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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게임쇼에서 K-게임 9종이 나섰다
문체부와 콘진원은 8월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2025'에 한국공동관을 운영, K-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 9개 중소 게임사가 참가, 352건 이상의 상담을 통해 중국 시장 협력 가능성을 높였다.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열린 중국국제게임개발자대회(CIGDC)에선 5개사가 게임 피칭을 진행했다. 콘진원은 8월 게임스컴, 9월 도쿄게임쇼에서도 한국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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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5년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오는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SKY31) 컨벤션에서 ‘2025년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한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해외 현지 시장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가 현지화 컨설팅, 현지 진출 마케팅, 현지어 번역, 품질보증(QA) 등 필요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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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 "국내 게임산업 매출 23조 원 기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2023년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을 정리한 ‘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지난 14일 발간했다. ◆ 2023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 22조 9,642억 원, 종사자 수 8만 4,970명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게임시장의 성장률 자체는 둔화했지만, 게임산업 규모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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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한국 게임? 재밌으니까 하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7일, '2024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조사는 미국, 일본, 중국 등 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 상위 11개국에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는 브라질, 호주, 튀르키예,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8개국을 포함한 19개국의 한국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보고서에 활용된 조사의 표본 수는 총 97...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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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게임 이용률, 코로나 이후 최저 기록했다
전체 PC 게임 이용률은 61%에서 53.8%로 7%가량 감소했지만, 응답자의 PC 게임 이용 시간은 오히려 2020년 이후 최고치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PC게임을 이용한다고 밝힌 이들은 하루 평균 주중에는 117분, 주말에는 191분 가량 게임을 즐긴다고 밝혔으며, 1회 플레이 기준으로 주중 100분, 주말 160분으로 나타났다. 하루 PC 이용시간을...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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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와 <2024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 2종은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의 노동환경에 대한 심층 분석과 글로벌 게임산업의 정책·법제 동향 분석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사점을 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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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 발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을 활성화하기 위한 보고서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를 31일 발간했다. ◆ 장애인 게임 접근성 연구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K-게임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부터 진행된 <장애인 게임 접근성 제고 방안 기초연구>, 2023년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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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콘진원 "아프리카 게임시장 2029년 37억달러 전망"
우리 게임사가 진출할 신흥 시장으로 아프리카 지역이 제시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측은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2024년 아프리카 게임시장 규모는 21.4억 달러(약 3조 1,408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29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1.62%를 기록하여 37.2억 달러(약 5조 4,598억 원)로 성장할 전망이다"라고 기대했다. 콘진원 측은 아프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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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게임에 AI 사용, "취약계층에 해악 끼치지 말아야"
AI 기술 사용이 보편화되는 가운데, 게임에 적용할 경우 '취약계층에' 반복적 플레이나 정신적 중독을 유발하지 말아야 한다는 경고가 나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게임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AI 규정을 살펴봤다. 콘진원은 EU가 올해 8월 세계 최초로 AI법(AI Act) 시행한 것이 국내 게임사의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분석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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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의 ESG 경영을 위한 콘진원 보고서 발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국내 콘텐츠업계의 친환경 제작 지원을 위한 연구보고서 '친환경 콘텐츠 제작 활성화 방안 및 실천 가이드북 마련 연구'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콘진원의 국내 콘텐츠산업 친환경 제작 활성화 지원 연구 프로젝트 'ECO ACTION(Eco-friendly and Sus...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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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모두의 게임문화 OST 공연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게임의 문화·예술적 가치 확산과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한 ‘모두의 게임문화 OST 공연’을 이달 서울 씨스퀘어(6일) 및 백암아트홀(11일)과 부산 이스포츠경기장(20일)에서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모두의 게임문화’...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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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정상화 이뤄질까 "日, 앱 결제 탈피 움직임"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애플이 유럽에서 앱 수수료를 기존 30%에서 17%로 낮추는 결정이 향후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봤다. 유럽에서만 수수료 17% 수취하는 것을 현실성이 낮아 이후 미국, 전 세계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구글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애플과 같이 수수료를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임 연구원은 "현실화될 경우 게임 산업 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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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게임시장, 2029년 12.8조원 규모로 성장"
인도 게임시장이 올해 대비 2029년 142% 성장한 92억 달러(약 12.8조 원) 규모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조사한 인도 최초의 게임 및 인터랙티브 미디어 전문 벤처캐피털 루미카이(Lumikai)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약 38억 달러 규모였던 인도 게임 시장은 2029년까지 약 9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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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IP 마켓 2024'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콘텐츠 IP 마켓(Content IP Market) 2024’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콘텐츠 IP 마켓은 K-콘텐츠 전 분야 및 플랫폼, 유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결을 통해 콘텐츠 IP 비즈니스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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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4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전자신문(대표 강병준), 더게임스데일리(대표 모인)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이 지난 1일 서울 중구 광화문에 위치한 CKL 스테이지에서 열렸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 활성화 및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 및 홍보를 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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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공개 게임 먼저 해본다, 콘진원 이용자 평가단 모집
- 올해 제작지원한 77종 게임 시연을 통해 이용자의 생생한 현장 피드백 제공 - 평가단 사전모집 오는 18일까지 진행.. 인원 초과 시 현장모집으로 참여 가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2024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를 오는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하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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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게임물관리위원회, 국내 게임사 5곳 확률조작 의혹 조사
게임물관리위원회 서태건 위원장, 첫 국정감사 받아 서 위원장 "게임위, 사후관리 감독기관으로 거듭나겠다" '게임검열법' 헙법소원에는 "헌법재판소 판단 따르겠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 AI 피해 사례로 등장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17일 게임 등 콘텐츠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진행했다. 피감기관인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서태건 위원장이 취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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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TGS 2024 한국공동관 출전
디자드는 오늘(2일) 후원자 알림을 통해서 자사가 개발 중인 '프린세스 메이커: 카렌(가제)'이 TGS 2024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프린세스 메이커: 카렌(가제)'은 디자드가 지난 TGS 2023에서 일본 요나고 가이낙스와 인기 육성 시뮬레이션 IP '프린세스 메이커'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 후 제작 중인 신작이다. 프린세스 메이커Q의 주인공 '카렌'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양영석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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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원' 제4기 인재 42명 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함께 8월 30일(금) 오후 2시, 게임인재원 제1캠퍼스에서 게임인재원 제4기 졸업식을 개최한다. 지난 3기까지 졸업생 총 152명을 배출한 데 이어 이번 졸업식에서는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3개 학과생 42명이 졸업한다. 최우수 졸업생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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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차이나조이 2024, 재개된 한국공동관의 의미
이번 중국 '차이나조이 2024' 특징 중 하나는 한국공동관의 재등장이다. 지난 2017년, 중국 측은 명확한 이유 없이 한국공동관에서 'KOREA'를 빼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KOREA'가 아닌 한국콘텐츠진흥원을 의미하는 'KOCCA'가 내걸렸다. 업계에서는 당시 '사드 사태'로 인한 한한령의 여파라고 여겼다. 2018년 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에 잠시 '...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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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오키도키원정대, '독일 SDJ' 어린이 게임부문 수상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의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보드게임 '오키도키원정대(Magic Keys)'가 독일 '올해의 게임상(Spiel des Jahres, 이하 SDJ)'에서 어린이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독일 SDJ는 '보드게임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보드게임 시상식이다. 수상 후보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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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긍정적 전망치, 2019년 이후 최고로 높아"
게임업계가 성장 전망치를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집계한 게임산업 2024년 상반기 전망치가 조사를 시작한 2019년 하반기 이후 가장 높게 나타났다. 콘진원이 발간한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산업의 2024년 상반기 CBI 수치는 115.1점으로 이전 최고치였던 2022년 상반기 110.8점보다 높았다. 게임산업에 호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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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일본 비트써밋 2024 연계 GLS 부스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오는 19~21일 사흘간 일본 교토에서 개최되는 '비트써밋 2024(BitSummit 2024)'에 참가해 국내 우수 인디게임 홍보를 위한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이하 GLS)' 부스를 운영한다. 2013년부터 시작된 비트써밋은 매년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글로벌 인디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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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 7월 19일 아산에서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 아산시(시장 박경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과 함께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를 오는 19~21일 사흘간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는 장애인 이스포츠의 국내 저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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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간 연구했지만, 게임이용장애 근거 부족"
흉기난동 원인이 게임중독이라는 검찰, 살인사건 배경에 게임이 있었다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소견 등 게임과 폭력을 연관 짓는 일부 의견이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해외 교수진은 "학계에선 수년 간의 연구 끝에, 게임은 폭력의 원인이 되지 못한다는 합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또한 때때로 질병코드는 과학적 이유가 아닌 정치적 결정에 따라 등록될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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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교육용 게임 이슈, 국회 지적 인정"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지난 국정감사 반박자료를 4일 정정했다. 콘진원은 2023년 국정감사 때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으로부터 "교육용 게임콘텐츠가 모바일 환경에서는 전혀 가동되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에 콘진원은 곧바로 "'교육용 게임콘텐츠 개발용역'의 결과물인 교육용 게임은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됨을 재확인하였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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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교육용 게임 된다더니... 콘진원, 국감 지적에 부실 반박 논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추진했던 '교육용 게임'이 국정감사 때 지적처럼 실제 구동에 문제가 있던 것으로 감사원 결과 확인됐다. 콘진원은 국정감사 지적에 반박 자료를 냈으나, 실제와 달랐다. 이 문제는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이 지적했던 사항이다. 당시 김 의원은 "용역 제안 설명서에는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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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개발자협회 주최 'GIGDC' 작품 접수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24)'가 오는 6월 24일(월) ~ 7월 4일(목)까지 약 10일간 GIGDC 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2024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4)'는 창의적이고 독창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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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2024, "더 가까운 게임쇼, 참관객 25만 명 목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도쿄게임쇼 주최 사무국은 금일(29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2024 도쿄게임쇼 브리핑 인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박람회 '도쿄게임쇼(TGS)'를 소개하고, 어떤 형태로 진행될 것인지 국내 게임 업계 관계자에게 미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도쿄게임쇼의 주최측이 직접 방한하여 국내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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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산업 '조세지원' 연구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에 나선다. 정부 주도로 세액공제를 위한 법률 제정에 나서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정부가 정책 방향성을 정하면 하위기관에서 연구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보고서를 준비한다. 보고서를 통해 정책의 논리적 근거, 정당성을 마련한다. 이번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는 10월에 완료된다. 정부는 올해 말, 내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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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게임산업, AI 군비 경쟁 시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19일 중국 게임산업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게임산업은 2023년 시장 매출액이 처음으로 3천억 위안(약 55.7조 원)을 돌파했으며, 2024년에는 미니게임 생태계 구축과 AI 투자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중국 게임산업, "마이너스 성장에서 회복세" 2023년 중국 게임이 해외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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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①] 게임산업 10.9% 역성장 전망, "유저 신뢰 얻어야"
국내 게임산업 규모가 5.8% 성장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발간한 '202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산업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5.8% 성장한 22.2조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 0.3% 감소 이후 10년 넘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진원은 매해 전년 게임산업 규모를 조사해 백서로 만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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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 '이용자 보호'에 방점
정부가 새로운 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을 1분기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게임산업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종합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지난 발표는 2020년 5월 이뤄졌고 확률형 아이템 법적 규제라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계획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정책팀이 주축이 되어 이끌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 콘진원 미래정책팀은 계획 수립을 위해 자문위원 28명을 모집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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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했던 게임이용장애 연구, 합리적 보완책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심리학회가 기존 부족했던 게임이용장애 진단연구를 보완할 연구 자료를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진단 선별도구의 문제점을 검토하는 게 목적이다. 학회는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 기획연구 타당성 및 중립성 검증 △게임이용장애 진단 선별도구의 문제점 검토 및 보완 △개선된 진단 선별도구의 예비조사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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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K-게임, 이용시간 의미있게 증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 게임에 대한 해외 게임 이용자들의 인식과 이용 실태를 정리한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조사는 ▲아시아(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미주․대양주(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유럽(영국, 독일, 프랑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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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3년 상반기 게임산업, 10% 감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2023년 상반기 게임산업 매출액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0.9% 감소한 9.3조 원이라고 발표했다. 게임산업은 다른 콘텐츠산업보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 폭이 컸다. 같은 기간 게임산업 수출액은 규모는 34억 달러(약 4.4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했다. 콘텐츠산업 수출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64%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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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콘진원 게임 예산 644억 원, "해외 진출 지원 확대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4년도 지원사업 제도 개선 및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2024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20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 한라에서 개최했다. 콘진원은 산업관계자의 콘텐츠 정책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매년 12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2024...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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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시장 개척 및 K-게임의 수출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 '게임더하기 지원사업(GSP Plus)'에 참여 중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실무적 역량 및 성과의 증대를 위한 '2023년 게임더하기(GSP Plus)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2023년 게임더하기 세미나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참여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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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교육 콘텐츠 개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에서 15일 공개했다. 콘진원은 2021년 11월 공단과 장애인 인식개선 및 콘텐츠 공동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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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e스포츠 연고제 도입, "필요 63%, 불필요 37%"
2022년 국내 e스포츠 산업 규모가 1,514.4억 원으로 집계되어 전년 대비 44.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이스포츠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기간이었던 2020년과 2021년 하락세를 극복하고 2022년 산업 규모 최고치를 달성했다. 특히 게임단 예산은 2022년 963억 원으로 전년 606억 원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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