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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I] 브라질 축구스타 호나우두 머리를 한 '베이비 캐니언'의 MSI 도전
MSI 2025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G2에게 패배한 퓨리아 '타투'는 아쉬움과 함께 팀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그는 2, 3세트의 실수를 보완하고 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타투'는 긴장감을 즐기며 팀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유지하려 노력한다고 밝혔다. 스크림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메타 해석과 챔피언 티어 정리는 아직 초기 단계라고 평가했다. 릴리아 픽에 아쉬움을 표하며 니달리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호나우두에게 영감을 받은 헤어스타일을 공개하며 우승 예상 팀으로 젠지를 꼽았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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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보건복지부의 '인터넷게임 중독' 명시, 근거 없이 임의 판단
보건복지부가 ‘4대 중독’ 예시에 ‘인터넷게임’을 포함한 것이 구체적인 근거 없이 부처의 임의적 판단에 따른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실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복지부는 ‘인터넷’ 중독을 ‘인터넷게임’ 중독으로 명시하는 과정에서 별도의 연구 결과나 근거 규정 없이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논란은 최근 성남시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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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캐 출시 즉시 '하이퍼 버닝'
넥슨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27일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아이엘’을 포함한 ‘시프트(SHIFT)’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업데이트 타이틀인 ‘시프트(SHIFT)’는 ‘메이플스토리M’의 완전히 새로운 방향을 향한 도약을 의미하며 게임 이용의 불편 요소를 제거하고 나아가 효율적인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는 업데이트 방향성이 담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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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장르의 재정립, 그 최종 진화 앞둔 '보더랜드'의 역사
2009년 출시된 '보더랜드'는 RPG와 FPS를 결합한 루터 슈터 장르를 대중화하며 게임 업계에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9월 12일 출시 예정인 신작 '보더랜드 4'는 전작의 단점을 개선하고 액션성을 높여 슈터 경험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심리스 오픈월드를 통해 확장된 세계를 제공합니다. 2배 이상 증가한 스킬과 라이선스 파츠 시스템을 통해 무기 조합의 다양성을 높였으며, 언리얼 엔진5로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은 게임 플레이와 내러티브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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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양복의 그 대사를 V가?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더빙 공개
넥슨은 오늘(27일), 자사의 서브컬쳐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스토리 한국어 더빙 추가에 앞서 유저들이 투표한 명장면 더빙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메인스토리 '대책위원회 편 2장 ~어른의 싸움~' 편으로, 유저의 분신인 샬레의 선생이 호시노의 신비를 노리고 있는 게마트리아의 검은 양복에게 찾아가 그의 제안을 거절하는...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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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테스트 종료 '빈딕투스', "최적화 및 타격감 개선 약속"
넥슨의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이하 빈딕투스)'가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알파테스트 이후 개발자 편지를 통해 유저 피드백에 답했다. 빈딕투스 개발진은 이번 알파테스트가 게임의 전반적 구성과 일부 콘텐츠를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튜토리얼부터 커스터마이징 후 마을 플레이, 스토리, 펠로우 시스템과 전투 지역 플레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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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형이야, 형은 또 할인해 '스팀', 화끈한 여름 할인 시작
매번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해준 '스팀'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역대급 규모의, 역대급 할인율로 무장한 '여름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태평양 표준시 기준 7월 10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는 최대 60% 할인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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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금태 신작 '스타세이비어', CBT 테스터 모집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는 자사의 신작 RPG '스타세이비어(StarSavior)'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참가자를 오늘인 6월 2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운터사이드'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스타세이비어'는 '성운관측기관 NOA'를 배경으로 '구원자'들이 '별의 구원자'의 힘을 계승하기 위한 '여정'을 그린 RPG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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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게임즈 '여름 할인' 돌입, 스팀 코드 "최대 80% 싸게" 사자
인벤 게임즈가 2025년 여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시작, PC 스팀 게임을 최대 80% 할인한다. 세가, 아틀러스, 니혼 팔콤 등 유명 게임사의 91종 게임이 할인 대상이며, '용과 같이8 외전', '메타포 리판타지오'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검은 신화: 오공', '팰월드' 등 글로벌 대작과 신작 '샴블즈 종말의 후손들'도 할인에 포함된다. 장바구니 쿠폰과 네이버 페이 적립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인벤게임즈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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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래그마타 게임스컴 시연 확정, 몬헌 정보까지 '캡콤 스포트라이트'
캡콤은 오늘(27일), 자사의 주요 타이틀의 업데이트 및 준비 중인 신작에 대해 소개하는 쇼케이스 '캡콤 스포트라이트'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6,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 주요 타이틀의 추후 업데이트와 2026년 출시 예정인 신작 바이오하자드9 레퀴엠과 프래그마타를 중심으로 타이틀 소개가 이어졌다. ■ 프래그마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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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재다능 하이브리드! 개발팀이 말하는 디아블로 이모탈 드루이드
디아블로 이모탈 드루이드는 샤르발 황야 출신으로 원초적 외형과 야성적 힘을 가졌고 빠른 전투에 맞춰 하이브리드 플레이를 제공한다. 늑대, 곰, 참나무 현자 소환과 다양한 동물 변신, 원초적 힘 자원을 활용하며 마녀와 대립하는 스토리를 이어간다....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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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오버워치2 한국 개발 스튜디오, '다름'을 극복한 과정
블리자드 한국 스튜디오는 오버워치2 개발 과정에서 본사와 소통하며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해야 했다. 특히 탱크 엔진이라는 새로운 개발 도구에 대한 교육이 중요했다. 서로 다른 개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인내, 존중, 교육이라는 가치를 강조하며, 블리자드 본사와 한국 스튜디오는 동일한 개발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장기문 디렉터는 한국 스튜디오가 블리자드의 근간에 한국적인 색채를 더해 독특한 스튜디오로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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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메이플스토리 22년 라이브 성공기, 유저 기대에 응답하는 '자기 변화'
넥슨 구유리, 김재유, 정현정 기획자는 NDC25에서 '메이플스토리'의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공유했다. 22년간 서비스하며 변화하는 유저 기대에 맞춰 사냥, 보스전 등 게임을 개선해왔다. 특히, 유저 피로도를 줄이는 '솔 야누스'와 통제 가능한 전투를 위한 신궁 스킬 개편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플레이 가치 보존을 위해 스타포스 강화 개편, 데스티니 무기 업데이트 등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정 개발자는 '테세우스의 배'를 인용,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도 유저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라이브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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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이야기는 계속된다", 라이브 서비스 스토리의 딜레마 극복하기
전유진 기획자는 마비노기 메인스트림 시나리오의 성공 요인으로 켈트 신화 기반 세계관, 풍부한 캐릭터, 몰입감 있는 서사를 꼽았다. G26 실패 원인은 '다름'에 대한 과도한 집착으로 분석했다. G27에서는 플레이어의 높은 이해도를 활용, 기존 지식을 비틀어 반전을 유도했다. 퀘스트 완료율이 80%에 달하는 성공을 거뒀다. 그는 기존 서사 파악과 이야기 완성도를 강조하며 강연을 마쳤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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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재미와 안전 사이, 공포 게임의 '골디락스 존'을 찾아서
공포 게임 발표에서 강동섭 분석가는 초기 공포 게임의 단순한 놀람 효과에서 AI, 음향, 비주얼 자극 중심으로 발전한 최근 경향을 지적하며, 과도한 자극이 '피로감'과 '트라우마'를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뇌과학적 측면에서 공포 유발 뇌 기관(편도체, 섬엽, 전두엽, 측좌핵)을 설명하고, 점프 스케어 외 다양한 공포 분위기 조성 방안을 제시했다. 김윤경 모델러는 공포 크리처 설계 요소와 실무 경험을 공유하며, 트라우마 없이 긴장감을 연출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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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콜라보! '팰월드: 타이드 오브 테라리아' 업데이트 배포
발표와 동시에 수많은 플레이어의 관심이 이어졌던 '팰월드'와 '테라리아'의 대규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타이드 오브 테라리아(Tide of Terraria)'가 25일,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로는 '테라리아'의 몬스터들이 '팰월드'에 등장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 몬스터들은 새롭게 추가된 테라리아 던전에서 만날 수 있으며,...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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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인간적'으로 게임의 성공을 예측할 수 있을까
넥슨 네비게이터실 편호장 분석가는 게임 성패 예측의 어려움 속에서 '인간적인 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모델 개선 경험을 공유했다. 개인 경험, 커뮤니티 반응, 문화적 흐름 등 정성적 데이터를 통해 유저가 게임에 접하고 팬이 되는 과정을 분석했다. 내부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최초 접점 반응, 플레이 여부, 몰입 수준 등 세부 데이터를 확보, 객관적 평가의 실마리를 찾고자 했다....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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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파이어 RPG '실버 앤 블러드', 26일 정식 출시
문톤(MOONTON)은 자사의 신작 모바일 뱀파이어 RPG ‘실버 앤 블러드’가 정식 출시됐다고 26일 밝혔다. ‘실버 앤 블러드’는 고딕 다크 판타지 세계관과 몰입감 높은 연출, 전략적 전투 시스템이 결합된 하이엔드 RPG다. 출시 전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6월 25일 사전다운로드 시작 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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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C9', 밸로프 VFUN 한국 플랫폼에 오픈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액션 RPG ‘C9(Continent of the Ninth Seal)’을 공식 플랫폼 VFUN 한국을 통해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C9’은 2009년 첫 출시된 이후 정밀한 콤보 액션과 논타겟팅 기반 전투 시스템, 격투 게임 수준의 타격감을 구현해 PvP에 강점을 지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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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프로젝트DX, 실감나는 '야생의 땅' 구축 비결은?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가 프로젝트DX라는 이름으로 부활을 준비 중이다. 프로젝트DX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여전히 적다. '듀랑고'의 오리지널 요소를 계승하면서도 더욱 발전된 그래픽과 시스템이 도입되어 MMORPG 매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는 게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듀랑고'를 정의하는 요소 중 하나로는 매력적인 세...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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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캐치! 티니핑', 키즈 IP가 전 세대를 아우르기까지
‘캐치! 티니핑’은 이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는 강력한 IP가 됐다. 키즈 IP로 부모의 지갑을 위협하던 티니핑 IP가 이렇게 전 세대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최재원 SAMG 엔터테인먼트 부대표는 NDC 강연을 통해 캐치! 티니핑이라는 IP가 어떻게 태동했고,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슈퍼 IP가 되었는지에 대해 발표했다. 캐...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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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몽경, 세계 속 한국에 필요했던 답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한국적 요소와 기술적 완성도로 호평받고 있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96%, 넷플릭스 시청 순위는 전 세계 평균 1.9위를 기록 중이다. 엠넷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팀 코리아 범접의 '몽경' 역시 한국적 색채와 높은 완성도로 글로벌 팬들의 찬사를 받으며 스우파 시리즈 최고 조회수인 1,300만 회를 돌파했다. 두 작품 모두 한국적인 소재를 기술적 완성도와 결합해 세계적인 공감을 얻고 있다....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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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니케 유형석 디렉터 "서브컬처 게임, IP관리는 필수"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는 가장 활발하게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국내 게임 중 하나다. 캐릭터들의 매력 및 몰입도를 높이는 스토리 등을 통해 IP 자체의 인기 역시 매우 높은 편이다. 니케가 이렇게 IP의 힘을 늘려 올 수 있었던 바탕에는 어떤 노력이 있었을까. 유형석 디렉터는 강연을 통해 2년 반에 걸쳐 고민해 온 IP 확장과 매니지먼트 방법에...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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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마우스 없이 MMORPG? '쓰론앤리버티', 패드 조작 한계를 극복한 비결
퍼스트스파크 게임즈는 'THRONE AND LIBERTY(TL)' 콘솔 UX 개발 포스트모템 강연에서 PC MMORPG의 콘솔 동시 출시 전략과 과정을 공유했다. 2024년 10월 1일 PC와 콘솔로 동시 출시한 TL은 콘솔 유저 비중 30%, 콘솔 버전 만족도 PC 버전보다 높다는 성과를 거뒀다. 콘솔 TF는 ARPG 유저에게 익숙한 조작법을 적용하고, 12개 스킬 활용 UI, 링메뉴 등을 제공했다. 자체 UI 내비게이션 프레임워크 '오톤(Auton)'을 개발해 개발 효율성을 높였다. 이현희 팀장과 나태현 개발자는 공통 UI 리소스 사용, UI 내비게이션 조기 도입, 콘텐츠 기획자와의 협업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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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브로큰 애로우', 전쟁은 어떻게 흘러가는가?
'브로큰 애로우'는 깊이 있는 워게임 시뮬레이터로, 현실적인 현대전을 구현했다. 정찰, 보급, 덱 구성, 유닛 커스터마이징 등 전략적 요소가 강조되며, 밀리터리 지식이 요구된다. 덱은 5개 병종으로 구성되며, 병종에 따라 유닛이 제한되거나 강화된다. 유닛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무장, 위장색 등을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높은 진입 장벽과 불안정한 서버 상태가 단점이다....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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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렐루게임즈 "AI 만능 아니야, 어떻게 활용할지가 핵심"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렐루게임즈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게임에 AI를 접목하는 시도를 하는 곳 중 하나다. 여타 게임사의 AI 활용 사례와 비교하면 렐루게임즈는 단연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대다수가 단순히 게임 개발 과정에서 AI를 활용해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개발할지 고민하는 반면, 렐루게임즈는 게임의 핵심 시스템으로 AI를 활용해...
카드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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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내 딸을 메이플 캐릭터로" 넥슨 개발자의 생성형 AI 기록
넥슨 최가운 개발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이미지 생성 AI R&D 강연에서 개인적인 목표("내 딸을 메이플 캐릭터로")에서 시작된 AI 이미지 개인화 시도와 그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공유했다. 3월 GPT 등장 이후, 이미지 생성 AI 기술 발전과 함께 메이플 스타일 이미지 생성 연구를 진행하며 오픈소스 모델에 보조 모델을 추가, 로라(LoRA)를 활용해 메이플 스타일을 학습시키는 방법을 소개했다. 실무 적용의 한계와 해결책, 그리고 AI가 실질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반복적인 실험과 유연한 워크플로우 설계를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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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컬쳐 GTA에 한 발짝 더? '이환' 7월 3일 글로벌 테스트 개시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오는 7월 3일 산하 개발사 호타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어반 판타지 오픈월드 RPG, '이환'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이번 CBT에 앞서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국에서 1차로 진행한 CBT 이후 개선 사항과 변경된 점을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했다. 우선 2차 CBT에서는 1차 CBT에서...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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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전 막바지 담금질, '던전 스토커즈' 파이널 테스트 개시
원유니버스가 익스트랙션 서바이벌 PC 게임 '던전 스토커즈'의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스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얼리액세스 정식 출시를 앞둔 최종 플레이테스트로 누구든 스팀을 통하여 플레이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가 마지막이라고 선언한 만큼, 다양한 새로운 컨텐츠들이 많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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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3일 'GAME AiCON' 개최… "실질적 사업 기회 창출 목표"
전문 국제회의기획사 오프너디오씨(Opener DOC)와 게임사 프롬더레드(FromTheRed)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글로벌 B2B 게임 컨퍼런스, ‘C2C 2025 : GAME AiCON 서울’이 오는 7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다. ‘Level Up Your Game with AI (게임, AI로 레벨업)’라는 주제 아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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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예약 1천만 돌파 '실버 앤 블러드', 사전 다운로드 개시
문톤(MOONTON)은 자사의 신작 모바일 뱀파이어 RPG ‘실버 앤 블러드’가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실버 앤 블러드’는 뱀파이어와 인간, 그리고 이종족 간의 갈등과 동맹을 그린 RPG로, 각 세력의 가치관이 충돌하는 깊이 있는 서사와 전략 전투가 강점이다. 최근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1천만 명...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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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누적 매출 약 1조 3,579억 원 기록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프트업의 스쿼드 RPG '승리의 여신: 니케'의 글로벌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한화 약 1조 3,579억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 후 아케이드 슈팅의 느낌을 살린 특유의 게임플레이와 매력적인 캐릭터, 몰입도 높은 서사를 내세워 글로벌 서브컬쳐 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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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M', 중국 외자판호 획득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중국 서비스에 필요한 외자판호를 획득했다. 지난 24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국(NPPA)이 공개한 '2024년 6월 온라인 게임 수입 승인 정보'에 따르면, '천당: 혈통(天堂:血统)'이라는 이름의 게임이 신규 외자판호 발급 목록에 포함됐다. 25일 취재 결과, '천당: 혈통'은 '리니지M'으로 확인됐다. '리니지M'과 함께 외자판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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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인터뷰] '진보의 다리'에서 얻은 교훈: 칼바람 나락 더 신중하게 변화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칼바람나락에 새로운 챔피언 선택 방식과 신규 맵이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후 10초 동안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코신의 다리 맵에서는 새로운 차원문과 투명 벽을 활용할 수 있다. 에두아르도 코르테호소 리드는 10년 넘게 동일한 맵에서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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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FGT부터 쭉 쓸 수 있던 '블루 아카이브'의 배경 만들기 노하우
최진우 팀장은 지금까지 7년 동안 블루 아카이브 3D 배경 제작에 참가했다. 그가 작업한 대표적인 배경은 유저들이 샬레 집무실로, 모델링을 통해 제작되어 현재 게임 내 로비는 물론 게임 외부에서도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되고 있다. 이렇듯 서브컬쳐 유저들에게 친숙한 배경을 두고 주변 지인들이 배경 작업 인원 수를 자꾸 물었고, 2.5명이 2년 만에 개발 완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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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이젠 필수 '크로스플랫폼', 출시 단계까지 준비 사항 톺아보기
한때 콘솔 게임, 더 나아가 PC와 콘솔을 아우르는 크로스 플랫폼은 국내 게임계에서는 무모한 도전으로 여겨졌다. 그간 국내에서 강세였던 PC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과는 전혀 다른 환경인 만큼, 그 노하우가 없던 국내 업계에선 성공을 가늠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와 개발진들의 부단한 노력 끝에 국내 업계에서도 점차 PC 콘솔 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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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D-2, 미리 알고 시작하면 좋은 '데스 스트랜딩2' 초반 팁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데스 스트랜딩2: 온 더 비치'가 3월 26일 PS5로 정식 출시된다. 전작의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들을 위해 초반부 공략 팁을 제공한다. 지도를 활용한 배송 루트 설정, 샘 브리지스의 능력 강화, 코퍼스 활용법, 서브 의뢰 수행을 통한 장비 획득, BT 대처법, 도로 건설, DHV 마젤란 활용법, 코핀 보드 사용법 등을 숙지하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음악가'와 '고독한 지휘관'의 의뢰를 통해 유용한 무기 설계도를 얻을 수 있다....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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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5] "없으면 직접 만든다", 넥슨은 어떻게 '아이콘매치'를 준비했을까
넥슨 최인기 팀장이 '넥슨 아이콘 매치'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2024년 '아이콘 매치'는 팬 마케팅 전략으로 기획, 실행되었으며, "외부 환경에 의존하기보다 직접 환경을 만들자"는 목표로 시작되었다. 넥슨은 '창과 방패' 팀 대결이라는 차별화된 컨셉과 '슛포러브' 등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넥슨은 올해 아이콘 매치 시즌2를 진행하며,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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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마비노기 ASSEMBLE
지난 열렸던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에 흥미로운 공간 하나가 있었다. 원작 '마비노기' 뿐 아니라, 마비노기의 IP의 다양한 게임들을 한 자리에 모은 짧은 영상 하나를 상영한 코너다. 아마 마비노기 원작을 즐긴 유저부터 마영전, 마비노기 모바일, 그리고 빈딕투스까지 즐긴 유저들이라면 아련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니었을까. '마비노기'라는 IP들이 총 출...
칼럼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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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일도 나올까? THQ 노르딕, 8월 2일 쇼케이스 개최
매년 여름 개최됐던 THQ 노르딕의 디지털 쇼케이스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개최된다. THQ 노르딕은 금일(24일), 오는 8월 2일 디지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올해 디지털 쇼케이스에서는 '타이탄 퀘스트2', '고딕1 리메이크'를 비롯해 작년 게임스컴에서 화제를 모았던 '리애니멀', '더 이터널 라이브 오브 골드맨', '렉패스트2' 등의...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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