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레니우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드코어 MMORPG 'I9: 인페르노 나인'이 네이버웹툰 인기작 '나 혼자 만렙 뉴비'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한 달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웹툰 주인공 강진혁이 'I9: 인페르노 나인' 세계로 이동하며 시작된다. 강진혁은 성녀 테레사 드 로렌시아와 흡혈귀 진조 엘리스 폰 아타락시아 등 웹툰 캐릭터들과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콜라보 콘텐츠는 매일 출석 체크 시 보상을 얻는 '콜라보 출첵', 총 183회 뽑기를 지원하는 기념 이벤트, 일일 수집 미션 완료 시 콜라보레이션 카드팩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카드'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카드팩에서 얻는 6종의 카드를 한 세트 완성하면 '나 혼자 만렙 뉴비' 전용 탈것 '고구마'와 흡혈귀 엘리스 캐릭터 펫이 활성화된다. 중복 카드는 분해하여 교환 아이템으로 바꾸고 상점에서 다른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친구에게 카드를 선물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특정 미션 달성 시 패스 등급이 상승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콜라보 패스'도 운영된다. 패스는 총 3단계 등급으로 나뉘며, 무료 및 유료 활성화가 가능하다. 유료 패스 구매 시 '발키리 성녀 테레사' 캐릭터가 특전으로 주어진다.
이 외에도 매일 갱신되는 주문 중 한 글자를 모아 친구 또는 다른 이용자와 협력하여 조합을 완성하면 특별한 보물 아이템을 받는 '봉인 해제' 이벤트도 마련됐다.
'I9: 인페르노 나인'은 중세 북유럽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바일 하드코어 MMORPG다. 전설 속 세계수 이그드라실과 신의 불꽃을 둘러싼 서사를 다루며, 이용자는 이그드라실에 선택된 '각성자'로서 평화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경험한다.
이 게임은 최신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최대 1,000명 이상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PVP 전장, 다대다 경쟁, 대규모 공성전 등 치열한 전투 콘텐츠를 중심으로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쟁 콘텐츠를 선호하는 하드코어 MMORPG 이용자층에 특화된 PVP 콘텐츠를 선보여 지난 2월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3위,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2만 명을 달성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다.
'I9: 인페르노 나인'과 '나 혼자 만렙 뉴비'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