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송 효과 톡톡 '할로우 나이트', 최대 동접자 갱신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팀 체리의 메트로배니아 '할로우 나이트'가 스팀 최대 동접자 수를 갱신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25일, '할로우 나이트'는 스팀 최대 동접자 수 39,356명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스팀으로 출시된 지 8년 차에 접어든 이 게임이 때아닌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이유는 정식 후속작인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이하 실크송)이 오랜 기다림 끝에 지난 게임스컴 2025에서 마침내 출시일을 9월 4일로 확정 발표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크송' 출시까지 이제 2주가량 남은 상황인 만큼, 전작을 해본 적 없는 신규 유저들이 '실크송'에 관심을 갖고 전작인 '할로우 나이트'부터 정주행하려는 것과 더불어 기존에 '할로우 나이트'를 해본 유저들의 경우 플레이 감각을 되살리고자 복귀하는 게 맞물린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이 같은 인기 상승세는 다양한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할로우 나이트'는 최근 스팀에서 판매 수익 순으로 매겨지는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 글로벌 기준 14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팀 체리도 이런 분위기에 발맞춰 게임을 50% 할인 판매 중이어서, 4만 명을 돌파하는 것 역시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할로우 나이트'는 스팀에서 추천 비율 97%로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식 후속작인 '실크송'은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며, 9월 4일 PC와 닌텐도 스위치1, 닌텐도 스위치2, Xbox One, XSX|S, PS4, PS5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스팀 글로벌 최고 인기 게임 순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