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아나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기대작인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METAL GEAR SOLID Δ: SNAKE EATER)'를 2025년 8월 28일 정식 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
■ 오리지널 매력은 그대로, 현대에 맞춰 다양한 요소가 진화

이번 작품은 2004년에 발매된 '메탈 기어 솔리드 3: 스네이크 이터'를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원작의 스토리와 캐릭터, 음악 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하드웨어에 맞춰 다양한 요소가 진화했다. 특히 언리얼 엔진 5를 채택해 정글, 숲, 늪지대 등 광활한 스테이지를 고밀도의 디테일로 표현했다.
캐릭터의 피부 주름, 모공, 홍채 등 미세한 부분까지 현실적으로 구현해 몰입도를 높였다. 전투 시에는 옷의 찢어짐, 멍, 탄흔 등이 실시간으로 주인공 '스네이크'의 몸에 나타난다. 옷은 교체할 수 있지만, 몸에 생긴 상처는 남기 때문에 이용자의 플레이에 따라 스네이크의 모습이 달라진다.
■ 새롭게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옵션 추가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는 원작과 같은 플레이 감각을 선호하는 이용자를 위한 '탑뷰 시점'과 더불어, 신규 이용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3인칭 시점'을 추가로 도입했다. 이를 통해 더욱 직관적인 조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작에 수록됐던 다양한 특전과 새로운 게임 모드도 제공된다. '스네이크 대 몽키(SNAKE VS MONKEY)' 미니 게임 모드가 최신 기술로 리메이크됐으며, '시크릿 시어터' 수집 요소에는 새로운 영상이 추가됐다.

새로운 온라인 모드인 '폭스 헌트(FOX HUNT)'도 도입된다. 이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특징인 '은신'과 '생존' 요소를 활용한 멀티플레이어 모드다.
■ 한정판 '프리미엄 팩' 등 다양한 에디션 판매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는 8월 28일 플레이스테이션 5(PS5)로 발매되며, 스탠다드 에디션 외에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된 '택티컬 에디션'과 한정판 '프리미엄 팩'이 함께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게임 본편과 더불어, 조기 구입 특전으로 게임 내 유니폼인 White Tuxedo와 핀 뱃지 2종이 제공된다.
택티컬 에디션은 스탠다드 에디션 구성품에 더해 게임을 좀 더 즐길 수 있는 Sneaking DLC Pack이 동봉된 에디션으로, Sneaking DLC Pack에서는 유니폼 6종(배틀 드레스 PW ver./스니킹 슈트 PW ver./악어 슈트/네이키드(우드랜드)/네이키드(탄약벨트)/골드), 페이스 2종(안경/선글래스), 장비품 2종(케로탄 가면/가코 가면)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팩은 메탈 기어 팬들을 위한 한정판으로 택티컬 에디션에 더해, 더 보스와 스네이크의 싸움을 오마주한 스네이크의 흉상 피규어인 Snake ELITE BUST, 메탈 기어 솔리드의 각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13곡이 수록된 레코드 판인 Original Vinyl Soundtrack※, FOX 부대장을 형상화한 자수 와펜인 FOX Patch에 발매 당시의 패키지를 오마주하여 디자인된 스틸 북 케이스 Exclusive SteelBook® Case까지 메탈 기어 팬들을 위한 다양한 구성이 되어 있다.
※ 아날로그 레코드 재생 환경이 마련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별도로 수록곡 데이터를 입수할 수 있는 다운로드 코드 특전도 포함
사전 예약은 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마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