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한국 게임의 숨은 조력자, 대만 퍼블리셔 '디김'
대만의 대표 퍼블리셔 '디김'은 '게임의 문화화'를 모토로 한국 게임을 유통하며 입지를 다졌다. 엠게임의 '귀혼M'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2025년에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입증했다. 디김은 단기 성과보다 파트너십을 중시하며, 한국 게임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해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을 책임지는 파트너로서 2025년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적 대응 체계를 재정비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0
-
[크리틱] 메타포의 힘, 2024년 최고의 퍼블리셔는 '세가'
메타크리틱이 2024년 최고의 게임 퍼블리셔 순위를 발표했다. 세가가 '메타포: 리판타지오'(94점)등 흥행으로 1위를 차지, 캡콤이 2위, 악시스 게임즈가 3위를 기록했다. 소니는 4위, 닌텐도는 22위였다. 캡콤은 '몬스터 헌터 와일즈'로 2025년을 기대케 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06
-
넷마블, 2024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13위 차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1
-
[기획] 인디 게임 홍수 시대, '퍼블리셔'로 취향 찾기
게임 개발에 활용되는 툴이 발전을 거듭하고, 이에 따라 개발의 진입 장벽도 비교적 완화된 오늘날. 게이머인 우리에게는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로 무장한 인디 게임들을 접할 기회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너무나'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PC 플랫폼의 대표적인 '스팀'만 하더라도 하루에 수십 개의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신작 게임을 한 눈에 볼 수...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2-02
-
넷마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9위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난 2022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의 ‘2023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9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8
-
data.ai, 2023년 전 세계 상위 50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 공개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2023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를 발표하며 지난 2022년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 합산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0개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공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data.ai의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op Publisher Awards)는 전 세계에서 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