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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IMC 2025' 개최
중앙대학교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가상융합대학이 공동 주최하는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mersive Media and Content 2025)'가 금일(14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됐다. 실감미디어 기술과 콘텐츠의 최신 동향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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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실감미디어 기술과 콘텐츠의 최신 동향, IMC 2025
1월 14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중앙대학교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가상융합대학이 ‘Advancements and Transformations in Immersive Media and Content’를 주제로 개최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실감미디어 전문가들이 참여, 실감미디...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김규만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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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고 역동적인 베트남, XR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할 것"
1월 14일 진행된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mersive Media and Content 2025) 마지막 강연은 도 트룽 안 베트남 과학기술경영국제협력부 차장의 '베트남 XR 사업 및 교육 현황'에 대한 내용이 이어졌다. VR과 AR, MR을 모두 아우르는 확장 현실(XR)은 최...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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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기술, 중요한 건 '즐거움'이었다
솔즈베리 대학교 정보시스템 및 운영 관리학 교수 차훈상(Hoon S. Cha)는 금일(14일)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mersive Media and Content 2025)를 통해 가상 현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가상현실(VR)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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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윈, 의료 혁신의 중심 될 것"
금일(14일) 진행된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mersive Media and Content 2025)'에 연사로 참가한 강은경 카카오헬스케어 이사는 실감 미디어기술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활용 가능성에 대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현대 의료 시스템이 디지털 기술과 AI를 활용해 빠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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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게임 시장이 바라보는 실감형 미디어의 미래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mersive Media and Content 2025)에 강연자로 초빙된 마커스 윔커 교수는 독일 게임 시장의 간단한 개요와 함께, 독일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실감형 미디어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는지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했다. 이미 많은 이들이 알고 있듯, 독...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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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작'의 발전에서 찾아보는 XR 게임의 잠재력
게임의 트랜스 미디어성은 영화나 티비가 가지고 있는 것과 살짝 다르다고 전한 그는 마작의 변천사에 따라 달라진 특성을 소개함과 동시에, 혼합 현실(XR) 플랫폼이 가져올 특성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그의 발표를 요약하면, 물리적인 마작은 상대와 마주보고 플레이하고, 패를 서로 섞기도 하며 사회적인 맥락이 발생해 왔다. 그러나, 자동으로 패...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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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정현 학장, "기후 위기, 가상 융합 기술 활용할 적기"
금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된 '실감 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5(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mersive Media and Content 2025)'에서, 위정현 중앙대학교 가상융합대학 학장이 가상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후 위기 해결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가상 기술을 기반으로 환경 위기 해결 위한 한국과...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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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착오 횟수 빠르게 늘리는 생성형 AI, 성공 확률 높인다"
키요시 신 대표는 이처럼 아직 생성형 AI를 전면적으로 게임 내 주요 에셋으로 활용하는 것 대부분은 인디 게임에 그친다고 전하며, 아직까지는 생성형 AI에 대한 호불호가 적잖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과거, 승리의 여신 : 니케를 서비스하는 시프트업이 생성형 AI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다고 밝혔을 때 일본 이용자들 사이에서 거센 논쟁이 일어났던...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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