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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2025년 문체부, 콘솔&인디게임 지원예산 60% 증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2025년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콘솔 및 인디게임 지원을 확대하고,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 저지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올해 콘솔, 인디게임 지원 예산을 작년 120억 원에서 194억 원으로 늘리고,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에 따라 게임을 영상, 웹툰과 함께 핵심 콘텐츠 분야로 육성할 계획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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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유정 의원 대표발의 '콘텐츠산업진흥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더불어민주당 강유정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대표 발의한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콘텐츠산업진흥법 개정안'이 31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콘텐츠산업의 공정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2011년 설립된 정부 산하 기구다. 게임, 도서,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사업자 간 분쟁이나 사업자와 이용자 간의 분쟁 조정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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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포니아 주, "임의로 사라지는 디지털 콘텐츠에 '구매'라 못 써"
캘리포니아 주에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및 소유권을 더 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지난 24일 게임, 영화, 음악, e북 등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소비자 보호 법안인 AB 2426에 서명했다. 해당 법안은 디지털 스토어에 판매되는 미디어가 제약 없이 액세스할 수 없을 경우 '구매' 혹은 이와 비슷한 용어를 사용하는 금지하는 법안...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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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놓치면 손해 보는 일일 콘텐츠, "경험치, 아티팩트, 마정석까지!"
게임 안에는 하루에 정해진 횟수만큼 수행 가능한 필수 콘텐츠들이 있고, 이런 콘텐츠들은 경험치, 명성, 재료, 아티팩트, 마정석 등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꾸준한 참여가 중요하다. 대표적인 일일 필수 콘텐츠는 게이트 및 채굴,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일간 미션, 활동 지원금이 있으며, 이외에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한 콘텐츠로 헌터 기록실, 성장...
게임뉴스 | 기자: 송철기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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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K-게임에도 프리미엄 라벨을 붙일 수 있을까
K-pop(K팝), K-영화, K-드라마, K-웹툰까지. 'K'는 여기저기 온갖 콘텐츠에 마법처럼 달라붙는다. 자가복제되는 표현의 익숙함. 아니 그 지겨움은 비단 우리만이 아니었나 보다. BTS RM과 인터뷰한 스페인 언론 El Pais는 'K-pop이라는 수식어가 지겹지 않으냐'라고 그에게 물었다. 무례한 물음이라는 보도도 많았지만, 콘텐츠를 소비하는 우...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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