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레벨 인피니트, '인투 더 인피니트'서 게임 10종 공개
레벨 인피니트는 파트너 스튜디오와 함께 자사가 보유한 게임을 소개하는 '인투 더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쇼케이스(Into the Infinite: A Level Infinite Showcase, 이하 인투 더 인피니트)'를 진행하고, 쇼케이스 제작 비하인드와 함께 각 게임 영상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약 9분 44초 가량의 영상을 통해 이용...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2
-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4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공개했다.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은 미국 아마존 산하의 프라임 비디오(이하 프라임 비디오)와 넷플릭스 화제작 ‘러브, 데스+로봇’ 제작사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블러 스튜디오(Blu...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2
-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자 확 늘린다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이 20일부터 9월 2일까지 '2024 메이플 다 함께 집중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등 기존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 확대 및 강화를 위해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고 전문성과 창의성, 직무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두루 갖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0
10
-
스마일게이트, '접근성'과 '다양성' 주제 전자책 출간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접근성과 콘텐츠 접근성을 주제로 전자책 두 권을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게임업계에서 게임이용 장벽을 허무는 포용적 디자인과 기술적 역량인 게임 접근성을 전면으로 다룬 책의 출판은 이번이 처음이다. '게임 접근성 개념과 사례'는 게임 접근성에 관한 개념과 현황을 설명하고, 실제 구현된 사례들을 담은 책이다. 게임 접근성은 다양한 장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0
-
웹젠, 게임 개발사 '던라이크'에 60억 원 투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성장형 RPG 개발에 주력하는 국내 개발사 '던라이크'에 60억 원을 투자해 지분 19.76%를 확보했다. 웹젠은 이번 투자로 개발사 던라이크(대표 윤성훈)의 2대 주주에 올랐다. 현재 개발 중인 웹툰 IP 게임의 국내 퍼블리싱 판권을 확보했고, 웹젠의 대표게임 '뮤(MU)' IP의 신작 개발 프로젝트도 던라이크와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0
-
뉴주, "2024년 글로벌 게이머 34억 명, PC 성장세 돋보였다"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데브컴 행사 첫째 날, 게임산업 전문 시장 조사 기관인 '뉴주(Newzoo)'에서 준비한 특별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는 뉴주의 수석 컨설턴트인 데반 브레넌(Devan Brennan)이 참석했으며, 그는 '2024년 세계 PC 및 콘솔 게임 시장의 동향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뉴주의 여러 최신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한 발표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0
-
GSOK,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 발간
국내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통시적으로 정리한 백서가 출간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하 '기구')는 19일, 세 번째 GSOK 정책백서인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는 국내 게임산업에서 주요한 비즈니스 모델로 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3
-
NHN, 일본에 게임 종합 솔루션 '게임베이스' 선보인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게임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베이스'는 게임 개발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1
-
엔씨-아마존게임즈, 'TL' 10월 1일 글로벌 출시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가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글로벌 서비스를 10월 1일(이하 현지 기준) 시작한다.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 서버는 9월 26일 오픈한다. TL 글로벌 퍼블리셔 아마존게임즈는 8월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론칭 일자를 10월 1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대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 유태웅)은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의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대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미스테이크 엔터테인먼트(Mistake Entertainment)’와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미스테이크 엔터테인먼트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쉽 시즌2 우승자 천후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
아이톡시, 게임 인플루언서 플랫폼 ‘인플링커’ 중국 시장 진출
아이톡시(대표 전봉규)는 중국 중견 게임 퍼블리싱 기업 ‘시안스카이(XI'AN SKY ONLINE CO., LTD)’와 자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를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톡시는 국내 게임 퍼블리셔로서는 최초로 자체 개발한 ‘게임 전용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중국 게임 시장에 도입해 로열티 수익 구조 레퍼런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
[BIC] 벌써 10년, 매년 10%씩 성장한 인디게임 행사
국내 대표 인디게임 행사 BIC가 16일 행사 10주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BIC는 참가국, 게임사, 출품작, 참관객 숫자 정보 정도만 알려졌을 뿐, 비교적 데이터가 숨겨져 있었다. BIC 조직위는 10주년 간담회에서 그간 쌓아온 다양한 숫자 정보를 공개했다. 조직위 서정숙 국장은 "BIC는 2015년 시작 이후 매년 10%씩 성장을 거듭했다"며 "접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
구글, 애플 앱마켓 독점 깨지나...'모바일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모바일용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전 세계 안드로이드 기기와 iOS 기기(현재는 유럽 연합(EU)에 한함)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로써 플레이어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포트나이트, 완전히 새로운 폴가이즈, 로켓 리그 사이드스와이프 등의 게임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고, 에픽게임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
[BIC] 백영훈 대표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사업적 성과 돕겠다"
10주년을 맞이한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이하 BIC)가 16일 벡스코에서 개최했다. 2015년 부산시의 남은 예산을 모아 시작한 BIC는 어느새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축제로 성장했다. 인디게임 개발자와 유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BIC의 매력 중 하나다. 올해엔 28개국 245개 작품이 전시됐다. 주최 측은 올해 출품작 접수가 전년 대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
라오의 힘? 밸로프, 24년 상반기 매출 178억 원 기록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2024년 상반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이 2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14%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178억원, 영업이익은 5.1억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실적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는 인기 수집형 RPG '라스트오리진'의 IP 인수와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점차 나온 것으로 꼽았다. 밸로프측은 '라스트오리진' IP...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2
-
텐센트는 넥슨과 크래프톤이 고맙다, 게임매출 YoY 9% 증가
중국 텐센트의 2024년 2분기 게임 매출액은 485억 위안(약 9조 2,37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611억 위안(약 30조 6,831억 원)으로 집계됐다. 텐센트는 국내(중국) 게임 사업에서 '화평정영', '왕자영요' 등 기존 주요 작품의 매출 증가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5
-
두나무 2분기 영업이익 1,590억 원,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준수할 것”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24년 상반기 사업보고서를 공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영업수익)은 2570억원으로 1분기(5311억원) 대비 5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590억원으로 1분기(3356억원)보다 53%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311억원이다. 실적...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4
-
H1 영업이익 흑자 전환 한빛소프트, "그라나도M 성과"
한빛소프트는 2024년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75억원, 영업이익 3억원, 당기순이익 29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고 2024년 8월14일 공시했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도 매출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하며 흑자전환 했다. 앞서 신작 게임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1분기 출시로 관련...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1
-
5분기 연속 흑자 넵튠, '신작 6종으로 이익 증대 계획'
넵튠은 13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514억 원, 영업이익 14.8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상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8.1억 원 증가했다. 2024년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흑자를 유지했으며, 2분기 매출 268.3억 원(QoQ +9.1%), 영업이익 7.5억 원(QoQ +3.3%)을 달성했다. 넵튠의 2024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
파판14, 한국 서비스 9주년 맞아 자립준비청년 지원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이하 지파운데이션) 에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일(수) 액토즈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프로듀서 최정해 실장과 지파운데이션 정지민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4
-
엠게임, 2024 Q2 매출 181억원, 분기 최대 실적
엠게임은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81억원, 영업이익 7억원, 당기순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최대 2분기 매출을 달성했던 지난해 대비 1% 상승했다. 자사의 대표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각 중국과 북미, 유럽 지역에서 거둔 해외 성과로 온라인게임 비수기임에도 최대 2분기 실적을 거뒀다. 영업이익...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
넥슨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N', "잔존율 82% 기록"
넥슨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N'이 첫 테스트에서 높은 잔존율과 코인 소모 비율을 보여줬다. 14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N'의 파이오니어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의 평균 잔존율(리텐션)이 82%를 기록했다. 첫날 접속한 이용자 중 마지막 날까지 게임을 즐긴 이용자 비율도 67%에 달했다. 게임 이용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4
1
-
전국 누구나, 2024 충북게임잼 참가자 모집
충북글로벌게임센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2024 충북게임잼’이 8월 30일 금요일부터 9월 1일 월요일까지 청주시 동부창고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충북게임잼은 전국을 대상으로 8월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경험이 있는 성인 남/여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충북 게임아카데미 수강생에게는 우선 선정의 기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
데브컴 강단 서는 센티언스, '게임과 기후 회복력'
AI 스타트업 센티언스(대표 권혜연)가 게임스컴의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컴(Devcom)의 연사로 선정돼 연단에 선다. 센티언스의 데브컴 강연은 2019년과 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올해도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다. 발표를 맡은 권혜연 대표는 자사의 게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기후 회복력(Climate resilience)’ 게임의 개발에 대해 이야기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1
-
카카오게임즈, 오션드라이브 신작 2종 퍼블리싱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3일,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이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2종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은 그동안 쌓아온 서비스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오션드라이브의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Lost Eidolons: Veil of the Witch)', '섹션13(Se...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3
-
주토피아2부터 아바타: 불과 재까지, 디즈니 'D23'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현지 시각 9일부터 11일까지 'D23: 글로벌 팬 이벤트(D23: The Ultimate Disney Fan Event, 이하 D23)'를 개최하고 영화, 스트리밍, 테마파크, 크루즈 라인, 게임 등 다양한 사업 부문에 걸쳐 전 세계 팬들과 소비자들을 위한 신규 프로젝트를 대거 발표했다. ‘D23’는 전 세계 디즈니 팬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3
-
더블유게임즈 2Q 영업이익 671억원, 전년대비 33%↑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631억원, 영업이익 67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3.3%, 33.4%가 증가한 수치이다. 2분기 매출액이 1,631억원을 기록함에 따라 더블유게임즈는 3개 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또한 지난 1분기에 이어 최근 13개 분기 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3
-
지역 곳곳 찾는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제주 왓수다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IP 쿠키런이 국내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곳곳을 찾아가는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캠페인을 전개한다. 그 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해온 쿠키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으로 범위를 넓혀나간다. 전국의 여러 지자체와 손잡고 다양한 지역의 팬 및 대중과의 접점을 늘려 유대감을 쌓아갈 예정이다. 동시에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3
-
넷마블 조정선수단 강현주/배지인, 파리 패럴림픽 나선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조정선수단원 2명이 국가대표로 발탁돼 오는 8월 28일 개최하는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조정선수단 중 이번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참가하는 선수는 강현주, 배지인 선수 2인으로 혼성유타포어(PR3 Mix4+)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혼성 유타포어는 남녀 각 2명씩 4명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3
-
올해 테마는 '게임음악'! GXG2024 행사 미리보기
성남시에서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게임 축제 ‘GXG 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가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판교에서 열린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위한 GXG 기자간담회가 금일 정자역 킨스타워에서 개최됐다. GXG는 일반적인 게임 시연 행사를 넘어서, 문화, 예술로서의 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8-12
-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창의 워크숍'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024 팔레트(Palette) 창의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팔레트’는 전국 각지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이 청년 멘토와 함께 6개월 간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9월 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 될 예정이다. 첫 4주 간 아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2
-
[포토] 밝고 투명한 업무 공간, 김대훤 대표의 에이버튼
약 반년 만에 에이버튼 김대훤 대표를 다시 만났다. 이번 만남은 인터뷰의 목적도 있었지만, 공유 오피스를 벗어나 꾸리게 된 에이버튼의 사무실을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환한 입구를 지나 들어간 에이버튼의 사무실은 입구보다 더 밝은 조명과 함께 넓은 업무공간, 그리고 몇 개나 되는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었다. 회의실은 면접용으로 사용하는 한 곳을 제외하면 모두...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12
-
엔씨소프트, 해외법인 자회사 리더십 개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해외법인 자회사 인사 개편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각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과 글로벌 역량 확대 등 새로운 성장을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엔씨아메리카(NC America) 대표에 진정희 전 펄어비스 아메리카 대표를 영입했다. 진정희 대표는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북미법인 지사장을 역임했다. 북미...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2
4
-
[컨콜] 넥슨 이정헌 대표의 방향성, '종횡적 성장' 추진한다
넥슨이 2분기 매출 1조 762억 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성과를 거뒀다. 중국에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흥행에 성공했고,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등 주요 프랜차이즈 IP도 성장에 일조했다. 이정헌 대표는 넥슨 일본법인 실적발표 자리에서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9
12
-
디스코드, ‘청소년 헌장’ 및 ‘보호자 가이드’ 발표
디스코드(Discord)가 청소년 사용자의 안전한 디스코드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청소년 헌장(Teen Charter)’과 ‘보호자를 위한 가이드(Guardian’s Guide)’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청소년 헌장은 청소년 사용자가 서로에게 그리고 디스코드에 기대하는 바를 담은 일련의 원칙을 제시한다. 이러한 원칙은 디스코드가 실제 청소년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8
-
[인터뷰] 역대 최대 규모! 올해 '데브컴'에서 주목할 부분은?
매년 8월에 독일에서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게임스컴’이 열립니다. 이에 앞서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행사인 ‘데브컴(Devcom)’이 먼저 시작되는데요. 게임스컴에 선행되어 진행되는 데브컴은 수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올해 데브컴은 60명 이상의 연사와 200개 이상의 세션이 이...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8-08
-
하이브IM, 8,0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 유치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8,000만 달러(1,098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가 주도했으며, ‘IMM인베스트먼트’와 모회사 ‘하이브’ 등이 참여했다. 하이브IM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8
-
웹젠 "테르비스, 프로젝트D 등 완성도에 집중"
㈜웹젠(대표 김태영, https://company.webzen.com)이 2024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8월 7일) 공시된 웹젠의 2024년 2분기 영업수익은 480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023년 2분기) 대비 13.0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8억 원으로 0.36%, 소폭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39억 원으로 5.67% 상승했다. 직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7
-
[인터뷰] 게임에 AI 활용, 텐센트는 어떻게 쓰나
게임에 AI 기술이 쓰이는 게 점차 일반화되고 있다. 개발자의 작업 효율에 도움이 될 수 있고, AI 자체가 콘텐츠화될 수 있다. 챗GPT처럼 채팅을 통한 추리 게임도 정식으로 출시된 상태다. 텐센트는 전 세계 게임업계에서 AI 기술이 앞서나가는 곳 중 하나다. 국내 게임업계의 AI 기술 한계 중 하나는 직접 만든 AI 기술이 적다는 점이다. 텐센트는 토큰...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7
-
[컨콜] 위메이드 "블록체인 문법 신작 이미르, 매출 1위 기대"
위메이드가 6일(화)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714억원, 영업손실 약 241억원, 당기순이익 약 4억원으로 집계됐다. 2 분기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과 신규 라이선스 매출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감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07
8
▲