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궤적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하늘의 궤적 시리즈. 그 하늘의 궤적을 리메이크한 '하늘의 궤적 the 1st' 한국어 버전의 최신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한 정보는 수첩과 리메이크된 공방 도시 차이스, 그리고 캐릭터 소개 등이 담겼다.
■ 수첩 시스템 소개
'하늘의 궤적 the 1st'에는 의뢰(퀘스트)의 상세한 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되는 '유격사 수첩'과 전투 상대의 정보가 등록되는 '전투 수첩', 요리 제작이 가능한 '요리 수첩' 등 모험에 도움이 되는 여러 수첩 기능이 들어가 있다.

'유격사 수첩'은 의뢰 상세 정보와 스토리 진행 상황을 자동 기록하며 , 의뢰 달성 후 사진과 에스텔의 코멘트가 추가된다.

'전투 수첩'은 적 격파 또는 스턴 시 적 정보가 자동 등록되며 , 기본 스테이터스, 약점 속성, 드롭 아이템 등을 확인하여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요리 수첩'에는 에스텔 일행이 먹은 요리가 기록되고 , 식재료를 소비해 요리 제작이 가능하다. 요리 제작 시 파티 능력 상승 등 특수 효과가 발생하며 , 일부 요리 제작 시 어레인지 레시피를 얻을 수도 있다.

'서적 열람' 기능을 통해 게임 내에서 획득한 '리벨 통신'이나 소설 같은 서적 아이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공방 도시 차이
새롭게 공개된 '공방 도시 차이스'는 리벨 왕국 오브먼트 산업의 중심지로 ,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비행선 랜딩 포트 등 도력 기술이 발달한 도시다. 도시 지하에는 오브먼트 공장이 있으며 , '차이스 중앙 공방'은 최첨단 기술 연구 및 행정을 담당한다.
주변 지역으로는 온천으로 유명한 '엘모 마을', 리벨 왕국군 총사령부인 '레이스톤 요새' , 그리고 차이스시 남동쪽의 고대 유적인 '홍련의 탑'이 존재한다.
'엘모 마을'은 온천으로 유명한 숙박촌으로 동쪽에 있는 칼바드 공화국과의 국경선 부근에 자리한다. 온천 여관 단풍정과 선물 가게 한 군데가 전부인 작은 마을이지만, 탁 트인 노천 온천이 관광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해외에서 재방문하는 손님도 많다고 한다. 거주민 중 동방 출신자의 비율이 비교적 높으며, 건물의 조형과 족자 등의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동방의 향취가 짙게 느껴진다.
'레이스톤 요새'는 발리리아호 남쪽 기슭에 건설된 리벨 왕국군 총사령부다. 보스 북부에 있는 하켄 게이트의 수 배에 달하는 규모로, 수비대장인 시드 소령을 포함한 다수의 병사가 매일 단련하며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10년 전, 리벨 왕국과 에레보니아 제국 사이에 일어난 '백일전쟁'에서, 마지막까지 함락되지 않고 남아있던 이 요새가 리벨 왕국군 반격 작전의 거점이 된 바 있다.
'홍련의 탑'은 차이스시 남동쪽의 광대한 트래토 평원에 위치한 고대 유적이다. 대략 1,200년 전에 건축된 것으로 추측된다. 이름에 걸맞게 불과 홍요석의 색채를 상징하는 모양으로, 탑 내부에 횃불이 타오르고 있으며 홍요석을 사용한 물건이 발견되기도 한다.
■ 캐릭터 소개

'앨버트 러셀 박사'는 리벨 왕국 최고의 도력 학자로 , 차이스 기술 공방 설립과 비행선 발명에 기여한 인물이다.

'키리카 로우란'은 유격사 협회 차이스 지부 접수 담당으로 , 뛰어난 정보 분석력과 상황 판단력을 지녔으며 무술에도 능하다.

'막시밀리안 시드 소령'은 레이스톤 요새의 수비대장으로 , 성실하고 올곧은 인물이며 , 리벨 왕국군 내 최고 수준의 검술과 아츠 실력을 가졌다.

'구스타프 정비장'은 차이스 중앙 공방의 정비장이자 공방선 라이프니츠호의 책임자로 , 장인 기질과 털털한 성격을 지녔다.

닌텐도 스위치 및 플레이스테이션 5 패키지 버전 초회 구입 특전으로 일본에서 한정 배포되는 오리지널 DLC 의상 3종 중 1종이 증정된다. 또한, 초회 구입 특전 및 사전 예약 특전으로 DLC 의상 '에스텔 인형 탈 / 요슈아 인형 탈'이 제공된다.
'하늘의 궤적 the 1st'는 20주년을 맞이한 '궤적' 시리즈의 첫 작품을 풀 리메이크한 것으로, 리벨 왕국을 3D로 재현하고 캐릭터 그래픽을 개선했다. 필드 액션과 커맨드 배틀을 매끄럽게 전환하는 전투 시스템과 다이내믹한 전투 기술 연출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