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스타(YOSTAR)는 금일(7일),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와 일본의 인기 만화 '던전밥'이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 '테라밥'이 오는 3월 10일 오후 16:00부터 개방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는 기간 한정 개방 이벤트로, 던전밥 콘텐츠로 꾸며진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오퍼레이터, 한정 헤드헌팅, 프로모션 보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콜라보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메인 스테이지 1-10만 클리어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만화 던전밥 속 주인공 파티인 '라이오스 파티'의 구성원 네 명이 명일방주의 신규 오퍼레이터로 추가된다. 라이오스는 5성 가드로, 칠책은 5성 뱅가드, 마르실은 6성 캐스터가 됐다. 5성 디펜더인 센시는 이벤트 보상 오퍼레이터로 배포된다.

이벤트 한정 헤드헌팅으로 얻을 수 있는 캐릭터 중 '칠책'은 1스킬의 잠재력이 높아 앞서 공개된 중국 서버에서 필수로 가져가야 하는 성능픽으로 평가받았고, 유일한 6성 오퍼레이터인 마르실 역시 필수까지는 아니나 고성능 스킬셋을 보유한 준수한 캐릭터라는 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던전밥 콜라보를 기념하여 기간 한정 출석 이벤트, 마르실의 의상 컬렉션 '테라&여행자' 한정 판매, 던전밥 프로필 패키지 판매 등 다양한 한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요스타는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명일방주 X 던전밥' 콜라보 이벤트 예고 PV 영상을 공개했다. 명일방주에 등장하는 감염 생물인 원석충을 활용하여 요리를 만드는 내용으로, 던전에 서식하고 있는 몬스터를 잡아 맛있는 한 끼를 만든다는 만화 던전밥의 주제를 명일방주에 맞춰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명일방주에 찾아온 또 하나의 아방가르드한 콜라보, '명일방주 X 던전밥' 이벤트는 오는 3월 10일부터 인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