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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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게임 속편 만들기, 페인트칠과 같다
주제 : 다잉라이트2의 사전 제작 과정에서 사용된 방법과 기술 강연자 : 티몬 스멕탈라 -테크랜드 리드 게임 디자이너 분야 : 게임 디자인, 속편 시간 : 2022.11.18(금) 16:00 ~ 16:50 요약 : 성공한 게임의 속편을 제작하는 전형적인 방법이 있다. 그렇지만 해당 법칙을 따르지 않고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다잉라이트2만의 속편 제작...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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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의 비전 "3년 내 모든 게임에 블록체인 도입 확신"
그 어느 때보다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불신이 팽배한 시기다. 지난 5월 루나-테라 사태를 시작으로 최근 FTX 파산으로 인해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건 허상에 불과하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규모가 작은, 소위 잡코인이라고 말하는 코인도 아닌 글로벌 10위권에 자리한 코인과 글로벌 4위 암호화폐 거래소가 파산했으니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인...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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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원작 듬뿍 담은 '나루토 질풍전' 시리즈의 비결
마츠야마 히로시는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자신이 몸담고 있는 사이버커넥트2라는 회사에 대해 소개했다. 사이버커넥트2가 다른 일본 내 게임사들과 다른 점이 두 가지인데, 첫 번째로는 모바일 게임을 전혀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 이유로 마츠야마는 '내가 싫어해서'라고 단적으로 말했다. 사이버커넥트2는 마츠야마가 좋아하는 닌텐도와 PS에만 집중하고 있다. 두...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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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3.0 게임, 그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의 가능성
주제 : 동남아시아, 웹3 게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커뮤니티 강연자 : 킨 웨이 라우 - 아이캔디 인터렉티브 창업자 분야 : 웹3.0, 개발 시간 : 2022.11.18(목) 17:00 ~ 17:50 요약 :동남아시아는 DeFi(탈 중앙화 금융)의 기초가 되는 곳이자, 웹3 기반 게이밍 혁신의 온상지다. 이번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장르가 동남아시아에서...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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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혹한 현실 속, 마이너 장르 꿈 실현하기 위해
주제 : 장르의 팬들을 위한 싱글 플레이어 게임 제작 강연자 : 김진상 -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분야 : 게임 개발, SRPG 시간 : 2022.11.18(금) 15:00 ~ 15:50 요약 :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대중적이지 않은 SRPG 장르 게임 Lost Eidolons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현실적인 문제인 돈을...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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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의 마음을 잡는 엑솔라의 전략: 페이 스테이션
A씨는 핸드폰을 하나 구매했다. 새로운 핸드폰이 생기면 여러가지 귀찮은 과정이 생긴다. 결제와 관련된 정보를 새롭게 이식하는 것도 번거로운 과정 중에 하나다. A씨는 번거로움을 이기지 못하고 10개 정도 되는 구독형 결제 중에서, 단 두 개 만을 남겨두고 나머지는 구독을 취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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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감자인 밸런스 조정, '정답'이 있을까?
경쟁형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라면 대부분 그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내가 개발자라면 더 밸런스 조정을 잘 할 텐데'라는 말이다. 개발자들이 겜알못이네 하는 이야기도 했을 수 있다. 그만큼 현재의 게임 밸런스 환경에 대해 불만이 있고 애정이 있으니 나오는 말이기도 하고. 역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도, '밸런스를 좀 더 좋게 잡아라'라는 의견도 많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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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양'은 어쩌다가 광신도 집단 수장이 됐나
줄리안 윌튼은 가장 먼저 매시브 몬스터라는 회사가 어떤 느낌을 주는 곳인지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매시브 몬스터는 기존 플래시 게임을 만들던 사람들이 모여 만든 회사였다. 최대한 구성원들의 개성을 담아 게임을 개발하고자 노력 중이며, 유저가 쉽게 즐길 수 있고 과즙미를 뿜는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게임에...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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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의 스토리는 어떻게 이미지가 되었나
주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토리에서 이미지로 가는 과정 강연자 : 남종모-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아티스트 분야 : 게임 디자인 시간 : 2022.11.17(목) 17:00 ~ 17:50 요약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개발하는 데 있어, 스토리가 시각적인 요소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 무기나 티어 세트,크리처(괴물 등)과 관련한 스토...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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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공허함 채워줄 '리틀 나이트메어 스토리텔링'
주제 : 비 전통적이며, 독특한 스토리텔링 기법 강연자 : 메간 크로소, 데이브 말빅 - 타시에 스튜디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렉터 분야 : 스토리텔링, 내러티브 시간 : 2022.11.17(목) 14:00 ~ 14:50 요약 :타시에 스튜디오 특유의 스토리텔링 기법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생각 이상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그들만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소개...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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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통한 감정 이입의 세 가지 형태에 대하여
주제 : 몰입-나와 나의 거리 강연자 : 복규동 - 젠틀매니악 대표 분야 : 개발, 제작 시간 : 2022.11.17(목) 12:00 ~ 12:45 요약 : 게임의 몰입을 결정하는 세계관의 제작과 주의점. 게임에 따른 대표적 세 가지 유형의 감정 이입의 특징, 감정 이입을 저해하는 요인과 주의점, 세계관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필요성에 대한 복규동 대표의...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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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으로 살아남는 여섯 가지 방법
주제 : 게임 생태계에서 기술 스타트업을 구축하는 방법 강연자 : 오르 브리가 - NOVOS.GG CEO 분야 : 개발, 제작 시간 : 2022.11.17(목) 15:00 ~ 15:50 요약 :기술 스타트업을 구축하는 데 있어 도전과 기회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 특히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위해 적합한 파트너를 찾는 방법, 벤쳐 캐피탈에서 초기 자본을 조달하...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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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분석한 한국 모바일 시장 마케팅
이번 분석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의 매출들을 합산한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고요. 본 자료의 데이터는 저희의 고유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입니다. 이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저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대신,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서 축적된 데이터라는 점 이야기드리고 싶고요. 이런 부분 인지해주시...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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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아트 디렉터가 세계를 '창출'하는 법
1999년 스퀘어 에닉스에 입사한 이사무 카미코큐로는 파이널 판타지10의 BG 아트를 시작으로 파이널 판타지12에서는 아트 디렉터를 맡으며 본격적으로 파이널 판타지의 콘셉트 아트를 담당했다. 2017년 스퀘어 에닉스를 퇴사할 때까지 파이널 판타지12 레버넌트 윙스, 파이널 판타지13, 파이널 판타지13-2,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판타지13, 그리고 파이널...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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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그 생태계를 키우기 위한 위메이드의 전략
2021년부터 게임계에 핫한 키워드 중 하나를 꼽자면 '블록체인'일 것이다. 블록체인, NFT가 2018년부터 각계를 강타하기 시작했고, 게임업계에도 점차 이를 활용한 사례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위메이드가 2020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와 동명의 가상화폐를 발행하고, 이를 활용한 '미르4' 글로벌 버전을 성공시키면서 본격적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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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그 매력있고 몰입감 있는 구성의 비법
시프트업의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가 지난 11월 4일 출시됐다. 작년 지스타 시연 및 올해 CBT를 통해 아케이드슈팅에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매운맛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를 단편적으로 선보이며 올해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혔다. 한편으로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세계관의 이면에는 아케이드식 슈팅과 방치형의 육성방식의 결합 등 국내에서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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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자로 이어진 '사일런트 힐'의 공포와 경험
주제: 토야마 케이이치로의 게임 개발 이야기 강연자: 토야마 케이이치로 / 보케 게임 스튜디오 대표 발표분야: 커리어 강연시간: 2022.11.17(목) 16:00 ~ 16:50 강연요약: 이야기이번 세션에서는 토야마 케이이치로가 감독했던 게임의 개발 사례들을 소개하고, 개발 과정에서 배울 수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신작 '슬리터헤드' 개발에 어떻게 반영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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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e스포츠의 미래, 어떤 모습일까?
주제 : 미래의 e스포츠는 어떤 모습일까? 강연자 : 송광준 - 빅픽처인터렉티브 CEO 분야 : e스포츠, 사업 시간 : 2021.11.17(목) 16:00 ~ 16:50 요약 : 과거부터 이어져온 e스포츠를 돌아보고, 미래 e스포츠의 흐름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빅픽처인터렉티브의 송광준 CEO에게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e스포츠는 어떻게 변해왔는가?...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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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다운 게임'의 판단 기준에 대하여
이장주 박사는 강연의 서두에서 이번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예로 들면서, '게임답지 않은 게임'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이에 대해서 유저들은 여러 가지 의견을 내놓지만, 대표적으로는 많이 예시를 드는 경우가 뽑기, 가챠이며 더 나아가서는 '자동 전투'와 관련지어 게임답지 않다는 예시를 들곤 한다. 여기서 발견되는 특별한 속성이 있다. 여러...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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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거장 카미야 히데키가 걸어온 개발자의 길
'바이오하자드2'부터 '데빌메이크라이', '베요네타' 시리즈까지 일본 액션 게임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 플래티넘 게임즈의 카미야 히데키 디렉터가 IGCXGCON에 연사로 나섰다. '바이오하자드'의 호러 액션부터 '데빌메이크라이'와 '베요네타'의 스타일리시 액션, 그리고 슬로우모션과 독특한 카메라 앵글을 활용한 '뷰티풀 조'까지 다채로운 액션을 게임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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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포츠에 ‘은총알(Silver Bullet)’은 없다
주제 : MAU를 8배 성장시킨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지표 강연자 : 차민창- 지지틱스(유어지지) / 대표 분야 : 데이터 분석 시간 : 2021.11.17(목) 12:00 ~ 12:50 요약 : YOUR.GG는 인분, 라인전, 캐리력, 팀운 등의 리그 오브 레전드 지표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런 독특한 지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어떤 고민이 있었을까? 혹은...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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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쏘는 RPG, 루트슈터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프로젝트 시작부터 스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기까지의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 과정은 어떨까. 루트슈터를 장르를 선택한 이유와 개발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퍼스트 디센던트'의 프로토타입을 최초 공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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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지가 실패를 통해 깨달은 라이브 서비스의 마음가짐
데스티니: 가디언스는 개발과 서비스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 5년간 라이브 서비스의 모든 부분을 새롭게 탈바꿈하면서 드라마틱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에 전통적인 AAA 게임사를 현대적인 라이브 서비스 스튜디오로 바꾸는 과정에서 배울 수 있었던 수많은 이야기를 심도 있게 이야기 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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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을 만든 인터랙티브 비법
바빌론에서 할리우드까지, 스토리텔링의 역사 동서양 모두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역사를 따라 오랜 기간 이어졌으며 케이지 대표는 자신에게 좀 더 친숙한 서양의 스토리텔링 역사를 이야기하며 그 변화와 현실을 설명했다. 스토리텔링에 관한 역사 속 기록은 약 3,000년 전 길가메시를 시작으로 일리아드, 그리고 여러 성서를 통해 이어져 왔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에...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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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2' 17일 개막
금일(17일),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2022'(Gstar 2022)가 개막했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22’은 한국게임산업협회의 주최로,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11월 17일(목)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0일(일)까지 4일 간 개최된다. 올 해 지스타는 지난해와 같이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김수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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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경기] 시연이 이렇게나 많이! 지스타 D-1 모습은?
부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게임 팬들의 축제이자 전국의 게이머 눈길이 한곳에 모이는 지스타. 지스타2022 개최가 이제 하루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 모습이 본격적으로 공개될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 포스터가 벡스코 가는 길을 밝히고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등 대형 게임사가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시연 기기를 준비하고 있죠. 여기에 오랜만에 지...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김수진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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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IGCXGCON서 'P의 거짓' 아트 주제로 강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스타(G-Star) 2022'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컨퍼런스(G-CON X IGC)'에 참여해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 아트에 대해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노창규 P의 거짓 아트 디렉터(AD)가 연사로 참여,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홀에서 '피노키오를 만나다'라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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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엔 어떤 강연이? 'IGCXGCON' 미리보기
오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 간, '지스타 2022'가 진행되는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 홀에서 국내외 정상급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게임 컨퍼런스인 'IGCXGCON'이 진행됩니다. 판데믹 이후 온라인 컨퍼런스, 그리고 국내 연사 한정 컨퍼런스로 지난 2년을 구성해온 IGCXGCON이 올 해는 아무런 제약 없이 완전해진 모습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죠....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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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XGCON 2022, 전체 강연자 리스트 공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강연은 각 일 첫 번째와 세 번째 세션 타임에 배정된 오프닝, 키노트 강연. 첫 날 오프닝 강연에서는 '헤비 레인'부터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까지 강력한 서사 구조의 인터랙티브 드라마 장르 게임들을 개발해 온 퀀틱 드림의 데이비드 케이지 CEO가 연단에 오른다. 또한, 이날 키노트 강연에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개발중인 스트라...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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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개최 'IGCXGCON 2022', 최고의 연사 라인업
매년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하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의 핵심 부대행사로 자리 잡은 IGC X GCON 2022(이하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인벤과 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올해 컨퍼런스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 GDC, 일본 CEDEC 등 해외 유수의 컨퍼런스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는 연사 라인업으로, 특히 일본 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스타 개발자 다수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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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역대 최고의 라인업, 'IGCXGCON 2022' 11월 개최
인벤과 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게임 컨퍼런스 'IGCXGCON 2022'가 오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 간, 'G-STAR 2022'가 진행되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IGCXGCON은 인벤이 2015년부터 단독 진행하던 게임 컨퍼런스인 'IGC'와 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컨퍼런스 'G-CON'이 합작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2018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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