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송민석 대표 "개발자에 더 다가가는 유니티 코리아 될 것"
유니티는 오늘(22일)부터 23일까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유니티 엔진의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U Day 서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중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인 최신 엔진인 '유니티6'에서 선보일 새로운 기술과 개선 사항을 비롯해, 유니티가 최근 선보인 AI 제품군인 '유니티 뮤즈'와 '유니티 센티스' 등을 국내 개발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21:25
-
세상을 바꾸는 게임, 2024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 수상작 발표
유니티가 21일 ‘2024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Unity for Humanity Grant)’ 수상작 및 입선작을 발표했다. 선정된 프로젝트에는 총 50만 달러의 상금이 제공될 예정으로, 프로젝트의 비전, 영향력, 포용성, 실행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 8명의 수상자에게는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유니티의 기술 지원도 제공될 예정...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
유니티, 최신 기능 적용된 ‘Unity 6’ 프리뷰 출시
유니티(NYSE: U)가 유니티의 최신 버전 엔진인 'Unity 6' 프리뷰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Unity 6 프리뷰(이전 명칭: 2023.3 테크 스트림)는 올해 출시되는 Unity 6 정식 버전의 개발 사이클에서 마지막 릴리스에 해당하며, 유니티는 지난 11월 유나이트에서 엔진 명명 규칙을 업데이트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Unity 6...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
유니티, ‘U Day Seoul’ 전체 세션 공개
유니티의 최신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U Day Seoul’의 전체 세션이 공개됐다. ‘U Day Seoul’은 5월 22일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되며, 5월 22일, 23일 양일간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주요 강연으로는 최근 베타 버전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6
-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유니티는 오늘(10일), 자사의 2024년 1분기 매출 및 실적을 발표했다. 유니티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4억 6,038만 달러(한화 약 6,288억 7,900만 원)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다. (전년 5억 36만 달러, 전기 6억 926만 달러) EBITDA 7,852만 달러 이번 분기 GAAP 순손실은 2억 9,100만 달러였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1
-
유니티, 인천공항공사와 디지털전환 공동연구 MOU 체결
유니티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
[실전 개발기#1] 모르는 건 싫으니까 AI에 도움 받으려고 합니다
최근 제일 가장 핫한 단어를 꼽자면 아무래도 'AI'일 겁니다. 생성형 AI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 전반에 걸쳐서 AI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기도 하죠. 작년에 유니티에서 공개한 '유니티 뮤즈', '유니티 센티스' 등의 기술이 그 좋은 예일 겁니다. 수박 겉핥기로나마 유니티로 게임 개발하는 법을 알고 있던 저로서는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는...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3
5
-
유니티 신임 CEO, EA 출신 '매튜 브롬버그' 임명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게임, 앱, 경험을 제작 및 성장시킬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플랫폼인 유니티(NYSE: U)는 2024년 5월 15일부로 매튜 브롬버그(Matthew Bromberg)를 최고 경영자(CEO) 겸 사장으로 임명하고 유니티 이사회 위원으로 선출한다고 발표했다. 짐 화이트허스트(Jim Whitehurst) 임시 CE...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3
1
-
유니티 슈퍼소닉, '슈퍼스프링' 콘테스트 개최
유니티(NYSE: U)의 퍼블리싱 솔루션 ‘유니티 슈퍼소닉(Supersonic from Unity)’이 퍼즐, 시뮬레이션, 러너 게임을 개발 중인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슈퍼스프링(SuperSpring)’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금일 공식 발표했다. 4월 15일부터 5월 27일까지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슈퍼스프링 콘테스트에서는 프로토 타입부터...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7
-
유니티, 핵심 기술 및 로드맵 공개하는 '유 데이 서울' 5월 개최
유니티(NYSE: U)가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의 최신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U Day Seoul'을 오는 5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U Day Seoul'은 5월 22일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되며, 5월 22일, 23일 양일간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01
-
[GDC24] AI의 시대, 유니티와 간단한 문장으로 게임을 만들기까지
AI가 게임 개발에 있어서 유용한 툴이 되고 있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효율 AI 가 게임 산업을 어떻게 진화 시킬까? 사실 근데 일단 AI는 생성형 우리가 생각하는 거 이상으로 비헤이비어 트리 사실 이조차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라지 랭귀지 모델은 머신러닝 시스템, 랭귀지를 이해하는 과정 제너레이트 디스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4
-
[GDC24] 유니티 멀티플레이 기능의 정석, '메가시티 메트로'
유니티는 지난 15일, 멀티플레이 테크 데모 '메가시티 메트로'를 출시했다. 유나이트 2023에서 공개된 '메가시티 메트로'는 유니티가 DOTS와 ECS를 발표하면서 제시한 데모 '메가시티'를 기반으로 한 멀티플레이 데모 게임이다. 2019년 공개됐던 '메가시티'는 당시 기존의 오브젝트 기반 방식이 아닌 데이터 기반 기술 스택으로 수백만 개 이상의 오브젝...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4
-
[GDC24] 모든 플랫폼에서 하이파이 그래픽을 갖추기 위한 유니티6의 개선안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8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한 GDC 2024에서 유니티6로 모든 플랫폼에 하이파이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한 기능들을 강연을 통해 소개했다. 연사로 나선 유니티의 스티븐 켄트 테크니컬 PM은 하이파이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한 기능을 머터리얼, 비주얼 이펙트, 라이팅, HDRP 기능 총 네 항목으로 구분한 뒤, 각 분야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2
-
[GDC24] 유니티6 그래픽 최적화의 핵심, '렌더 그래프'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8일, 유니티6에서 선보일 '렌더 그래프' 및 렌더링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주제로 강연했다.
차세대 게임 엔진이 공개되면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그래픽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나 신경을 쓰게 된다. 게임을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그래픽이고, 자연히 이 부분에서 어떤 경험을 줄 수 있느냐 신경을 쓸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차세대 엔진을 공개하는 자리에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프로젝트의 트레일러이나 데모가 공개되곤 했다.
작년 유나이트 2023에서 공개한 유니티6도 최초 공개 당시에는 그러한 흐름을 이어오는 한편, 그 뒤로 4개월 정도 지난 이번 GDC 2024에서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한 작업물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될지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2
-
[GDC24] AI 모델을 더 쉽게, 최적화해서 적용하는 '유니티 센티스'
최근 게임 개발에서 AI하면 생성형 AI가 주요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생성형 AI가 유저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고 전문 지식이 없어도 사용하기도 비교적 쉬웠던 만큼, 그 파급력은 이전에 여러 AI 기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도 했다. 그러나 생성형 AI 외에도 게임 개발 과정에서는 머신러닝을 비롯해 다각도로 AI가 연구되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
[GDC24] 몇 문장으로 프로토타이핑 완성하는 '유니티 뮤즈'
작년부터 개발자들 사이에 주요 화두를 꼽자면 '생성형 AI'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빠른 속도로 반복 학습을 완료한 뒤 몇 문장만으로 그럴싸한 결과물을 짧은 시간에 바로 제시하는 생성형 AI는 잘 활용하면 작업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리란 기대를 주기엔 충분했다. 그래서 작업물의 저작권 논란 등 여러 이슈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연구가 이어져 왔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1
-
[GDC24] 마크 위튼 CPTO "유니티6, AI 기술과 확장성까지 일신"
유니티는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하는 GDC 2024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지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발표했던 유니티는, 올해 1월 유니티6의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AI와 XR까지 다방면으로 새로운 기술을 공개해왔다. 어느덧 몇 달 안으로 성큼 다가오고 있는 넘버링 체제로의 완전 전환, 그리고 개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
[GDC24] 피드백과 개발이 동시에, 비전 프로에 주목한 유니티
지난 2월 2일, 애플은 '최초의 공간 컴퓨터' 애플 비전 프로를 출시했다. 애플 비전 프로는 사용자가 눈, 손, 음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3D 인터페이스와 확장 가능한 가상 디스플레이 등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 맥의 기능이나 애플 아케이드에 있는 게임도 애플 비전 프로에 맞춰서 호환된다. 애플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9
-
[GDC24] AI와 최적화는 물론, 기반까지 새로 다지는 유니티6의 혁신
지난 11월, 유니티는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유나이트 2023에서 자사의 차세대 엔진 '유니티6'를 공개했다. 유니티5에서 2017년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이후 여러 차례 프리뷰를 거친 뒤 매년 연도별로 LTS를 발표하다가 다시 넘버링 체제로 돌아온 것이다. 이와 더불어 유니티는 2023년 중하반기부터 유니티 뮤즈, 유니티 센티스 등 AI 솔루션을 발표하면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9
-
유니티 탭조이, 새로운 오퍼월 캠페인 ‘데일리 리워드’ 출시
유니티(NYSE: U)의 오퍼월 솔루션 유니티 탭조이(Tapjoy from Unity)에서 앱 및 게임 광고주를 위한 오퍼월 데일리 리워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 ‘오퍼월(Offerwall)’은 유저가 앱 내 나열된 오퍼를 완료하면 대가로 특정 보상을 제공하는 유저 시작형 인앱 마켓플레이스 광고로 충성도 높은 진성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 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
유니티 슈퍼소닉, 론칭 4년 만에 49억 회 게임 다운로드 달성
유니티는 지난 2020년 2월 정식 론칭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유니티 슈퍼소닉(Supersonic from Unity)'이 4년 만에 총 100편이 넘는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49억 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유니티 슈퍼소닉은 지난 2023년 괄목할 성과를 달성했다. 데이터 및 분석 플랫...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
유니티, 마쓰다와 파트너십 체결... 차량 내 경험 혁신 이끈다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게임, 앱, 경험을 제작 및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계적인 플랫폼인 유니티(NYSE: U)가 오늘 마쓰다 모터 코퍼레이션(Mazda Motor Corporation, 이하 마쓰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운전자에게 보다 원활한 도로 주행 경험을 제공할 차세대 차량 내 경험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운전석...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07
-
발레오, SXSW에서 차량용 XR 게임 '발레오 레이싱' 데모 공개
자동차 부품 회사이자 모빌리티 전문기업 발레오는 오는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에서 유니티로 개발된 새로운 차량용 확장된 현실 게임인 ‘발레오 레이서’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발레오 레이서'는 실제 환경의 실시간 영상과 월드 인식 정보를 디지털 게임 요소와 결합한 최초의 확장 현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05
-
3월 개최 '유니티 먼슬리 테크 톡', 최신 기능 소개 나서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오는 3월부터 유니티 최신 기능 소개 및 개발 팁을 공유하는 정기 세미나인 ‘유니티 먼슬리 테크 톡(Unity Monthly Tech Talk)’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먼슬리 테크 톡은 매월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들에 의해 선정된 주제를 토대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으로 많은 개발자들이 궁금해하는 전 분야 공통 관심사...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9
-
유니티,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공유
유니티(NYSE: U)가 올해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의 흐름 및 게임 광고 분야의 핵심 인사이트를 전망한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를 8일 공개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2024년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점점 더 다양한 장르의 앱 및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앱 성장 전략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니티는 초기 비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
유니티, 애플 비전 프로용 ‘비전OS’ 지원 정식 버전 출시
유니티(NYSE: U)가 오늘 ‘비전OS(visionOS)’에 대한 지원을 정식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유니티의 유연한 제작 워크플로, 강력한 XR 툴,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을 통해 개발자들은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를 위한 독창적인 공간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의 비전OS 지원에는 개발자가 유니티의 폴리스페이셜(P...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1
-
유니티 슈퍼소닉, 신규 A/B 테스트 및 모든 게임 페이지 업데이트 발표
유니티(Unity, NYSE: U)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 from Unity) 플랫폼에 신규 A/B 테스트 페이지 및 ‘전체 게임 페이지’ 등 두 가지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더 정확한 A/B 테스트를 실행하여 KPI(핵심평가지표) 성능을 향상할 수 있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0
-
유니티, 올 3월까지 1,800명 구조조정 한다
개발의 민주화를 표명하며, 전 세계 소규모 개발자들에게 희망을 줬던 유니티 엔진. 그 유니티 엔진의 개발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위기다. 지난해 수익 개선을 위해 전 세계 지사의 절반가량을 폐쇄한다고 한 지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전 직원의 25%에 해당하는 1,800명을 구조조정을 하겠다는 소식을 전한 것이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미 증권 거래위원회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09
3
-
'국가 유산', 디지털 어셋으로 되살아나다
2023년 12월 22일, 대전 컨벤션센터 중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전통 문화유산의 디지털 어셋화를 위해 진행된 '2023 국가유산 디지털 전환 사업 성과보고회가 진행되었다. 해당 사업은 문화재청의 주관하에 총 4개 프로젝트로 4개의 컨소시엄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각 프로젝트별로 길게는 5년, 짧게는 6개월 가량 진행되었다. '국가유산 디지털 전환사업'의 의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22
3
-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시상식 진행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우수 콘텐츠 선발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3(Made with Unity Korea Award 2023, 이하 MWU 코리아 어워드 2023)' 시상식을 개최했다. MWU 코리아 어워드는 국내 유니티 크리에이터 발굴 및 우수한 작품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2017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행사로, 게임 분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8
1
-
[인터뷰] 유니티 마크 위튼 GM "유니티6, 역대 최고의 올라운더 될 것"
유니티는 지난 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트 앤 이벤트 파크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 엔진 및 솔루션 관련 기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것은 엔진 버전 업데이트 정책을 바꿨던 유나이트 유럽 2017 이후 6년 만이다. 연도별 버전에서 다시 넘버링 체제로 바꾸고 AI 솔루션 적극 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2
-
성능은 UP 입문 난이도는 낮춘다, 유나이트 2023 총정리
유니티는 지난 16일, 유니티를 사용하는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컨퍼런스이자 축제인 '유나이트'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탯츠 아트 앤 이벤트 파크에서 개최했다. 2020년 코로나19 유행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전격 복귀한 이번 유나이트 암스테르담에서는 지난 10월 새로 부임한 짐 화이트허스트 임시 CEO가 처음 공식석상에 나오는 자리이기도 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4
-
AI 모델을 언제 어디서나 최적화해서 적용하는 '유니티 센티스'
유니티는 최근 AI에 주목,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유니티 센티스' 등 AI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본격적으로 AI로 게임 및 콘텐츠 개발자들을 보조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통상 콘텐츠 제작에서 AI하면 생성형 AI를 우선 떠올리지만, 유니티 센티스는 AI를 활용해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
유해성=모욕만? 트롤, 매치 이슈도 신경 쓰는 유니티 AI 솔루션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멀티플레이 게임의 비중이 커지면서 게임 내 유저 간 부정적인 상호작용, 즉 '유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단순 욕설뿐만 아니라 트롤, 고함, 비아냥, 모욕적인 은어 등 다양한 범위의 표현을 포함하는 '유해성'은 해당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이탈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혀왔다. 실제로 유니티가 2021년에 실시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
"유니티 뮤즈와 함께라면 20분 만에 프로토타이핑 가능"
최근 게임 개발에서 AI 활용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초만 해도 몇몇 게임사에서 디테일이 완벽하지는 않아도 꽤나 그럴싸한 아트를 생성형 AI로 구축해서 빠르게 작업하고 있다는 정도만 들려왔었다. 그러나 최근 '더 파이널스'에서 링 아나운서 음성을 성우 대신 AI 음성을 도입하는 등 아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도입하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
"유니티6, 개발부터 관리 그리고 AI 지원까지" 유나이트 2023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6일,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의 엔진 및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을 총망라해 소개하는 컨퍼런스다. 유나이트 서울 2020 이후 코로나로 잠시 재정비 기간을 가진 뒤, 작년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개최한 유나이트 2022을 기점으로 다시 오프라인으로 복귀해 전세계의 유니티 창작자들과 만나는 자리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
[풍경기] 다시 오프라인 그리고 초심으로, 유나이트 2023
코로나 19가 창궐한 이후 주춤했던 '유나이트'가 2023년 돌아왔습니다. 작년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재개하기는 했지만. 큰 행사장을 빌린 것이 아닌 본사 건물에서 진행된 터라 이전만큼 여러 개발자들을 모으기보다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에 가까웠죠. 그러나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이번 유나이트 2023에서는 개발자들이 한 곳에 모여 왁자지껄...
포토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
화이트허스트 CEO "유니티, 개발자 중심 철학 이어갈 것"
짐 화이트허스트 CEO가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에서 앞으로 유니티의 비전에 대해 언급했다. 유니티는 오늘(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트 앤 이벤트 파크에서 자사의 게임 엔진 및 기술 관련 컨퍼런스인 '유나이트'를 개최했다. 유니티가 암스테르담에서 유나이트를 연 것은 엔진 업데이트 및 버전 관리 등 유니티의 큰 변화를 불러왔던 유나이트 유럽 2017...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2
-
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경, 차세대 버전 '유니티6' 발표
유니티가 연도별 버전 명칭에서 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경하고, 차세대 버전인 '유니티6'를 공개했다. 유니티는 오늘(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츠 앤 이벤트 파크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의 엔진 및 각종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하는 것은 지난 2017년 유나이트 암스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
[프리뷰] 변화의 기로에 선 유니티 그리고 '유나이트 2023', 그 3가지 포인트
유니티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한다. 유나이트가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것은 2017년 유나이트 유럽 이후 6년 만이다. 6년 전, 유나이트 유럽 2017에서는 유니티 엔진이 넘버링이 아닌, 연도별로 버전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이어가는 유니티 엔진의 변화가 언급됐다. 2017년 GDC에...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