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는 금~토요일에 많은 인원이 모여있어 아이템 수급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일요일에 어비스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매일 해야되는 자동 사냥 중 은근히 놓치는 부분도 있는데, 사냥터에 보석이 드랍된다고 워프하고 바로 자동 전투 돌리면 안 된다. 해당 지역의 아이템을 누가 드랍하는지, 해당 몬스터는 어느 지역에 스폰되는지 확인 후 그 자리에서 사냥을 돌려야만 원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수 던전은 가장 낮은 단계
특수 던전은 골드와 경험치 던전 2개다. 이들의 주요 목적은 주요 전리품을 시간 내에 빠르게 모으는 것이 포인트다. 그래서 높은 단계에서 몬스터를 잡아도 낮은 단계랑 드랍되는 전리품이 동일해 큰 의미가 없다. 1단계만 유지해서 빠르게 주요 전리품을 획득하면 된다.
대신 일반 던전은 낮은 단계로 돌면 안된다. 그리고 높은 단계로만 돌아서도 안 된다. 단계별로 주요 전리품과 일반 전리품 테이블이 다르기 때문. 자신이 어떤 전리품을 원하는지 단계를 눌러본 다음, 해당 단계만 꾸준히 돌아 아이템을 파밍하는 것이 좋다.


어비스는 일요일 추천
레이븐2의 어비스는 주간 단위로 플레이 시간제한이 존재하는 콘텐츠다. 어비스의 사냥터는 높은 경험치와 시간 충전석, 희귀 등급 이상의 수호부 제작에 반드시 필요한 심연의 혈석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영웅 등급 장비까지 드랍되니 매주 몰리는 사냥터다.
이렇다 보니 유저들이 어비스 시간 날 때 어비스로 사냥을 이어가는데, 보통 금요일 밤이나 토요일에 몰린다. 그래서 이 점을 이용해 어비스는 일요일에 진입하면 유저들도 많지 않다보니 사냥터가 널널해서 전리품 획득이 다소 쉬워지니 일요일을 권장한다.

몬스터 스폰 범위에서 사냥하자
특정 아이템을 얻고 싶다면 몬스터 스폰 범위에서 사냥해야 한다. 시너림 지역 현자의 화단에 상급 천이 드랍된다며 맵 자동 이동 후 자동 사냥만 돌려서는 안 된다. 상급 천이 드랍하는 몬스터가 현자의 화단 전체에 있는지, 일부만 있는지 직접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자동 사냥을 돌리기 전, 드랍 아이템을 클릭 후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는 지역 살펴보자. 빨간색으로 음영처리가 되어있는데 그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상급 보석이나 상급 가죽 등 특정 아이템을 파밍 하려고 자동을 돌렸는데 1개도 못 먹었다면, 드랍 몬스터가 아닌 장소에서 사냥한 것이니 참고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