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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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는 부당" K-GAMES, WHO에 의견서 제출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분류의 부당함을 지적하는 의견서를 세계보건기구(WHO)에 제출했다. WHO는 국가 간 건강 정보를 표준화하고 일관된 데이터 수집/보고/분석을 지원하기 위해 WHO-FIC(WHO Family of International Classifications)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하면 누구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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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3일 개최 확정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3일(수) 부산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게임대상’ 접수는 10월 4일(금)부터...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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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협회 "확률 이슈에 징벌적 손해배상, 적절치 않아"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입증책임 전환'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골자로 하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27일 국회에서 논의된다.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정책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우려 입장을 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는 27일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회(문화소위)를 연다. 개정안이 통과되기 위한 첫 관문이다. 이번 문화소위에서 게임산업법 4건과 e스포츠산업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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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간 연구했지만, 게임이용장애 근거 부족"
흉기난동 원인이 게임중독이라는 검찰, 살인사건 배경에 게임이 있었다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소견 등 게임과 폭력을 연관 짓는 일부 의견이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해외 교수진은 "학계에선 수년 간의 연구 끝에, 게임은 폭력의 원인이 되지 못한다는 합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또한 때때로 질병코드는 과학적 이유가 아닌 정치적 결정에 따라 등록될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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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26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GAMES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향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발전을 목표로 업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물관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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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달디단 자율규제의 쓰디쓴 '뒤통수'
표준국어대사전에서 '잘'하다를 찾았다. 옳고, 바르고, 익숙하고, 충분하고. 긍정적인 뜻이 무려 14가지나 된다. 유저와 국회가 게임법 개정안에 확률 정보를 넣자고 할 때 업계는 말했다. 그동안 자율규제로 잘하고 있었는데 왜 법으로 규제하느냐고. 이제 돌아보니 잘하던 게 맞았다. 잘은 잘인데 국어사전에 그 많은 긍정의 뜻 중에 겹치는 게 없다. 그래, 알아...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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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협회 측, '거래소=청불' 규제 풀어달라 제안
한국게임산업협회 등이 속한 디지털경제연합이 22대 총선을 앞두고 정책제안서를 정치권에 제출했다. 디지털경제현합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인터넷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으로 구성된 범연합이다. 연합이 제안한 게임 관련 정책은 ①자율규제와 사후규제 중심으로 규제 정책 개편 ②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한 게임시간선택제 폐지 ③온라인 게임 본인인증 절차 개선 ④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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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이상헌 위원장, 게임협회에 "이용자 없이 산업도 없다"
강신철 협회장은 "게임물 저작권 개념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 많은 분쟁이 야기되는 거 같다"라며 "기본적으로 기업들이 재산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하는 부분은 존중받아야 한다고 본다"라고 답했다. 이어 "보편적으로 사용 가능한 부분에 대해 악의적으로 사용을 방해하는 행위 또한 중단되어야 한다고 본다"라며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게임물에 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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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강신철 게임협회장 '국감 증인' 채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오는 국정감사에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와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을 증인으로 25일 채택했다.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는 10월 10일 문화체육관광부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하게 됐다.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신청했다. 류호정 의원은 " 과거 국회의원 후보로 나오면서 정의당 IT산업노동특별위원장으로 펄어비스 부당노동행위를 조사했고 근로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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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청년게임인 행사 'SIGN'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023 SIGN을 지원하며 대학생들과 함께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첫 공식 개최되는 2023 SIGN은 7월 28일(금) 10시부터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대관, 강연, 후원 등 다양한 사업 지원을 주관하며 게임 발표와 시연 행사는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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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게임산업 지키기 위한 분투, 협회는 방관 말라"
한국게임학회가 금일(18일), 위메이드의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형사고소 건, 그리고 뒤이어 공개된 한국게임산업협회의 비난 성명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위믹스 사태' 관련 성명서를 내게 된 것은 게임 산업에 두 번 다시 '바다이야기'와 같은 악몽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21년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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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위정현 교수, 게임산업 모욕 중단해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위정현 교수의 최근 활동에 대해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이며 '게임산업 전체를 폄훼하는 행위'라며 이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7일 "게임업계가 국회에 입법 로비를 하고 있다는 근거 없는 낭설이 난무하고 있다"며, "객관적인 근거 없이 무책임한 비방과 의혹을 제기하는 행위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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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 "게임산업, e스포츠산업에 세제지원 필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우리 게임산업, e스포츠산업에 세제지원 혜택이 필요하다고 정부여당에 요청했다. 10일 국민의힘 이용 의원 주최 'K-콘텐츠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제지원 개선방안 정책토론회'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 최승우 국장이 "게임은 콘텐츠 산업 수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라며 "정책 개선을 통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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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국회 본회의 통과
확률형 아이템이 27일 법제화됐다. 이 법이 국무회의를 거쳐 공포되면 유예기간 1년을 가진다. 절차상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할 수는 있지만, 가능성은 극히 낮다. 이미 윤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 기간에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를 담은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제403회 국회(임시회) 제8차 본회의에서 국회의원 0명 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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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AMES, 강신철 협회장 연임
강신철 협회장이 다시 한 번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를 대표한다. K-GAMES는 22일 오후 4시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1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강 협회장을 비롯해 네오위즈, 넥슨코리아, 넷마블,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엔씨소프트, NHN, 웹젠, 위메이드, 카카오 게임즈, 컴투스, 크래프톤, 펄어비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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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언라이트 크로니클, "90년대 JRPG+학원물 감성으로 덕심 공략"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센터에서 대만 최대의 게임축제 '타이베이 게임쇼'가 개최됐다. 1년 중 가장 먼저 개최되는 게임쇼이자, 일본 애니메이션 및 서브컬쳐 문화에 친숙한 대만 시장인 만큼 올해 출시를 앞둔 여러 서브컬쳐 게임들이 유저에게 어필하기 위해 자리잡았다. 혹은 그 시장에 함께 진출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B2B를 운영하는 모습도 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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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실감형 게임사, '지니소프트'
코로나19 유행 이후, 타이베이 게임쇼가 3년만에 본격적으로 B2B 전시관을 오프라인으로 전개했다. 2월 2일부터 3일까지 운영된 그곳에는 대만뿐만 우리나라 그리고 해외의 다양한 인디 및 스타트업들이 파트너를 찾기 위해 참가했다. 엔씨소프트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하고 심사를 통해 5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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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틀크림의 영향을 받은 유니크한 팀, '플레이메피스토왈츠'
타이베이 게임쇼를 주관하는 TCA는 매년 타이베이 게임쇼 첫날, 각 분야에서 최고의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인디 게임 어워드'를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35개국 및 지역에서 170개의 게임이 출품,15개국 28개의 게임이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국내에선 4개 사가 후보로 오른 가운데, 박선용 대표의 터틀크림이 'RP7'으로 베스트 이노베이션을 수상하는 성과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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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과 게임 융복합 IP를 꿈꾸는 애니듀의 '또바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엔씨소프트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스타트업 위드 NC K-GAMES 공동관'을 2월 2일부터 2월 3일 양일간 B2B 전시관에서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 허브가 구축된 지역에서 추천을 받은 기업 중 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다섯 개의 기업이 들어섰다. '또바또'라는 외계인 삼총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IP 확장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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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시장에서 유명 IP와 파트너십까지 이어간 인디 개발사, '온닷'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 타이베이 게임쇼 B2B관에서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했다. 엔씨소프트의 중소기업 상생 활동의 연장선에서 후원을 받아 꾸려지는 이번 부스는 각 지역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의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게임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사가 참여했다. 캐주얼 게임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명 IP를 라이센싱해서 여러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온닷'도 그 중 하나였다.
2018년 설립한 '온닷'은 캐주얼 게임 '킷캣스토리'로 처음 출발했다. 고양이에게 다양한 옷을 입히면서 꾸미고 소품과 함께 배치해서 자신만의 고양이를 만들고 베스트샷을 찍는 간단한 유형의 게임이었지만, 구글 피처드에 오르고 다운로드 수도 50만을 돌파하는 등 예상보다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 뒤로 꾸준히 캐주얼, 특히 옷을 갈아입히고 캐릭터를 꾸미는 유형인 '드레스업' 장르에 집중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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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타트업 게임사, 타이베이 게임쇼 나선다
오는 2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타이베이 게임쇼'에 5개 국내 스타트업 게임사가 공동관을 꾸린다. 1월 30일,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각 지역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의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게임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5개사가 참여하는 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Startup with NC K-GAMES Pavili...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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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2' 17일 개막
금일(17일),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2022'(Gstar 2022)가 개막했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22’은 한국게임산업협회의 주최로,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11월 17일(목)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0일(일)까지 4일 간 개최된다. 올 해 지스타는 지난해와 같이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김수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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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한국게임산업협회 '이사사' 가입 완료
텐센트코리아가 한국게임산업협회에 이사사로 가입했다. 19일 텐센트 관계자는 "국내 게임 산업에 기여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게임산업협회에 가입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전까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회장사를 비워둔 채 부회장사 12곳, 이사사 2곳, 일반사 32곳, 특별회원사 3곳, 준회원사 27곳으로 구성됐다. 게임사와 함께 게임 관련 회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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