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게임빌 1분기 실적발표 "영업손실 30억 원, 당기순이익 32억 원 기록"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4개 |



게임빌은 공시를 통하여 2017년 1분기 매출 286억 원, 영업손실 30억 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1분기 매출 감소에는 신작 부재, 기존 게임의 운영 일정 등의 영향으로 일시적인 감소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다만, 2분기부터는 신작 ‘워오브크라운’, ‘MLB 퍼펙트 이닝 Live’ 등 출시작들의 매출이 가세하여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타깃 게임으로 업계에서 주목했던 ‘워오브크라운’은 출시 초반부터 다양한 국가에서 고른 매출 추이를 보이며 안착했다. 게임의 초반 매출 비중은 일본(21%), 북미(20%), 동남아(19%), 한국(18%), 대만(11%), 유럽(11%) 등의 순이며, 세계 전역에서 동시에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을 고무적으로 판단했다.

게임빌은 앞으로 ‘글로벌 MMORPG’와 ‘차세대 전략 RPG’ 두 축을 집중 공략한다. 먼저 2년여 전부터 준비한 MMORPG 대작 ‘로열블러드’, 풀 3D MMORPG 기대작 ‘프로젝트 원(가제)’ 등으로 ‘글로벌 MMORPG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며, 북미, 유럽 시장까지 개척하기 위해 노하우를 총동원한다.

특히 ‘로열블러드’는 미국 LA에서 열린 유니티 개발자 콘퍼런스 'UNITE LA 2016'에서 비중있게 소개되고, 최근 ‘MWU 코리아 어워즈 2017(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7)’에서도 '베스트 그래픽' 부문 우수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웨스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유명 IP 기반 게임 ‘아키에이지 비긴즈’, 턴제 전략 RPG 기대작 ‘엘룬’ 등으로 ‘차세대 전략 RPG 시장’을 타겟으로 뒀다.

더불어 스포츠 시장을 겨냥, MLB 등 메이저 스포츠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글로벌 유명 IP와 ‘피싱마스터2(가제)’, ’베이스볼슈퍼스타즈(가제)’ 등 자사가 다년 간 노하우를 통해 구축한 고유 인기 IP로 승부수를 띄울 계획이다.

이와 같이 게임빌은 세계 시장에서 통할 게임성을 갖춘 게임들과 미국, 일본, 대만, 독일 등 해외 10여 개 거점의 글로벌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게임빌만의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성장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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