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컨콜]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대표이미지] 일 시: 2024년 5월 10일(금) 09:0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이사, 컴투스 플랫폼 최석원 대표이사, 김동희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 컴투스홀딩스 2024년 1분기 실적 요약 ▣ 2024년 1분기 실적(연결) - 매출 458억 원(전기 +42.6%,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0
-
[컨콜] 크래프톤, 설국열차 콘셉트 서바이벌 게임 준비중
- 2024년 1분기 매출 6659억 원(전기 +24.6%, 전년 +23.6%) ㄴ PC 매출 2437억 원(전기 +45.8%, +전년 36.5%) ㄴ 모바일 매출 4023억 원(전기 +17.4%, 전년 +15.5%) ㄴ 콘솔 매출 115억 원(전기 -34%, 전년 +58.5%) ㄴ 펍지의 강력한 IP 파워로 PC, 모바일, 콘솔 성장 기반 역대 최고 분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8
-
[컨콜] 중국보다 글로벌? 위메이드 "미르5, 북미 성공이 목표"
- 2024년 1분기 매출액 1,613억 원(전기 +38%, 전년 +72%) ㄴ 게임 1,522억 원 > 블록체인 59억 원 > 라이선스 10억 원 순 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 성장 이끌며 전분기 대비 뚜렷한 실적 개선 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 571억 원 (일평균 29억 원) 기록 ㄴ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 ㄴ 나이트 크로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8
7
-
하이브IM, 자체개발 포함 신작 3종 준비 中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HYBE)'의 게임 부문 자회사 '하이브 IM(HYBE IM)'이 3종의 신작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5월 2일 진행된 하이브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밝혀졌다. 하이브IM은 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였던 수퍼브(Superb)를 하이브가 흡수합병하면서 새롭게 만들어진 게임 개발사로, 하이브가 전체 지분의 85%를 보유하고 있다. 하이브...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03
11
-
[컨콜]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연내 글로벌 서비스 예정
일 시: 2024년 2월 15일(수) 09:0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이사, 컴투스 플랫폼 최석원 대표이사, 김동희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3년 실적 발표 ■ 컴투스홀딩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연결) 요약 - 4분기 연결 영업수익 214억 원(-31.4% YoY, -57.4% Q...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5
1
-
[컨콜] 카카오게임즈, 3년 연속 연매출 1조원 돌파
일 시: 2024년 2월 8일(목) 10:00 ~ 11:00 참 석: 카카오게임즈 조혁민 CFO, 한상우 CS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3년 4분기 및 2023년 연간 실적,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등 ■ 카카오게임즈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연간 매출 1조 241억 원(- 11% YoY), 영업...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8
3
-
[컨콜] 엔씨소프트, 더 이상 출시 연기는 없다
리니지M은 유저친화적 운영을 지속하며 출시 6년이 지났음에도 국내 최정상 게임 입지 유지 리니지M, 콘텐츠 및 서비스 운영을 더 고도화하여 라이브 사이클 지속 확대 리니지W와 리니지2는 치열한 모바일 MMORPG 경쟁 환경 속에서도 유저 복귀 활성화 리니지W와 리니지2, 4분기에 각각 2주년, 4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하락세 일단락 짓고 안정적 성과 기대 데이터센터 설비 증설에 따라 서버 등 상각비 증가, 데이터센터 설비 교체에 따라 기타 소모품비 증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9
45
-
[컨콜] NHN, "2024년 신작 6종,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
일 시: 2023년 11월 9일(수) 9:00 참 석: 정우진 CEO, 안현식 CFO, 외 계열사 대표 3인 발표내용: NHN 2023년 3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NHN 2023년 3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NHN 2023년 3분기 매출 5,715억 원 (전기 +3.6%, 전년 +9.4%) -게임 부문 3분기 매출 1,10...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9
1
-
[컨콜] 컴투스홀딩스, "AAA급 웹3 게임 개발 중"
일 시: 2023년 11월 8일(수) 16:00 참 석: 정철호 대표, 최석원 대표, 김동수 IR실장 외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3년 3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컴투스홀딩스 2023년 3분기 실적 요약, 매출 요약 - 2023년 3분기 매출 495억 원 (YoY 53.9%↑, QoQ 44.0%↑) ㄴ신작 ’제노니아:크로노브레이크’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8
-
[컨콜] 컴투스,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집중한다
일 시: 2023년 11월 8일(수) 10:30 참 석: 이주환 대표, 남재관 경영전략부문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최원준 최고재무관리자, 김동희 IR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3분기 실적 및 향후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컴투스 2023년 3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2023년 3분기 연결 매출액 1,867억 원(전기 +1...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8
1
-
[컨콜] 카카오게임즈, 내년 게임스컴서 아키에이지2 선보인다
일 시: 2023년 11월 8일(수) 09:00 참 석: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이사, 조혁민 CF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3년 3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카카오게임즈 2023년 3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3분기 매출 2,647억 원 (전기 -2.4%, 전년 -13.7%) ㄴ경기회복 불확실성에 따른 비게임 부문 주...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08
16
-
[컨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이익보다 성장이 먼저"
성장이 먼저입니다. 이익은 그다음입니다. 미래를 위해서 투자하지 않으면 지금도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진정한 도전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구축해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레벨의 회사, 완전히 다른 레벨의 이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그러한 목표를 위해 계속 노력해 왔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8
17
-
[컨콜] 크래프톤, 2026년까지 신작 32개 이상 낸다
2023년 3분기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4,503억 원, 영업이익 1,893억 원, 당기순이익 2,11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각각 16%, 44% 증가했으며, 전년동기대비 역시 각각 4%, 31% 증가했다. 크래프톤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 3,760억 원,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037억 원으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7
24
-
[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최신 플레이, 게임스컴에서 공개"
2분기 검은사막 매출은 일부 약세를 보였다. 국내에 먼저 선보인 아침의 나라를 글로벌에 선보이며 해외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메타크리틱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한국 RPG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해당 콘텐츠를 2분기 말에 출시함에 따라, 해당 실적은 3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초에 개최한 유저 행사를 기점으로 글로벌 전역에서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장기 흥행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0
33
-
[컨콜] 컴투스홀딩스 "3분기부터 게임사업 흑자 전망"
일 시: 2023년 8월 3일(목) 09:00 참 석: 정철호 대표, 최석원 대표, 김동수 IR실장 외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컴투스홀딩스 2023년 2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2분기 매출 323억 (전기 -11.2%, 전년 +12.0%) ㄴ관계기업투자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03
3
-
[컨콜] "아키에이지2, 싱글플레이 강조된 MMORPG"
일 시: 2023년 8월 2일(수) 09:00 참 석: 조계현 대표, 조혁민 CF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카카오게임즈 2023년 2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2,711억 원(전년 -20%, 전기 +8.8%) - 모바일 게임 매출 1,719억 원(전년 -19.3...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2
54
-
[컨콜] 컴투스, "신작 4종으로 게임 분야 역대 최대 매출 기대"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10:30 참 석: 이주환 대표, 김동수 상무 및 컴투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및 전략 ■ 컴투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1,927억 원 (전분기 -5.7%, 전년 +44.5%) ㄴ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흥행 성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5
-
[컨콜] 제노니아, "컴투스 그룹 사업역량 총집결한 MMORPG"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09:00 참 석: 이용국 대표, 남궁곤 이사 등 컴투스홀딩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및 전략 ■ 컴투스홀딩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영업수익 364억 원 (전분기 +16.8%, 전년 +51.3%) ㄴ관계기업투자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16
-
[컨콜] 크래프톤 "신작 파이프라인, 24개 대기 중"
일 시: 2023년 5월 9일(화) 16:00 참 석: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크래프톤 2023년 1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5,387억 원(전기 +13.7%, 전년 +3%) ㄴPC 고성장과 모바일 성수기 효과로 전분기 대비 견조한 성장 ㄴPUBG PC가 성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21
-
[컨콜]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오딘' 日 진출, 3분기 '아레스' 런칭 예고
일 시: 2023년 5월 3일(수) 09:00 참 석: 조계현 대표, 조혁민 CF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카카오게임즈 2023년 1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2,492억 원(전기 +5.7%, 전년 -6.5%), 영업이익 113억 원(전기 +26.6%,...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3
8
-
[컨콜] 위메이드 "미르4, 미르M 중국 진출 준비 중"
▣ 매출 요약 ● 위메이드 - 연간 매출 4,586억 원(+37%), 영업손실 806억 원(적자전환), 당기순손실 1,239억원(적자전환) - 4분기 매출 1,103억 원(전기 +2%, 전년 -13%), 영업손실 244억 원(적자축소), 당기순손실 126억 원(적자전환) ㄴ 연간 매출은 '미르4' 글로벌과 '미르M' 국내 출시 등 영향으로 전년 대비 37%...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5
7
-
[컨콜] '적자전환' 펄어비스, "붉은사막 하반기 개발 완료할 것"
일 시: 2023년 2월 14일(목) 08:00 참 석: 허진영 CEO, 김경만 CBO, 조석우 CFO 발표내용: 펄어비스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펄어비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및 신작 출시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3860억 원(-4.4%), 영업이익 166억 원(-61.4%), 당기순손실 411억원(적자전...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2-14
73
-
컴투스홀딩스 4분기 실적발표, 'XPLA'생태계 확장 준비
일 시: 2023년 2월 10일(수) 10:3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이용국 대표이사, 컴투스 송재준 대표, 정철호 재무관리실장, 김동수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2년 실적 발표 ■ 컴투스홀딩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 요약 - 4분기 영업수익 392억 원(전기 +21.8%, 전년 +15.3%)...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0
-
[컨콜] 2종의 '천억 게임' 기대, 컴투스 2022 4분기 실적
일 시: 2023년 2월 10일(수) 09:00 참 석: 송재준, 이재환 대표 등 컴투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컴투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7,174억원(+28.4%), 연간 영업이익 -166억원(적자전환), 당기순이익 -94억원(적자전환 ㄴ서머...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0
4
-
[컨콜] 엔씨 "TL 상반기 출시, 그외 신작 4종 대기 중"
일 시: 2023년 2월 9일(목) 08:00 참 석: 이장욱 전무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엔씨소프트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2조 5,718억 원(+11%) ㄴ역대 최대 규모 매출 기록 - 4분기 매출 5,479억 원(전기 -9%, 전년 -28%), 영업이익...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09
52
-
[컨콜] "나 혼자 레벨업 하반기 런칭 계획" 넷마블 2022년 4분기 실적발표
일 시: 2023년 2월 9일(목) 09:00 참 석: 권영식 대표, 도기욱 대표, 이승원 글로벌 부문 대표 발표내용: 넷마블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넷마블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2조 6734억원(+6.6%) ㄴ해외 매출 누적 2조 2483억원, 해외 매출 비중 84% - 4분...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2-09
4
-
[컨콜] "눈마새 개발에 파크라이 디렉터 영입" 크래프톤 22년 4분기 컨콜
일 시: 2023년 2월 8일(수) 16:00 참 석: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크래프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1조 8,540억원(-1.7%) ㄴ배그 모바일 BGIM 지역 밴 등 대내외적인 불안한 상황에도 불가하고 전년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8
26
-
[컨콜] "아키에이지 워, 3월 중 런칭" 카카오게임즈 2022년 4분기 실적발표
일 시: 2023년 2월 8일(수) 09:00 참 석: 조계현 대표, 조혁민 CF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카카오게임즈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1조 1477억원(+ 13.3%) ㄴ역대 최대 규모 매출 기록, 2019년 이후 연속 성장 - 4분기 매출 235...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14
-
[컨콜]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 누적 매출 3조원 넘었다
금일(11일), 컴투스 그룹은 컴투스 및 컴투스 홀딩스의 2022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는 3분기 실적의 현황과 함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및 '안녕, 엘라' 등의 신작 런칭 및 서비스 현황, 그리고 향후 사업 계획 등이 소개되었으며, 지난 컨콜에서 소개했던 컴투버스의 사업 준비 계획 및 XPLA를 비롯...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1
1
-
[컨콜] 엔씨소프트의 비전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대중화"
엔씨소프트가 11일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는 홍원준 CFO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하였으며, 3분기 매출 및 주요 게임 현황, 하반기 출시 신작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일 시: 2022년 11월 11일(금) 09:00~10:00 참 석: 홍원준 CFO, 이장욱 IR 실장 발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61
-
[컨콜] 컴투스 그룹 XPLA, 게임-미디어 특화 메인넷 만든다
금일(11일), 컴투스와 컴투스 홀딩스는 자사의 2분기 매출 및 사업 전략을 발표하는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는 2분기의 실적 발표와 더불어 개발중인 신작들의 소개와 미래 사업전략 등이 소개됐다. 컴투스는 준비중인 메타버스플랫폼 '컴투버스'를 강조하는 한편 XPLA 등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전략을 강조하였으며, 컴투스 홀딩스 역시 주요...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