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넷마블, 일본서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알린다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대형 옥외광고를 일본 시부야와 신주쿠 일대에서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도쿄 시부야 센터가의 '히트 비전(HIT Vision)'과 신주쿠 가부키초의 '크로스 신주쿠 비전(Cross Shinjuku Vision)'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7
-
[인터뷰] 일본게임시장, '키즈나'로 답을 찾다 - NHN 김상호
NHN 게임사업을 총괄하는 김상호 본부장은 '다키스트 데이즈' 오픈 베타를 24일 예고하며, '최애의 아이'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로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그는 일본 특유의 '키즈나' 문화를 강조하며, IP 팬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올해 2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4-09
2
-
일본에서 잘나가는 NHN, 콤파스 페스티벌 7천명 운집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은 일본 게임자회사 NHN플레이아트가 개발해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콤파스(#콤파스 전투 섭리 분석 시스템, 이하 #콤파스)'가 정규 오프라인 행사 '#콤파스 Fes 8th ANNIVERSARY(이하 #콤파스 페스티벌 8th ANNIVERSARY)'를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콤파스'는 일본 팬덤 문화 공략에 성공하...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0
-
수수료 정상화 이뤄질까 "日, 앱 결제 탈피 움직임"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애플이 유럽에서 앱 수수료를 기존 30%에서 17%로 낮추는 결정이 향후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봤다. 유럽에서만 수수료 17% 수취하는 것을 현실성이 낮아 이후 미국, 전 세계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구글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애플과 같이 수수료를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임 연구원은 "현실화될 경우 게임 산업 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7
-
네오위즈, 일본 IP 시장 공략 "라이언싱 재팬 참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오늘(20일)부터 3일간 일본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재팬 2024(LICENSING JAPAN 2024)'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라이선싱 재팬은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라이선스 사업과 관련된 전 세계 기업들이 참여하는 국제 B2B 전시회다. 일본 도쿄 지바현 지바시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열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0
1
-
[포토] 일본 유저들의 거점, NHN '#콤파스' 카페
NHN플레이아트가 개발, 일본에 서비스 중인 '#콤파스'는 이용자가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콤파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콤파스카페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 두 곳에 있다. 도쿄의 #콤파스카페는 ‘이케부쿠로’에 자리 잡고 있다. 이케부쿠로는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의 핫스팟’으로 불리며 주변 거리 곳곳에서 애니메이션 관련 상점을 찾아볼 수 있다. #콤파스카페...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포토] NHN 일본 게임사업의 중심, '아틀리에'
NHN 일본 사옥 별칭은 '아틀리에'(작업실)다. NHN은 2023년 9월 일본의 경제 중심지 미나토구에 일본법인 신사옥 'NHN 아틀리에'를 설립했다. 13층 규모로 일본법인을 총괄하는 NHN재팬(NHN Japan)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는 NHN플레이아트(NHN PlayArt), 웹툰서비스 ‘코미코(comico)’를 제공하는 NHN코미코(NH...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5
-
[종합] NHN, 탄탄한 일본 시장 기반으로 게임사업 확장한다
정우진 대표는 "그동안 일본 게임 퍼블리싱은 우리가 직접 하지 않아서 국내에는 성과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넥슨이 '던전앤파이터'로 중국에서 성과를 내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인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듯이 NHN도 일본에서 게임사업을 잘 해오고 있었다"고 전했다. NHN플레이아트는 총 3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5개의 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
일본게임대상에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선정
2024년 일본게임대상(Japan Game Awards 2024)에 닌텐도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이 선정됐다. 일본게임대상 주최자인 일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는 전년도 4월 1일부터 당해 3월 31일까지 출시된 게임 타이틀 중 각 부문별 최고 작품을 선정한다. CESA 측은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은 압도적인 자유도와 아름다운 그래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30
4
-
[인터뷰] 일본 서비스 20주년 맞이하는 '붉은보석'
'붉은보석'을 개발, 서비스하는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내년 일본 서비스 20주년을 앞두고 있다. 엘엔케이는 지난 2월부터 현지 서비스사를 통해서가 아닌 개발사 직접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일본 도쿄게임쇼 2024에 참가한 엘엔케이는 더욱 신뢰도 높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일본의 붉은보석 유저에게 알렸다. '붉은보석' 일본 서비스는 올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30
9
-
'페이트 트리거', 배틀로얄에 서브컬처 매력 더했다
사로아시스 스튜디오가 TGS 2024에서 개발 중인 신작 '페이트 트리거: 노비타'를 출품했다. 사로아시스는 텐센트 내 슈팅게임 전문 조직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 산하에 있다. 사로아시스는 지난 14일 '페이트 트리거'를 처음 공개했다. 이후 2주도 되지 않은 시점에 세계 주요 게임쇼인 TGS에 단독 부스를 마련할 만큼 게임 소개에 적극적이었다. '페이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9
4
-
[포토] 유저를 위한 최고의 선물, '헤븐 번즈 레드' 전람회
'헤븐 번즈 레드' 전람회가 일본 이케부쿠로에 있는 애니메이트 본점에서 지난 27일(금) 문을 열었다. '헤븐 번즈 레드'는 '에어', '클라나드', '엔젤 비트'로 유명한 Key와 '어나더 에덴'의 개발사 WFS가 합작한 작품이다. Key의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인 마에다 준이 15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한국엔 지난해 2월 출시됐다. '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9
1
-
[인터뷰] 온라인 게임 불모지 개척한 '펄어비스' 일본법인
펄어비스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다. 일본은 2025년 서비스 10주년, 직접 서비스 5년 차를 맞이하는데, 다른 지역과 비교해 '일본'만의 특징을 어떻게 느끼는지 궁금하다. 한승희 일본법인장 = 온라인 PC 시장에서 10년을 서비스할 수 있다는 것은 일본 유저들의 끊임없는 관심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8
15
-
[종합] 넥슨, '종횡적 성장' 전략으로 2027년 매출 7조원 넘본다
넥슨이 창사 이래 첫 자본시장 브리핑(Capital Markets Briefing)을 일본 도쿄에서 3일 개최했다. 이번 자본시장 브리핑은 일본에 상장된 넥슨 일본법인(NJ)이 앞으로의 성장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다. 올해 3월 취임한 이정헌 대표가 직접 넥슨의 새로운 게임사업 전략을 설명했다. 이정헌 대표는 본 발표에 앞서 "고 김정주 창업자에 대한 존경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3
19
-
상쾌한 출발! '호연', 日 앱스토어 인기 1위
금일(2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엔씨소프트의 신작 '호연'이 일본 앱스토어 인기 1위, 한국과 대만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27일 오전 10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호연'은 오후대가 접어들어 일본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대만 스토어에서는 2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과거 원작 게임을 서비스한 만큼, 상대적...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7
54
-
'블루 아카이브' 3.5주년 업데이트 일본에서 통했다, 매출 1위 탈환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가 7월 23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넥슨게임즈 측은 "지난 22일 점검 후 진행된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은 결과"라며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월 21일 '블루 아카이브'의 3.5주년 생방송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이번 생방송의 최고 시청자 수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3
9
-
일본, 고령화 문제 해결책으로 'NFT' 활용
한국보다 더 일찍부터 고령화 문제를 앓고 있는 일본이 이 문제를 타파할 해결책으로 NFT를 선택했다. 일본 니가타현의 야마코시 마을(山古志村)이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FT 판매'를 추진하여 화제다. 야마코시 마을은 총 367세대 740명이 거주하고 있는 작은 시골 마을로, 주민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의 노인들로 구성되어 심각한 고령화와 도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7
-
넥슨, 빅게임스튜디오 'TGS 2024' 참가 확정
넥슨, 빅게임스튜디오 등 도쿄 게임쇼 2024(이하 TGS)에 참가하는 한국 게임사 목록이 4일 발표됐다. TGS 주최사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이하 CESA) 공지에 따르면 넥슨과 빅게임스튜디오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중소형 게임사 15곳이 행사에 참여한다. TGS는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9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4
1
-
갑자기(?) 일본으로 간 '더 파이널스'
▲ 더 파이널스 시즌3 트레일러 E3를 대체하며 지상 최대 게임 발표 행사 자리를 차지한 '서머게임페스트'에서 넥슨 엠바크 스튜디오의 슈터 '더 파이널스'의 새 시즌이 공개되었다. 이번 시즌의 가장 큰 특징은 확고한 테마의 무기와 가젯. '일본'을 배경으로 한 3시즌에는 일식 요리사부터 닌자, 사무라이까지 테마에 맞춘 각종 무기와 캐릭터 스킨이 가득 담겨...
동영상 | 기자: 정재훈,윤홍만,윤서호,김수진 | 작성시간 06-08
21
-
'쿠키런: 모험의 탑', 요스타와 일본 퍼블리싱 계약 체결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가 해외 게임사 요스타(Yostar)와 신작 모바일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의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6월 26일 글로벌 출시되는 쿠키런: 모험의 탑은 유저 간 실시간 협력과 생동감 있는 직접 조작 전투경험을 결합한 캐주얼 협동 액션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달 13일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3
-
'에버소울', 일본 출시와 함께 구글 인기 1위 기록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29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버소울'은 판타지 세계관의 모바일 RPG로, 이용자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들을 지휘, 침략한 적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그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9
-
리퍼블리싱 전문 기업 밸로프, 일본 시장으로 확대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일본 자회사인 G.O.P가 디자드(대표 김동현)와 '아수라장'(가칭)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G.O.P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PC판 아수라장의 일본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조인식에서는 G.O.P 무가타니 COO와 디자드 김동현 대표가 참석해 합동 인터뷰 및 테스트 플레이를 실시했다. 아수라장은 일본 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
[기자수첩]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지난 16일,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이하 섀도우스)'가 정식으로 공개됐다. 이미 크로니클즈를 통해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의 암살단이 등장한 바 있으나, 스핀오프가 아닌 메인 시리즈에서 일본을 주요 무대로 삼았다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과 기대가 모였다. 신작의 트레일러를 본 첫인상은 신선했다. 실제 일본 역사 속에...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7
40
-
대만 진출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일본 서비스도 시작
엑스엘게임즈가 국내와 대만 등에서 서비스 중인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이하 다크게이머)’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크게이머는 일본 현지에서 밸로프의 자회사인 GOP를 통해 지난 3월 서비스 진행을 예고한 바 있고, 4월 10일((수)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해왔다. 소설 달빛조각사의 원작 IP를 활용한 MMORPG 게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원작...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5
-
넥슨 '히트2', 17일 일본 서비스 돌입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PC MMORPG '히트2'가 일본 정식 서비스를 17일 시작했다. 히트2는 일본 서비스명 'HIT: The World'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최초 개설 서버는 15개로 정해졌다. 넥슨은 '히트2'의 일본 출시를 기점으로 권역 확장을 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7
3
-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일본 추가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1일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일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연'의 네 번째 결속 지역으로 선보이는 '일본 – 속삭임 마을'은 85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다양한 요괴들이 등장하는 백귀야행 콘셉트의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신규 사냥터들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1
-
주인공은 닌자? 어크 신작, 내년 3월 중 발매 예고
매너리즘에 빠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그 기사회생의 한 수가 될 수 있을까. 유비소프트는 2023-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일본을 배경으로 한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레드'의 대략적인 출시일을 공개했다. 다음 회계연도인 2024년 4월에서 2025년 3월 중 발매한다는 소식이다. 다만, 아직도 게임에 대한 이렇다 할 소식이 공개되지 않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9
11
-
日 로스트아크, 3월 20일 서비스 종료
'로스트아크'의 일본 서비스가 오는 3월 20일을 끝으로 종료된다. 2020년 9월 서비스 개시 후 4년을 채우지 못하고 일본 시장을 떠나게 되는 셈이다. 일본 로스트아크를 서비스 중인 일본 피망의 로스트아크 운영팀은 금일(17일), 로스트아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종료 결정 소식을 알리는 공지글을 게시했다. 공지에는 향후 지속적으로 만족할만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7
323
-
日 검찰, 쿄애니 방화 사건 피고에 '사형' 구형
교토 애니메이션 방화 사건의 피고인 아오바 신지에게 사형이 구형됐다. NHK를 비롯한 일본 언론은 오늘(7일) 오전 교토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이 교토 애니메이션(이하 쿄애니) 방화 사건 피고인 아오바 신지에게 사형을 구형했다고 보도했다. 교토 애니메이션은 1981년 일본 교토에서 설립된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최초 채색 전문 회사로 시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7
1
-
[외길 시리즈#6] 10년 째 왼쪽으로 걷는 중, 공포외길 ImCyan과 '이은날'
'외길 시리즈'에서는 급변하는 세태와 외부 환경에 굴하지 않고, 오직 자신들의 철학에 의거하여 우직하게 외길을 걷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봅니다. 이번에도 동인 게임의 하위분류로 구분되며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일본의 인디 업계를 조명했습니다. 여섯 번째로 만나본 개발자는 지난 2009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공포 게임 외길을 걷고 있는 인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6
7
-
일본 최대의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3' 23일 개막
한편, 세덱은 기본적으로 사전등록 후 수강 신청 절차를 마친 이들만 강연을 청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컨퍼런스이나, 일부 강연들과 기조 강연의 경우 세덱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가 무료로 공개된다. 일본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를 조금이나마 가깝게 경험해보고 싶다면 세덱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무료 강연 정보를 확인해보길 바란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3
-
'오타니 룰' 적용, 컴투스 'MLB 9이닝스 라이벌' 일본 앱스토어 1위
컴투스 야구 게임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이 10일 일본 애플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다.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애플앱스토어가 주류 시장이다. 일본에서 ‘MLB 9이닝스 라이벌’은 매출 순위도 글로벌 출시 첫날인 5일 스포츠 게임 부문 35위로 출발해, 현재 4위까지 상승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출시 다음 날인 6일 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0
-
e스포츠, 2026년 아시안게임에서도 정식종목 채택
e스포츠가 2026년 일본에서 개최되는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서도 정식 메달 종목에 포함됐다. 10일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는 아이치-나고야 아시안 게임 조직위원회가 지난 8일 방콕에서 열린 총회를 통해 e스포츠의 정식 종목화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AESF는 "책임감 있게 이 결정을 환영한다"라며 "이번 결정은 기존 스포츠계에서 e스포츠의 중요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0
30
-
일러스트, 대사 전부 AI가 만든 모바일 육성 게임
게임 업계에 있어서 AI는 뜨거운 감자다. 특히 가장 적극적으로 쓰이는 그림 AI의 경우 많은 유저들이 거부감을 드러내고 있다. 그림의 퀄리티를 떠나서 그림 AI를 활용했다는 것만으로도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정도다. 그런 가운데 이러한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게임이 등장했다. 일본의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아이돌 가챠 컬렉션'이 그 주인공이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4
19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15일 일본 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일본 시장에 6월 15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 '오딘'의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캐릭터 이름과 서버를 선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
오딘: 발할라 라이징, 6월 일본 출시 확정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일본 출시를 앞두고 현지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일본 도쿄 시부야구에 위치한 크로크 프라임 스튜디오(CROAK Prime Studio)에서 진행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오딘'의 일본 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8
1
-
올해 테마는 부활, 'CEDEC' 8월 23일 개최 결정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CEDEC 2023(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 이하 세덱) 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세덱 2023 개최 일자는 오는 8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3일간으로 결정됐다. 세덱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 측은 오랫동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3
-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올해도 국내에서 열린다
올해 일본에서 열릴 예정이던 한중일 e스포츠 대회가 국내에서 열리게 됐다. 일본 측 사정에 따라 우리나라가 대신 주최 및 주관하기로 했다. 6일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일본e스포츠연맹이 행사를 주최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해왔다"라며 "이에 우리나라가 대신 주최하기로 했고, 현재 장소와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중일 e스포츠 대회는 한국, 중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6
-
너무 잔인했나? '칼리스토 프로토콜' 日 발매 무산
온갖 기상천외한 데드씬으로 화제를 모았던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 그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으로서 그 못지않은 데드씬을 보여줄 예정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일본 발매가 무산됐다. 한국의 게임물관리위원회에 해당하는 CERO로부터 심의를 받는 데에 실패한 것이 그 원인이다. CERO가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심의를 거부한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27
15
-
일본의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 뱃놀이, '리얼 VR 피싱'
평소 기회가 되면 꼭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활동이 있습니다. 바로 '낚시'입니다.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자연과 1:1로 승부를 겨루는, 그야말로 남자들의 스포츠가 아닐까 하는 선망의 마음이 있었거든요. 이러한 마음을 품고 있으면서도 언제나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만 그쳤던 이유는, 살아있는 물고기를 만지고, 잡는 행위 자체에 막연한 공포심을...
게임소개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02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