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에게도 동료가 필요하다, '원펀맨: 월드'

동영상 | 박광석, 강승진, 윤서호 기자 | 댓글: 6개 |



만화 '원펀맨' IP를 활용하여 개발되고 있는 또 하나의 신작 게임이 이번 차이나조이 2023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바로 국내에선 '타워 오브 판타지'의 퍼블리셔로 잘 알려진 퍼펙트월드의 신작, '원펀맨: 월드'다.

'원펀맨: 월드'는 원작 만화에 등장하는 여러 히어로 캐릭터 중 3인을 골라 3인 1조의 팀을 만들고, 전국 각지에 출몰한 괴인들을 막기 위해 출동한다는 내용을 다루는 액션 RPG 장르의 게임이다. 턴제 RPG나 캐릭터 수집형 RPG로 출시되어 영웅들의 스킬 연출을 그저 감상하는 것에 그쳤던 기존의 원펀맨 게임들과 달리, 개성 넘치는 기술들을 보유한 여러 히어로들을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캠페인을 통해 원작 속 이야기를 따라가며 스토리를 즐길 수도 있고, 다른 히어로 파티와 힘을 합쳐 괴인을 토벌하는 멀티 플레이 콘텐츠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는 모든 임무가 모이는 히어로 지부에서 처리할 미션을 수주하고, 스테이지에 진입할 세 명의 히어로로 팀을 꾸린 후 전투에 진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으로 구성된 세 명의 캐릭터는 한 화면에 함께 등장하여 싸우지만,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는 하나로 제한되는 것으로 보인다.

전투 화면에서는 적의 공격을 피하기 위한 회피 버튼이 따로 할당되어 있고, 히어로마다 세 개의 고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차이나조이 시연 빌드에서는 A급 히어로 이나즈맥스를 조작할 수 있었으며, 팀 구성원으로는 같은 A급 히어로 황금볼과 스마일맨이 편성됐다. 시연빌드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타마, 제노스, 타츠마키, 탱글탱글 프리즈너, 아토믹 사무라이 등 원작 속 S급 히어로들도 다수 등장할 것으로 예고된 바 있다.

퍼펙트월드는 2023년 연내에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원펀맨: 월드'의 중국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