‘포켓몬 고’다. 우리나라 역시 2017년 한국 출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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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과 함께 키우는 IP 생태계"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3년 초,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게임 출시 시점에 반짝 달성한 기록이 아닌, 정식 출시 후 1년이 더 지난 시점에 보여준 기록이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국산 서브컬처 게임이, 해당 분야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 꾸준한 강세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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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옥토패스 트래블러2 "1회차에 꽉 채운 100시간의 여행"
스퀘어에닉스와 어콰이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작 RPG '옥토패스 트래블러2'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 PS5, PC 플랫폼을 통해 오는 2월 24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지난 2018년에 발매된 후 전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300만 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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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전이 전부가 아니었던 CES 2023, 무엇이 있었나
2023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이 성황리에 종료되고 어느덧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사실 행사 이전부터 범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 이슈가 완전하게 종식되지 않은, 엔데믹 기간에 행사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의아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가보니 앞선 걱정은 말끔히 사라졌고, 오히려 내년 CES에 대한 기대감만 증폭됐다....
인터뷰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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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의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Dominion'을 말하다
웹젠의 간판 타이틀이자 어느덧 서비스 17년차를 향해 나아가는 장수 MMORPG 'R2'가 신규 업데이트인 'R2naissance Part7: Dominion'소식을 알렸다. 한때, 대한민국 게임 산업 최고의 게임으로 꼽혔던 R2. 시간이 지나며 자연스럽게 왕좌에서는 물러났지만, 펄펄 끓던 인기는 꾸준한 온기처럼 남아 아직도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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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픽 박성철 대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엔진이 목표"
오늘날의 에픽게임즈는 단순히 게임 엔진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운영과 게임 퍼블리싱 외에도 게임 산업을 벗어나 영화, 건축, 자동차 등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현대 산업 부분에 걸쳐 엄청난 영향력을 뽐내는 공룡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정식 출시한 언리얼 엔진5는 실시간 3D 렌더링 및 실시간 라이팅을 거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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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스타에서 별이되어라2를 보여주고 싶었다"
처음 접했을 때 얻은 인상, 첫인상이란 참 중요하다. 사람이든 게임이든 마찬가지다. 그래서 많은 게임이 뭔가를 처음 공개할 땐 심혈을 기울이곤 한다. 이후 추가적인 변동이 있더라도 처음 게임을 접했을 당시 그 느낌은 대부분의 게이머가 출시까지 가져가니까. 플린트의 별이되어라2가 지스타를 통해 드디어 첫선을 보였다. 전작과는 꽤 많이 다른 강렬한 다크 판타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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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철권은 내 인생의 라이프워크"
일본의 격투 게임 '철권'은 1994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첫 발매 후 시리즈를 거듭한 끝에 오늘날 세계적인 격투 게임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오래된 시리즈인 만큼 수많은 철권 타이틀이 출시됐으며, 지난 9월에는 무려 7년 만에 정식 넘버링 후속작 '철권8'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처럼 많은 철권 시리즈 중에서도 타이틀의 이름값을 높이고 현재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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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불가능할 것 같았던 니어 스위치 이식, 버추어스는 가능했다"
글로벌 비디오 게임 개발 및 3D 아트 콘텐츠 프로덕션 전문 회사인 버추어스(Virtuos)가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2에 참가했다. 버추어스는 아트, 엔지니어링과 게임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여 최고의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고,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최고의 게임 회사들과 세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덕션 전문 기업이다. 버추어스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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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즐과 SLG를 동시에, 엠게임 모바일 신작 '루아'
엠게임이 퍼블리싱을 맡은 신작 모바일 게임 ‘루아(Le Roi)’의 11월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인터뷰가 진행됐다. 루아는 지난 2021년에 출시된 '이모탈'에 이어 엠게임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두 번째 하이브리드 SLG다. 이모탈이 SLG에 RPG 요소를 섞어 색다른 즐길거리를 선보였다면, 신작 '루아'는 SLG에 퍼즐을 섞어 스토리와 영지 성장, 실시간 침략과 약탈, 서버 대전, 여기에 3매치 퍼즐 요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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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승리의 여신: 니케, "진심모드로 출발선에 섰다"
시프트업의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출시가 그야말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니케는 첫 공개 당시부터 김형태 대표를 포함해 시프트업의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려낸 '미소녀 캐릭터'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죠. 높은 관심도를 증명이라도 하듯, 2021년 지스타에서는 수많은 게이머가 현장을 찾아 게임을 플레이했고, 올해 8월 진행되었던 CBT역...
인터뷰 | 기자: 김수진,윤서호 | 작성시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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